조텍(ZOTAC) AS 받는 방법 및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입니다. 조텍(ZOTAC)은 2006년에 설립된 NVIDIA 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제조 자회사로서 홍콩에 본사를 둔 업체입니다. 조텍은 그래픽카드가 유명하고 메인보드, 메어본, SSD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텍 그래픽카드나 다른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다면 조텍 그래픽카드 무상보증 기간을 확인하고 구매영수증을 챙겨서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거나 택배접수를 통해 AS를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에 조텍(ZOTAC) AS 받는 방법 및 서비스센터 위치 등을 소개합니다.
조텍 고객센터 전화번호
조텍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6958-7330번입니다. 조텍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내선번호 1번을 누른 후 제품별 상담 번호를 입력하여 문의를 하면 됩니다. 조텍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이고 평일 영업시간도 다른곳보다 짧기때문에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분주히 움직이는게 좋을듯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조텍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6958-7330 |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점심시간 오후 12시30분부터 오후 1시 ) |
조텍 무상보증 기간 및 AS 규정
조텍은 우리나라에서 조텍코리아를 통해서 유통과 AS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카드 업계에서는 드물게 3+2년의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조텍 그래픽카드는 3년 무상보증에 구매 직후 14일 내로 제품등록을 하면 2년을 추가로 무상보증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조텍 그래픽카드 구매하는 분들은 꼭 제품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추가 2년 무상보증은 최초 구매자에게만 적용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텍 제품 무상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조텍코리아에서 정식 유통한 제품에 한해서 보증이 가능합니다. 조텍코리아가 아닌 다른 유통사를 통해 국내에 공급된 제품이나, 주문자 상표 방식인 OEM방식으로 공급된 제품 등은 무상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그래픽카드 회사가 그렇듯 사용자의 과실이나 분해, 개조 등으로 인한 고장은 무상보증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무상수리가 불가능합니다.
※ 조텍 제품등록 하기
조텍 그래픽카드 구매 후 14일이내에 조텍 홈페이지에서 제품 등록을 하면 등록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고 무상보증 기간 3년에 2년이 추가되어 총 5년의 무상보증기간이 제공됩니다. 제품 등록을 할 때는 영수증 업로드 과정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등에서 구매한 영수증에는 구매자의 성함과 연락처, 주소 등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 영수증을 업로드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제품등록을 하여 확대보증을 받으면 무상보증기간 3년 이후 AS를 받을 때 발송운송비 20,000원을 사용자가 지불해야하며 수리는 홍콩 조탁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수리 후 택배를 받는 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 조텍 제품등록 바로가기
조텍 AS 받는 방법
조텍 그래픽카드 등 문제가 생겼거나 고장났을 때 우선 조텍 고객센터 전화번호 ☎02-6958-7330번으로 전화하여 간단한 증상 상담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해결이 안 될 경우에는 AS 절차를 안내받고 조텍 AS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조텍 서비스센터는 용산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분들은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 시 보다 빠르게 제품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조텍 서비스센터와 거리가 먼 분들은 택배를 이용하여 조텍 AS를 받으면 됩니다.
조텍 AS 택배보내는 방법
조텍 그래픽카드나 다른 제품들 AS를 받기 위해 택배를 보낼 때는 보내는 분의 성함, 연락처, 주소, 사용하는 시스템 사양과 운영체제, 고장 증상을 따로 종이에 기입해서 택배 박스 안에 제품과 함께 넣어서 보내야 합니다. 택배박스 송장은 찢어지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러면 택배를 보내는 사람의 인적사항을 알 수 없게 되어 제품을 찾지 못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조텍 그래픽카드를 구입 후 7일이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는 초기불량으로 간주합니다. 초기불량은 조텍에서 택배운송비를 모두 부담하지만 조텍에서 지정한 CJ택배를 이용해야 한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입 후 7일 이내 초기불량인 경우는 택배를 보낼 때 초기불량임을 종이에 적고 구입 영수증이나 인터넷 구매 내역서를 첨부해서 보내면 됩니다.
초기불량이 아닌경우 무상보증기간 내의 제품이라면 택배 운송비는 사용자와 조텍이 각각 상호부담합니다. 구입일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상보증 기간인 분들도 택배를 보낼 때 제품의 구매영수증을 넣어서 보내야 합니다. 또한 택배를 보낼 때는 배송 중에 제품이 고장 나지 않도록 포장을 견고히 해서 보내야 합니다.
※ 조텍 코리아 택배보내는 곳 주소 (조텍 서비스센터 위치)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3가 53-5 청진빌딩 101호(1층) ZOTAC KOREA 고객지원실
전화번호 : 02-6958-7330
영업시간 : 평일 [월 - 금] 오전 10 :00 - 오후 5:00
토, 일,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오후 12:30 - 1:30
조텍 AS 기간 조회 방법
현제 조텍 제품의 정확한 AS 기간 조회는 오로지 전산을 통해서만 조회가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조텍 AS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시리얼넘버를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조텍 그래픽카드는 영문 N + 숫자 12자리 조합으로 되어있는데 예를 들어 제품에 N205300012185 라고 기입되어 있다면 N뒤에 숫자 20은 2020년도를 말하고 뒤의 53은 53주에 생산된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미니 PC는 영문 G + 숫자 12자리 조합니다. 예를 들어 G205300012185라고 쓰여있다면 G뒤에 숫자 2053은 2020년도 53주에 생산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조텍 제품의 시리얼넘버는 앞 숫자가 생산연도이고 바로 뒤의 숫자가 생산된 주를 말하기 때문에 시리얼넘버를 확인해서 제품 AS 기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생산년도, 생산된 주에 +3년 안에 있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