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 및 환불받는 방법 안내입니다. 현대홈쇼핑은 우리나라의 홈쇼핑회사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이며 인터넷 쇼핑몰 현대 Hmal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과 종합인터넷 쇼핑몰인 현대 Hmall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대Hmall 홈페이지에서 모든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은 구매 관련문의, 교환/환불/반품 문의 등의 있을 때 현대홈쇼핑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 및 환불받는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현대 Hmall과 통합 운영되며, 현대 Hmall 전화번호와 모바일 현대 Hmall 전화번호로 나뉘어 있습니다. 현대 Hmall 전화번호는 ☎1600-0000번이며 모바일 현대 Hmall 전화번호는 ☎1600-0009번입니다. 현대홈쇼핑에서 구매한 물건의 배송,주문,반품,변경,환불 등의 문의는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현대 Hmall 전화번호 | ☎1600-000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
모바일 현대 Hmall 전화번호 | ☎1600-0009 |
※ 현대홈쇼핑 본사 주소
주소 :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70길 34 현대홈쇼핑 (강동구 천호동 454-2번지 현대홈쇼핑)
위치 : 현대백화점 천호점 뒤 스타벅스 건물 옆
현대홈쇼핑 챗봇 이용방법
현대홈쇼핑은 하이봇이라는 챗봇을 두어 방송상품 확인, 이벤트/혜택 확인, 1:1 문의, 자주하는 질문, 취소/반품/교환, 내 주문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 챗봇에서 문의할 메뉴를 선택하거나 궁금한 내용을 채팅으로 적으면 챗봇을 통해 궁금한 사항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챗봇 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현대홈쇼핑 챗봇 이용 바로가기
현대홈쇼핑 반품 및 환불
현대홈쇼핑에서 주문하여 받은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Hmall 상품은 배송완료 후 7일 내, TV 홈쇼핑 상품은 30일 이내에 언제든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TV 홈쇼핑 의류, 보석, 핸드백, 슈즈, 선글라스 상품은 상품인도 후 15일, 신선식품은 상품인도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상품이 불량일 경우에는 언제든지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반품이 불가능합니다.(상품불량 제외)
현대 홈쇼핑 환불 받는 법
현대홈쇼핑에서 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에 대한 환불처리는 취소, 반품 접수 후 24시간 이내 이루어집니다. 단, Hmall 상품의 반품에 대한 환불처리는 상품 입고하여 검품 완료 후 환불처리 되므로 대략 4~7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만, 주말 또는 휴일처럼 금융업무가 비정상적인 경우 그다음 근무일에 처리됩니다.
참고로, 환불처리는 주문결제 수단과 동일하게 함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 받을 금액을 예치해 두고 다음에 사용하고자 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금액의 예치금 전환을 신청해야 합니다.
▷ 신용카드
주문취소 시 카드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 되지만, 카드사 매입 취소까지 보통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매입 전 카드 주문은 당일 취소됩니다.
※ 각 카드사마다 취소 처리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카드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대금이 결제되었다 하더라도 해당 금액만큼 해당 카드사에서 다음 달 결제 대금에서 제외됩니다.
▷ 체크카드
당사 취소 청구 후 7일 이내 카드사에서 계좌로 입금됩니다.
※ 은행에 따라 소요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환불요청 후 익일 (영업일 기준) 입력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 휴대폰 결제
환불요청 후 3~5일 소요됩니다.
▷ 상품권 결제
환불 요청 후 익일 (영업일 기준) 예치금 환불로 처리됩니다.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주문 내용 변경, 취소, AS 등은 어떻게 하나요?
A.
▷ 색상/사이즈 및 배송지 변경
결제완료 단계일때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상품준비 중 단계로 변경된 이후에는 1:1 고객상담을 통해 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주문 취소
마이페이지 주문상세 내역에서 즉시 취소가 가능한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용카드 주문 : 결제완료, 상품준비중 (주문제작/설치 등 일부 상품 제외)
- 현금, 상품권 주문 : 주문접수 즉시 취소가 가능한 주문은 위 단계일 때 [주문취소] 버튼이 표시되므로,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위에 해당되지 않는 단계로 넘어간 주문에 대해서는 1:1 고객상담을 통해 주문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AS신청
AS는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이 불가합니다. 1:1상담신청 혹은 현대홈쇼핑 고객센터(1600-0000)로 전화하여 AS 문의를 남겨야 합니다.
Q. 주문한 상품 배송 내역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
A. 주문한 상품의 배송 일정은 결제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안내됩니다. 상품 종류에 따라 배송 일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아래 가이드에 따라 배송 일정을 확인해 주면 됩니다.
▷회원 주문 시
1.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현황 > 주문/배송 상세 ] 선택
2. 배송 관련 상세 정보 확인 가능
▷ 비회원 주문 시
1. 로그인 화면에서 비회원 주문조회 선택
2. 성명/주문번호 입력
3. 배송 관련 상세 정보 확인 가능
Q. 현대홈쇼핑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PC
화면 상단에 있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선택하시면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 하단에 있는 [마이페이지 > 최하단 ‘㈜현대홈쇼핑’ > 회원탈퇴]를 선택하시면 회원탈퇴를 할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1. 배송 진행 중, 반품진행 중인 주문 건이 있을 경우에는 탈퇴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2. 재가입해도 개인정보가 복원되지 않습니다.
3. Hmall에 가지고 있는 적립금, 예치금, 할인쿠폰 등의 혜택이 자동삭제 되며, 재가입하실 경우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4. 재가입 시, 기존에 사용하셨던 ID는 재가입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현대홈쇼핑에서 주문 후 배송지주소는 어떻게 바꾸나요?
A. 배송지 주소는 주문 진행 상태에 따라 변경 방법이 상이합니다.
1. ‘주문접수’ 및 ‘결제완료’ 단계에서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상세 > 배송지 변경 ] 통해 직접 주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상품준비 중’ 단계부터는 이미 배송이 준비 중인 상태로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요청할 수 있습니다.H mall 고객센터 1:1 상담신청의 [ 배송/회수문의 > 배송지 변경요청 ]으로 접수하거나, Hmall 고객센터 1600-0000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 이미 택배사에서 배송이 시작된 경우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현대홈쇼핑 설치상품에는 추가 설치비용을 부담해야 하나요?
A. 상품 설명에 별도 안내가 없는 경우 설치비용은 원칙적으로 무료이지만 상품을 공급하는 회사의 기준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에어컨 설치 시 실외기와 거리가 멀어 연결 자재가 기준치 이상으로 필요한 경우) 가구, 에어컨, 홈씨어터, 정수기 등 설치상품을 구매하실 경우에는 상품설명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