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연결 단축번호 안내입니다. 한진택배는 한진의 택배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택배 서비스를 시작한 곳입니다. 지금은 택배가 일상화되어 많은 분들이 한진택배를 이용하고 있는데 한진 택배 이용 중 상품파손, 택배예약, 반품예약, 택배예약 취소, 반품 운송장 확인, 배송조회, 불만접수 등 문의사항이 있다면 한진택배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아래에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연결 단축번호 등을 소개합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011번/☎1544-0011번입니다. 이 번호로 전화하여 개인택배, 반품예약, 택배예약 취소, 반품 운송장 확인, 배송조회 및 택배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오후 12시 ~ 오후 1시까지입니다. 또한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0011 ☎1544-0011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오후 12시 ~ 오후 1시) |
한진택배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ARS 단축번호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011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1. 개인택배 예약접수
- 1번. 택배 이용요금, 취급불가 상품 안내(1번 > 1번)
- 2번. 당일 방문 택배(1번 > 2번)
- 3번. 모바일 택배 예약(1번 > 3번)
- 0번. 직원연결(1번 > 0번)
2. 받은상품 반품접수
- 1번. 배송 주소지 반품예약(2번 > 1번)
- 2번. 다른 주소지 반품예약 및 문의(2번 > 2번)
3. 예약확인, 취소, 반송장 확인
- 1번. 예약확인/변경(3번 > 1번)
- 2번. 예약취소(3번 > 2번)
- 3번. 반품 운송장번호 확인(3번 > 3번)
4. 배송조회
- 0번. 집배점, 배송직원 연결, 직원연결(4번 > 0번)
5. 집배송관련 기타 문의
- 1번. 파손, 오염, 분실 접수(5번 > 1번)
- 2번. 배송, 집하 관련(5번 > 2번)
- 3번. 불친절 접수, 기타 문의(5번 > 3번)
- 0번. 직원연결(5번 > 0번)
6. 주요 서비스 안내
- 1번. 개인택배(6번 > 1번)
- 2번. 편의점, 취급점 택배(6번 > 2번)
- 3번. 골프택배(6번 > 3번)
- 4번. 인천공항택배(6번 > 4번)
- 5번. 당일 방문 택배(6번 > 5번)
- 6번. 국제특송(6번 > 6번)
- 7번. 해외배송대행 이하넥스(6번 > 7번)
- 8번. 내지갑속과일(6번 > 8번)
- 9번. 원클릭 택배서비스(6번 > 9번)
7. 기업고객 견적의뢰
한진택배 고객센터 챗봇상담 방법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진택배 챗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챗봇은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개인택배예약, 배송조회, 반품택배예약, 반송장 번호확인, 예약 접수 확인, 택배 요금 조회, 현금영수증 발행, 견적의뢰, 불편사항 신고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챗봇은 한진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챗봇 화면에 메뉴를 선택해서 이용을 하거나 화면 하단에 직접 질문을 작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챗봇 바로가기
한진택배 파손, 분실, 부분분실 등 클레임 접수 방법
한진택배 사고 클레임 접수는 한진택배 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클레임 접수방법은 한진택배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메뉴 > 사고보상접수 > 등록하기 클릭 > 내용 등록을 하면 접수가 됩니다. 한진택배 파손, 분실, 부분분실 등 클레임 발생 시 파손 상품은 임의 폐기를 보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수령했을 때 그대로 사진촬영 후 보관 해야 합니다. 상품 파손과 분실인 경우, 업체에서 구매한 상품은 구매한 업체 쪽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 택배 수령 후 14일 이내인 경우
1. 사진 촬영(외부 포장, 훼손 부위 등)
2. 운송장 번호 확인
3. 클레임 접수 전화
4. 보상 및 확인 완료
※ 택배 미수령(상품전체 분실이나, 장기간 미수령인 경우)
1. 운송장 번호 확인
2. 클레임 접수 전화
3. 보상 및 확인 완료
클레임 미처리된 경우
보상 및 확인 전화까지 통화했으니 클레임이 미처리 된 경우에는 PC나 모바일앱을 통해 보상 요청을 등록해야 합니다. 보상요청을 등록할 때는 운송장번호 / 운송장 등록자의 계좌번호 / 상품가격이 있으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운송장 123456789, 파손 보상요청, 상품가 3만 원, 00 은행 / 123-3456-3456 / 홍길동
▶한진 택배 온라인 상담 바로가기
한진택배 반품택배 예약 방법
한진택배 반품을 직접 하시려는 분들은 한진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반품택배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반품택배를 예약할 때는 운송장번호와 수하인명을 입력하여 조회 후 반품택배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진택배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면 마이페이지에서 운송장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안심번호 또는 성명에 별표표시된 운송장의 반품인 경우에는 구매처에 문의해야 합니다.
▶한진택배 반품택배 예약 바로가기
한진택배 자주 묻는 질문
Q. 한진택배 이용 시 받는 주소 변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상품 수령 주소 변경을 원할 경우, 주소변경 요청으로부터 변경된 주소지로 배송까지 3~4일 추가 소요되며 운송료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단, 시한성상품(생물, 식품, 보험증권등)의 주소 변경에 의한 문제 발생 시는 한진택배에서 처리 어려우니 신중히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방문택배를 예약했는데 예약번호를 모를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인증된 휴대폰 번호의 예약번호만 안내 가능하며, 반품예약인 경우, 받았던 운송장번호로 반품예약조회가 가능합니다.
Q. 접수한 택배 예약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A. 한진택배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예약접수한 경우는, 로그인 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택배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비회원으로 예약접수한 경우는 [예약확인/취소] 메뉴에서 성명, 전화번호, 예약번호를 입력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Q. 한진택배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A. 현금영수증은 개인택배(기업고객, 쇼핑몰 등 이용고객 제외)를 이용하여 선불, 착불 운임을 지불한 분에 한해서 발급할 수 있으며, 한진택배 홈페이지 또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택배이용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은 온라인에서만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오프라인 현금영수증 발급 불가)
[현금영수증 발급]
◎ 한진택배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영수증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발급
◎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 홈텍스 홈페이지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발급
Q. 공항택배 예약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A. 해외여행 갈 때 인천국제공항으로 상품을 미리 보낸 후, 출국 당일에 인천공항 한진택배 카운터에서 상품을 찾거나, 혹은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입국 당일에 인천국제공항에서 집으로 상품을 보내실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해외 출국 시 출국일 제외 3일 전까지 예약접수 가능합니다. 단, 제주도인 경우 4일 전까지 예약접수 가능합니다. 예약접수 시 출국일, 출국장 출발 여객 터미널이 제1여객 터미널인지, 제2여객 터미널인지, 터미널 운영시간 꼭 확인하고 예약접수를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