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기 동안, 알려지지 않은 사건들을 볼 수 있는 능력, 행운의 숫자를 예상하는 능력과 같이 무언가를 '예측'한다는 개념들은 사람들을 매우 흥미롭게 만들었으며, 실제로 그들 중 몇몇은 세상을 바꿀만한 사건들을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수세기에 걸쳐 발생된 커다란 사건과 흥미롭고 신비한 예측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프리 팔머(Jeffrey Palmer)
자연재해는 매우 끔찍하며 예측하기 힘든 사건 중 하나입니다. 지진이나 홍수와 같이 자연 현상에 의해 발생되는 일들은 사람의 힘을 넘어선 것이기 때문에, 이전에 완벽하게 예측을 하고 보호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물론 최근 과학이 발전하면서 일정부분의 수준까지는 예측이 가능해졌지만, 그래도 완벽하게 미리 파악하고 대비를 한다는 것은 아직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령술사 제프리 팔머는 이와같은 자연재해를 예측했던 사람으로 유명한데요, 2004년 12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연안의 화산 폭발과 지진해일을 정확하게 예측하였으며, 2005년에는 미국의 남동부를 강타하며 2541명의 인명피해를 입혔던 대형 허리케인인 카트리나를 정확하게 예측하기도 하였습니다. 미국내에서 규모로는 5위안에 손꼽힐만큼 거대했던 카트리나를 예측한 이후부터 제프리 팔머는 국제적으로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16세때쯔음 겪었던 죽음에 가까운 경험이, 자신을 형이상학적 및 초월적 인식에 눈을뜨게 만들었으며 그때부터 가까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진 딕슨(Jean Dixon)
미국 캘리포니아 출신의 예언가인 진 딕슨은 어릴적 부터 남달랐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집시가 그녀에게 수정구슬을 주며 손바닥을 읽게 권하였으며 그녀가 유명한 '선견자'가 되어 사람들에게 조언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다고 합니다.
딕슨은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과 마틴 루터 킹의 죽음을 정확하게 예측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미국의 37대 대통령 리차드 닉슨 대통령은 자신의 비서관을 통해 그녀의 예상을 듣기도 하였으며, 영부인인 랜시 레이건에게 조언을 해주기도 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굵직한 몇개의 예언에도 불구하고 현재 그녀의 평판은 그리 좋지 못한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수많은 예언중 거의 대부분이 결실을 맺지 못하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로인해 미국에서는 잘못된 예측을 무시하면서 몇가지의 올바른 예측을 촉진하는 경향을 '진 딕슨 효과'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마크 트웨인(Mark Twain)
마크 트웨인은 심령술사나 예언가가 아닌 미국의 유명한 작가로, 당시 정확성이 입증된 몇가지의 예상때문에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먼저 그는 1835년 할리혜성이 보이던날 태어났는데요, 주변 지인들에게 항상 자신은 할리혜성이 다시 보이는날 죽을것이라 예언했는데 실제로 1910년 할리혜성이 밤하늘에 보이던날 사망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트웨인은 살아있을때도 죽음을 예견하는 꿈을 꾸었는데요, 거실에 두개의 접이식 의자 사이에 놓여진 관속에 자신의 동생이 누워있는 것을 보았는데, 몇주 후 그의 동생은 보트를 다는 도중 사고로 목숨을 잃게되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트웨인이 여동생의 집에 들어갔을때 자신이 며칠전 꿈에서 본것과 똑같이 동생의 관이 의자사이에 배치되어있는 것을 보았다고 밝혔습니다.
타나 호이(Tana hoy)
살인, 납치와 같은 범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극적인 사건들은 전세계에 걸쳐 항상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예언가들은 안타깝지만, 자신들은 이와같은 개별적 사건들이 아닌 국가적 비극으로 끝나는 커다른 주요사건들만을 볼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타나호이는 어느날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매우 위험하고, 치명적인 사건이 발생할 것이라는 아주 무서운 예측을 한 후 이것은 반드시 멈출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타나호이는 이것만은 멈춰야 한다고 생각 했기에 자신이 보았던 것을 그대로 FBI에게 보고 했으며, 이는 공격이 발생하기 4개월 전이였다고 합니다. 오클라호마 폭탄테러가 발생하는 그날, 타나 호이는 다시한번 라디오에 오클라호마씨티에서 테러가 일어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요, 그가 라디오에 이 이야기를 말하고 난 90분 후 타나호이의 말을 증명하는 사건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노스트라다무스(Nostradamus)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면 모든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고의 농구선수가 되려면 모든 슛을 성공해야 하고, 최고의 가수가 되려면 노래를 잘부르는 것 뿐만 아니라 많은 히트곡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입니다. 이곳 예언의 세계에서는 당연히 수 많은 사건을 예측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역사상 최고의 예언가로는 이 사람이 적합할 것 같은데요, 바로 14세기 프랑스 의사인 노스트라다무스 입니다.
심령적 예측에 관한 기사에서 노스트라다무스를 언급하지 않는 것은 완전하지 않다고 볼 수 있는데요, 노스트라다무스는 수백년 동안 영매술계의 중심인물이었으며, 엄청난 숫자의 정확한 예측들은 아직까지도 사람들을 매혹시키고 있습니다. 역사가들은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한 천여명의 심적 예언 중 이제야 절반정도가 실현되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중 세계에서 가장 주목했던 것은 바로 세명의 '반 그리스도인' 에 관한 것이였는데요, 첫번째는 나폴레옹, 두번째는 히틀러에 관한 예측이였으며 중동에서 오는 세번째 반 그리스도인은 사담 후세인 또는 오사마 빈라덴이라고 생각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스트라다무스는 세계를 뒤 흔들어 놓았던, 2001년 9월 11일의 무시무시한 사건을 예언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