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유실물 신고 및 찾기 방법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유실물 신고 및 찾기 방법 안내입니다. SRT는 주식회사 SR이 운영하는 민간투자사업 고속열차입니다. SRT는 시속 300km/h로 목적지까지 빠르게 운행하는 'Super Rapid Train'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SRT시대가 열리고 수서역이 생기면서 강남권 사람들이 서울역이나, 용산역, 영등포역으로 갈 필요 없이 수서역에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SRT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SRT 이용 중에 유실물 발생이나 발권, 환불, 잔여석확인, 운임 확인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SRT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앱을 통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유실물 신고 및 찾기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472번입니다. 발권 내역 확인, 승차권 환불, SRT 잔여석 확인, 회원정보 확인 등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SRT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ARS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SRT 고객센터 대표번호에 전화하면 상담원연결 이후부터 일반 유선전화는 시내/시외전화 요금이 부과되고 휴대전화는 각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른 기본 전화요금이 부과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1800-1472 오전 7시 ~ 오후 10시
(ARS는 24시간)

 

 

 

SRT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1800-1472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1번. 승차권 확인서비스

- 회원인증 후 발권 내역 확인(24시간 운영)

 

2번. 승차권 환불서비스

- 승차권 환불접수(24시간 운영)

- 승차권 이용내역 확인(24시간 운영)

- 전화발권 승차권 환불(24시간 운영)

 

3번. SRT 이용 안내

- 열차 잔여석 안내(24시간 운영)

- 회원정보 안내(24시간 운영)

 

0번. 상담원 연결(07:00 ~ 22:00)

 

7번. 외국어(영어) 상담(07:00 ~ 22:00)

SRT 고객센터

 

 

 

 

SRT 주요 역 연락처

SRT의 주요 역 연락처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역 명과 역무실 전화번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수서역, 전화번호 : 02-6177-8245

2. 동탄역, 전화번호 : 031-328-9502

3. 평택지제역, 전화번호 : 031-646-8805

4. 천안 아산역, 전화번호 : 041-549-6788

5. 오송역, 전화번호 : 043-231-4542

6. 대전역, 전화번호 : 042-259-2416

7. 동대구역, 전화번호 : 053-940-2222

8. 부산역, 전화번호 : 051-440-2288

9. 익산역, 전화번호 : 063-850-2314

10. 광주송정역, 전화번호 : 062-601-3289

11. 목표역, 전화번호 : 061-240-4289

 

※ 주차장(수서/동탄/평택지제) 전화번호

- 1522-1841

 

 

 

 

SRT 고객센터 챗봇 이용방법

SRT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SRT 홈페이지의 챗봇을 통해 원하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SRT 챗봇은 상담서비스로 궁금한 분야를 선택하거나 대화창에 키워드로 질문하면 챗봇이 대답을 해주는 형태입니다. SRT 챗봇을 통해 승차권 예약 및 환불, 역사 이용안내, 열차 이용안내, 회원 및 미등록 고객 이용안내 등의 문의를 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SRT 챗봇은 SRT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화면의 '챗봇' 메뉴를 선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SRT 홈페이지 바로가기

 

 

 

SRT 승차권 구입 및 환불 방법

SRT 승차권 구입

SRT 승차권 구입은 SRT 홈페이지나 SRT앱, 승차권 자동발매기, 역(전용역, 공용역 포함)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열차출발 1개월 전 07:00부터 열차출발 20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SRT앱에서는 열차출발 1개월 전 07:00부터 열차출발 전까지 승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SRT 승차권은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계좌이체(홈페이지에 한함)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이 50,000원 이상이면 신용카드 할부 결제도 가능합니다. 결제 후 스마트폰승차권, 홈티켓으로 직접 발권할 수 있습니다.

 

 

 

SRT 승차권 환불

SRT 홈페이지, SRT 앱에서 발행받은 승차권의 운임, 요금 환불은 승차권에 기재된 출발역 출발 전까지 인터넷과 모바일로 직접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에 표기된 열차 출발 시각 이후에는 역 창구에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SRT 앱에서 구매한 승차권의 경우 열차 출발 후 10분까지 SRT앱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역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을 할 수 없으며 구입한 승차권을 환불하는 경우 환불시점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SRT 승차권 취소/위약금

SRT 승차권 취소/위약금

 

 

 

SRT 앱에서 환불하려면 발권 완료 후 '승차권 확인 > 승차권 하단 승차권환불' 메뉴를 선택해서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SRT 홈페이지에서 환불하려면 상단 메뉴 '승차권 > 발권/취소(환불) > 환불할 승차권 선택 후 우측 환불하기 메뉴를 선택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 ☎1800-1472번 연결 후 메뉴 2번 > 메뉴 1번을 차례로 눌러 환불이 가능합니다.

 

 

 

 

SRT 유실물 신고 및 찾기 방법

SRT를 이용하면서 분실한 물건이 있다면 유실물센터 또는 SRT 고객센터 1800-1472번으로 연락해야 합니다. 열차에 내린 직후 분실한 사실을 알아차렸다면 즉시 역직원에게 알려주어야 하며 열차에 탄 후 분실한 사실을 알았다면 즉시 객실장 또는 승무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분실한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면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로 신고해야 합니다. 분실한지 며칠 지났다면 SR 홈페이지의 유실물 찾기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유실물을 빠르게 찾으려면 열차번호, 이용구간, 열차호차, 좌석번호를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수서역 : 02-6177-8245

동탄역 : 031-328-9505

평택지제역 : 031-646-8805

▶SRT 홈페이지에서 유실물 찾기 검색하기

 

 

 

 

SRT 열차운임 및 시간표 확인 방법

SRT 열차운임이나 시간표는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업로드되는 SRT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아래의 SRT 홈페이지에서 최신 열차운임 및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파일을 보려면 PDF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PDF뷰어 등을 설치하신 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SRT 열차운임 및 시간표 확인하기

 

 

 

 

SRT 자주 묻는 질문

Q.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가 매진 일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승차권이 매진되었을 땐 '예약대기'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이 있습니다.
[예약대기] 매진된 열차에 한하여, 취소되는 승차권을 예약대기 신청한 고객 순번에 따라 자동으로 배정
[이용방법] SRT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접수 → 좌석 배정 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 배정 당일 자정까지 결제 필수 → 미결제시 예약대기 취소
[참고사항] 예약대기는 열차 출발 2일 전까지 매일 접수합니다.
Q. SRT 내에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A. 각 열차 호선 사이에 짐칸이 배치되어 있으며 상단 선반에도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Q. SRT 이용 중 도중에 하차한 경우, 나머지 구간에 대해 환불받을 수 있나요?
A. 하차 즉시, 하차하신 역의 매표창구를 방문하시어 남은 구간에 대한 환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금액 : (승차권 결제금액 - 이용한 구간의 운임·요금) × 85%
Q. SRT 열차 타는 곳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예매하신 열차의 타는 곳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승차권에는 타는 곳(승강장)이 별도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타는 곳은 열차 출발 약 15분 전에 역사 내 전광판을 통해 확인하신 뒤 승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Q. SRT 승차권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A. 
SRT앱] 좌측 상단 메뉴 – 예매내역 – 승차권 구매이력 – 조회 후 승차권 선택
[홈페이지] 상단 메뉴 ‘승차권’ – 이용내역/영수증 – 조회 후 승차권 선택 - ‘현금영수증 발급’ 또는 ‘영수증 인쇄’
[역 방문] 매표창구(또는 고객안내센터) 방문, 자동발매기 이용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 : SRT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승차권 이용내역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