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세계 담배회사 매출 순위
오늘은 2022 전세계 담배회사 기업들의 매출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공하는 매출(Revenue)의 경우, 아직 지난해 4분기 매출이 공개되지 않아 2021년 4분기 + 2022년 1~3분기 매출로 순위에 이름을 올린 기업들도 있기 때문에 실제 매출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담배회사 가운데 2022년도 매출 순위 1위는 시장 점유율 기준 세계에서 4번째로 큰 담배회사이자 세계 최대 담뱃잎 생산업체인 영국의 임페리얼 브랜즈였습니다. 2위는 세계 최대 담배회사로 베스트 샐러 말보로를 비롯하여 팔리아멘트와 라크, 아이코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이었으며 3위는 필립 모리스와 함께 세계 최대의 담배회사로 던힐과 럭시 스트라이크, 켄트, 글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4위는 필립 모리스 USA와 US 스모크리스 토바코, 존 미들턴 등의 모기업인 알트리아 그룹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매출 (Revenue) | 본사 |
1 | 임페리얼 브랜즈 (Imperial Brands) | $36.35 B (약 47.25조) | 영국 |
2 | 필립 모리스 (Philip Morris) | $31.76 B (약 41.28조) | 미국 |
3 |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British American Tobacco) |
$21.64 B (약 28.13조) | 영국 |
4 | 알트리아 그룹 (Altria Group) | $20.68 B (약 26.88조) | 미국 |
5위는 일본 담배 시장의 66.4%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전에 마일드 세븐이라 불리었던 메비우스를 비롯하여 세븐 스타즈, 카멜, 윈스턴, 햄릿, 캐빈, 호프, 캐스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재팬 토바코였습니다. 6위는 담배 사업을 시작으로 호텔과 포장, 소비재, 소프트웨어, 특수 종이, 농업 관련 제품 등 산업 전반에 걸쳐 13개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인도의 대기업 ITC였으며 7위는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담배 제조업체로 구당 가람 시리즈와 수리야 시리즈, GG 시리즈 등을 판매하고 있는 구당 가람 8위는 필립 모리스가 소유한 인도네시아의 담배회사로, 크레텍으로 알려진 정향 담배를 생산하는 삼포에르나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매출 (Revenue) | 본사 |
5 | 재팬 토바코 (Japan Tobacco) | $19.77 B (약 25.7조) | 일본 |
6 | ITC | $8.68 B (약 11.28조) | 인도 |
7 | 구당 가람 (Gudang Garam) | $8.64 B (약 11.23조) | 인도네시아 |
8 | 삼포에르나 (Sampoerna) | $7.47 B (약 9.71조) | 인도네시아 |
9위는 대한민국의 담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레종, 디스, 에쎄, 더원, 타임, 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담배인삼공사, KT&G였습니다. 10위는 궐련형 담배, 전자 담배, 럭셔리 시가 등의 원재료인 담뱃잎을 재배 및 공급하고 있는 미국의 유니버설 코퍼레이션이었으며 11위는 씹는담배, 건조시킨 코담배, 니코틴 파우치 등과 같은 무연 담배를 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무연 담배인 스누스(Snus) 시장의 강자 스웨디시 매치 12위는 담배와 부동산 두 가지의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랜드 프릭스와 피라미드, 이글 20's, 이브, Liggett Select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벡터 그룹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매출 (Revenue) | 본사 |
9 | KT&G | $4.26 B (약 5.54조) | 대한민국 |
10 | 유니버설 코퍼레이션 (Universal Corporation) | $2.52 B (약 3.27조) | 미국 |
11 | 스웨디시 매치 (Swedish Match) | $2.11 B (약 2.74조) | 스웨덴 |
12 | 벡터 그룹 (Vector Group) | $1.44 B (약 1.87조) | 미국 |
13위는 시가 및 전통적인 파이프 담배 제조업체로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칸디나비안 토바코 그룹이었습니다. 14위는 중국의 최대 전자담배 기업 중 하나로 국내를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릴랙스(RELX)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RLX 테크놀로지였으며 15위는 필립 모리스 인터내셔널을 모회사로 두고 있는 체코의 최대 담배 생산&판매 업체 필립 모리스 CR 16위는 씹는담배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스토커스(Stocker's)와 니코틴이 없는 액체 증기 제품을 판매하는 뉴젠(Newgen)을 운영하고 있는 무연 담배 관련기업 터닝 포인트 브랜드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매출 (Revenue) | 본사 |
13 | 스칸디나비안 토바코 그룹 (Scandinavian Tobacco Group) |
$1.27 B (약 1.65조) | 덴마크 |
14 | RLX 테크놀로지 (RLX Technology) | $1.04 B (약 1.35조) | 중국 |
15 | 필립 모리스 CR (Philip Morris CR) | $0.86 B (약 1.11조) | 체코 |
16 | 터닝 포인트 브랜드 (Turning Point Brands) | $0.41 B (약 5332억) | 미국 |
17위는 담배 유해물질 감소와 초저니코틴 함량 담배에 역점을 두고 있는 식물 생명공학 기업으로 기존 담배보다 니코틴이 95% 적게 함유된 담배 VLN을 판매하고 있는 22세기 그룹이었으며 18위는 전자담배 업체 비디 베이퍼사의 비디 스틱(BIDI Stick)을 독점으로 유통하고 있는 미국의 카이발 브랜즈 이노베이션 19위는 니코틴 담배의 대안으로 흡연이 가능한 대마 허브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헴파코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매출 (Revenue) | 본사 |
17 | 22세기 그룹 (22nd Century Group) | $50.86 M (약 661억) | 미국 |
18 | 카이발 브랜즈 이노베이션 (Kaival Brands Innovations) |
$12.76 M (약 165억) | 미국 |
19 | 헴파코 (Hempacco) | $3.71 M (약 48억) |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