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전기요금 조회 방법 안내입니다. 최근 도시가스요금 인상에 이어 전기요금도 인상이 되면서 국민들의 생활요금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요금문의를 하거나 요금조회 등 문의, 납부방법 변경 등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래에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전기요금 조회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3번입니다. 전기 고장신고 및 전기요금 조회, 납부방법 안내, 내역서/세금계산서 FAX 발행 등 전기 관련된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한전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 ☎123 | 연중무휴 24시간 |
한전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번없이 ☎123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1번. 전기고장신고
2번. 요금조회 및 납부
1. 청구요금조회( 2번 > 1번)
2. 청구서재발행( 2번 > 2번)
3. 신용카드납부( 2번 > 3번)
4. 전용계좌안내( 2번 > 4번)
3번. 세금계산서, 각종 내역서 FAX 발행
1. 세금계산내역서 FAX발송( 3번 > 1번)
2. 청구요금상세내역서 FAX발송( 3번 > 2번)
3. 전기요금납부확인서 FAX발송( 3번 > 3번)
4. 전기요금표 FAX발송( 3번 > 4번)
0번. 상담원 연결
7번. 외국인상담(English Speaker)
한전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 방법
한전 고객센터로 전화상담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려면 한전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한전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고객상담에서는 전기상담 등 한전 업무 전반에 관한 종합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한전 이메일로 문의하여 답변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한전 이메일 주소를 참고하시어 문의내용을 보내면 됩니다.
※ 한전 고객센터 대표 이메일 주소
kepcocsc@kepcocsc.co.kr
▶한전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문의 바로가기
한전 본사 방문 문의
한전 본사에 방문하여 문의를 할 분들은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상담 예약신청 글 작성 시에는 가능한 상담시간과 상담내용을 입력하면 업무처리 담당자가 사전 방문일정을 확정하여 답변을 해줍니다. 한전 방문 문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 오후 1시입니다.
▶한전 본사 방문예약 바로가기
한전 전국 지역본부 및 사업소 위치 및 전화번호
거주하는 곳의 한전 사업소명의 주소 및 전화번호를 알고 싶거나 관할구역을 알고 싶으신분들은 아래의 한전 홈페이지에서 지역을 검색하거나 주소, 또는 사업소명을 검색하여 한전 사업소 주소 및 전화번호, 관할 구역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 후 사업소명을 클릭하면 전화번호, 주소, 조직현황, 관할구역 안내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전 지역본부 및 사업소 위치 확인하기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를 통해 한전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는 간편 조회와 상세조회로 나누어집니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간편 조회 및 상세조회 서비스에 본인 인증절차가 있으며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지 않고 전기요금을 조회하려면 고객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번호를 모른다면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본인명의 핸드폰 인증 또는 한정정보에 등록되어있는 핸드폰 번호 인증 후 고객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최근 2년간 전기요금을 월별, 연도별로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접속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위해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조회/납부 > 간편조회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조회/납부 메뉴에 마우스를 올린 후 하단에 요금조회에서 간편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요금조회
한전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전기요금을 조회할 년월을 선택한 후 하단에 조회메뉴를 선택하면 한전 전기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전 자주 묻는 질문
Q. 한전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자동납부제도"란 사용자가 거래하고 계시는 금융기관(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등)에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전기요금이 계속 자동으로 납부되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1) 자동납부 신청 및 해지(중지)
- 인터넷(사이버지점(스마트한전, 모바일페이지 제외)) 에서 신청하시거나 (업무 찾기에서 "자동이체" 검색)
- 한전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번)로 예금주 본인이 전화하시거나
- 가까운 한전의 지사(지점)를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 거래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전기요금영수증, 예금통장, 인장 지참요망) 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이사를 할 경우는 한전고객센터에 전화(국번 없이 123번)하여 기존 장소에서의 자동납부 중지신청 및 새로운 장소의 이체 재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청구서 명의와 예금주가 달라도 자동이체신청이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변경 및 해지 신청 시 : 납기일 6 영업일 전까지 신청하시면 신청월에 처리되며 기타의 경우는 신청 익월부터 처리됩니다.
(2) 자동납부 개시일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최종적으로 금융결제원 전산의 확인과정을 거쳐야만 자동이체가 처리되기 때문에 대개 신청한 날로부터 20여 일이 지나야만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자동납부 개시일은 추후 안내엽서로 알려드리오니, 그 전에 청구서를 받으시면 종전대로 전기 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3) 자동납부 혜택 : 납부요금 0.5% 할인(500원 한도, 익월요금에 할인금액 반영)
- 자동납부 고객께는 계좌에서 정상 출금 시 납부요금의 0.5%(500원 한도)를 익월요금에서 할인해 드립니다. (단, 신용카드에 의한 자동이체는 제외)
-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하여 전기요금을 납부하시는 경우에도 관리사무소가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하는 경우 세대별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전기기기를 평상시와 변동 없이 사용하는데 갑자기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전기요금이 평상시보다 많이 나오는 이유는
- 주택용의 경우, 사용전력 증가로 누진율이 적용된 경우 (에어컨 또는 전기장판 등 소비전력이 매우 큰 가전제품 사용)
- 집안에서 누전이 되고 있는 경우
- 계량기 고장 또는 검침착오로 인한 경우가 있습니다.
Q. 전기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기요금의 신용카드 납부는 주택용 고객(아파트 포함), 주거용 심야전력고객, 전 계약종별 계약전력 20kW 이하 고객에 대해 해당되며 자동납부에 따른 할인 요금을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원하는 경우 사이버지점 > 신청, 접수 > 업무 찾기에서 '자동이체 신청'을 검색하여 신청하거나 고객센터 123 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