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지점 위치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지점 위치 안내입니다. 신한라이프에는 종신/정기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보험, 건강보험 및 보험대출, 퇴직연금, 펀드 등 다양한 보험과 금융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에 가입되어 있거나 새로 가입하려는 분들은 가입문의, 보험상품문의, 퇴직연금 문의, 보험금 지급 문의, 해약 문의, 금융상품 문의 등 다양한 이유로 신한라이프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지점을 찾아가야 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아래에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지점 위치 등을 소개합니다.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58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2131-30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 번호는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대표번호 입니다. 보험금 지급, 수납, 보험계약 조회, 기본정보 변경, 증권 및 증명서 신청 등 업무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외에 신한라이프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는 신한라이프 해피콜센터 전화번호 ☎1522-2285번, 신한라이프 신용대출문의 전화번호 ☎1899-6669번, 신한라이프 아파트 담보대출문의 ☎02-741-1735번입니다.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 서비스는 365일 오전 8시 ~ 오후 11시까지입니다. 단, 카드분실 신고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558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ARS 서비스는 365일 오전 8시 ~ 오후 11시까지(단, 카드분실 신고는 24시간 이용 가능)
해외에서 걸 때 ☎82-2-2131-3000
신한라이프 해피콜센터 전화번호 ☎1522-2285
신한라이프 신용대출문의 전화번호 ☎1899-6669
신한라이프 아파트 담보대출문의 ☎02-741-1735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원 연결 번호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558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통화요금은 일반전화로 걸 때 3분당 42.9원이 부과되며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로 걸 때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0번. 상담사 연결 서비스

- 1. 보험계약 대출 상담

- 2. 보험료납입 및 정보변경 상담

- 3. 사고보험금 상담

- 4. 변액보험 전문상담

- 5. 신용대출 및 부동산 담보대출 상담

- 6. 보험조회 및 기타보험관련 상담

- 7. 시각장애인고객 변경 등 일반상담

 

1. ARS 자동화 서비스

- 1. 보험계약대출

- 2. 보험관련서비스

- 3. 비밀번호관리, 카드분실/폐기, OTP해지

- 4. 구비서류 및 각종양식 팩스서비스

- 5.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 및 지급정지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인터넷 문의 방법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은 신한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보험상품 이용 중 문의가 있거나 불편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문의는 크게 일반문의/민원/칭찬/제안으로 나뉘며 휴대폰 본인인증 후에 문의사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인터넷 문의 바로가기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 방법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는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 FAX, 우편, 방문/담당 FC를 통해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채널별 접수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버창구

1) 접수가능 유형

-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2)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3) 접수방법
- 사이버창구> 사고보험금 안내/접수 메뉴에서 접수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주의사항안내
-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필요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창구

1) 접수가능유형
-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2)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3) 접수방법
① 애플리케이션 실행: 스마트폰에 설치된 "신한라이프 스퀘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② 로그인: 업무에 필요한 인증서(신한라이프/금융/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③ 개인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로그인 후 사고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안내
-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필요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FAX

1) 접수가능유형
- 500만원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2) 이용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3) 접수방법
-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받은 후 서류 FAX전송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가능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추후 접수 시 재사용 불가
(※ 발급일에 한하여 사용가능)

 

-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받는 방법
고객센터(1588-5580) ARS 또는 상담사연결, 사이버창구

 

 

 

4. 우편

1) 접수가능유형
-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 원 이하 사본 가능)

2) 접수방법
-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
(택배발송불가)

 

 

 

5. 방문/담당 FC

1) 접수가능유형
-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원 이하 사본 가능)

2) 이용가능시간
- (평일) 09:00~16:00

3) 접수방법
방문은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에 직접 방문, 담당 FC는 담당 FC에게 서류 전달

 

 

 

 

신한라이프 지점 위치 및 전화번호

보험금업무, 수납업무, 변경정정신청, 증명서발행, 생명카드발급, 제지급업무 등 신한라이프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분들은 신한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플라자 지점 위치와 전화번호를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각 지점마다 취급하는 업무가 다르니 방문하려는 신한라이프 지점의 취급 업무와 영업시간을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신한라이프 지점 위치는 아래 페이지 접속 후 상단 '헬프데스크 > 지점 찾기' 메뉴를 차례로 클릭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신한라이프 지점 찾기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신한라이프 휴면보험금 수령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휴면보험금 청구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버창구/스마트창구: 실지급금액이 3,000만 원 이하인 경우(만 19세 이상의 개인계약자만 이용 가능)

2. 내방:
- 계약자 직접 내방: 신분증 지참
- 대리인 내방: 대리인 신분증,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계약자의 인감도장, 가족관계증명서

3. 유선(전화): 실 지급 금액이 3,000만원 이하인 경우 당사 고객센터(1588-5580) 접수
4. 팩스: 신분증, 통장사본을 FAX(02-2200-9871)으로 송부
Q. 신한라이프 보안카드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 또는 고객센터 (1588-5580) 또는 고객플라자 방문을 통해 분실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재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의 카드를 폐기처리하신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보안카드 분실등록방법 :
-사이버창구: (구) 오렌지라이프 사이버창구 로그인 → 나의계약관리 → 보안카드관리
-스마트창구: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구)오렌지라이프 로그인 -> 계약/고객정보변경 -> 보안카드관리
Q. 신한라이프 보험증권을 재발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험증권 재발행]
1. 사이버창구 이용고객 사이버창구> (구)오렌지라이프 사이버창구 로그인 후 [증명서발급 → 증권 재발행] 항목에서 보험증권의 내용을 확인 후 출력 가능합니다.
2. 고객센터 신청(1588-5580 ) 계약자 본인 확인 절차 후 재발행(우편만) 신청 가능합니다.
Q. 신한라이프 약관을 잃어버렸습니다. 보장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가입하신 상품명과 가입하신 날짜만 알고 계시다면 홈페이지에서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공시실 → 전체상품 → 판매 중 인상품/판매중지상품) 동일한 상품명이라고 하더라도 판매시기에 따라 약관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가입하신 날짜에 해당하는 약관을 찾아 보장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신한라이프 가입자입니다. 보험료 납입여력이 어려워 유지하기 힘든데 감액이 가능한가요?
A. 보험료 부담을 낮추는 방법으로는 상품에 따라서 보험료의 감료 또는 보험가입금액의 감액을 통한 보험료 인하를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나 관리지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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