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화캐시 취소 및 환불 방법

mbc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화캐시 취소 및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mbc를 이용하다 보면 뉴스제보, 시청자참여, 결제/이용권 문의, 회원/로그인 문의, 서비스/콘텐츠 문의, mini/라디오 관련 문의, 모바일 웹/앱 관련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고 이럴 때는 mbc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 1:1 문의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야 합니다. mbc는 고객센터 외에도 다양한 전화번호가 있는데요. 아래에 mbc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화캐시 취소 및 환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mbc 고객센터 전화번호

mbc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789-0011번입니다. mbc 결제/이용권 문의, 회원/로그인 문의, 서비스/콘텐츠 문의, mini/라디오 문의, 모바일 웹/앱 문의, 기타 mbc 관련 문의가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mbc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mbc 고객센터 전화번호 ☎02-789-0011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mbc 고객센터 메일 주소 : help@imbc.co.kr

 

 

 

 

mbc 고객센터 1:1 문의 이용방법

mbc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 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은 분들은 mbc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mbc 1:1 문의는 비회원도 작성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 작성하면 '내 문의 내역'을 통해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문의 역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에 보낸 1:1 문의는 운영시간 내 순차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mbc 고객센터 1:1 문의 바로가기

 

 

 

 

문화캐시 이용취소, 충전취소 방법

문화캐시는 iMBC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사이버머니입니다. 문화캐시는 신용카드, ARS, 휴대폰, 계좌이체, 문화상품권 등의 결제수단을 통해 문화캐시를 충전(구매)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해당서비스의 이용요금만큼 문화캐시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문화캐시 충전 및 이용금액에는 부가가치세(VA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된 문화캐시로 iMBC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재밌는 유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1. 문화캐시 충전내역 또는 이용내역 확인 방법

문화캐시 충전내역 또는 이용한 내역을 보려면 [마이페이지] → [충전내역] 또는 [이용내역]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용자의 문화캐시 잔액과 기간별 이용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문화캐시 이용취소/충전취소 방법

문화캐시 취소처리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 문화캐시 취소처리의 종류
1) 이용취소
- 유료 콘텐츠 이용내역을 취소하고 이용 전 상태로 문화캐시를 재충전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충전취소
- 신용카드, 핸드폰, ARS 등의 결제수단에서 부과한 과금내역을 취소하여 청구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 문화캐시 취소 신청하는 방법
- [마이페이지]  → [충전취소]  또는 [이용취소]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3. 문화캐시 이용취소 절차

문화캐시의 이용취소는 문화캐시로 환급되는 것을 의미하며 환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정액권 회원이 마이페이지 메뉴의 이용취소 메뉴를 통하여, 환급사유 등을 명시하고 환급을 요청합니다.
2) 요청 후 영업일 3일 이내에 회사는 정액권 이용약관에 의거 신청 사유가 될 때, 정액권 결제금액에서 이용금액(정액권을 이용하여 이용한 건별 콘텐트 금액의 합)을 제외한 잔액을 정액권 회원의 충전 계좌에 문화캐시로 재충전해 드립니다.

단, 문화캐시로 환급을 신청한 후 회사에 의하여 환급 승인이 이루어지기 전에 해당 정액권을 이용하여 추가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환급신청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되어 문화캐시로의 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즉, 환급을 기각하게 됩니다)

 

 

 

 

문화캐시 환불 신청 방법

문화캐시를 환불 을 수 있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표기)

1) 문화캐시를 충전했으나 문화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2) 결제수단을 통하여 충전하였으나 문화캐시가 3일 내에 충전되지 않는 경우.
3) 기타 고객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
4) iMBC 회원을 탈퇴한 경우.
5) 결제승인된 금액에 대해서 승인취소를 하고자 하는 경우.

위 규정에도 불구하고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취소 신청으로 다시 받은 캐시.
2) 기타 외부 마일리지 및 포인트 등으로 환전된 문화캐시.
3)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등.

문화캐시 환불신청 방법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환불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이용자가 직접 환불신청을 하면 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환불신청 접수 후, 이용자의 환불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된 경우에 한하여 관련법률에 의거 10%의 송금수수료 및 결제비용을 공제하고 환불해 줍니다.

 

 

 

 

mbc 자동결제 이용권 해지 및 구매 취소 방법

mbc 자동결제 이용권 해지

자동결제 이용권 해지는 로그인 후 >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용자 이용내역 리스트에서 해지하고 싶은 자동결제 상품의 [해지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동결제 해지' 팝업창 내에서 [해지신청] 버튼을 클릭한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 해지 후에도 자유이용권 유효기간까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유이용권은 선불결제 상품이므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자동결제 이용권 및 기간제 이용권 구매 취소 방법

이용권 구매 후 유료 서비스를 일체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하여 자동결제 이용권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기간제 이용권은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되거나 이용 기간이 만료된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용권 구매를 취소한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문화캐시로 환불하고, 문화캐시의 환불은 문화캐시 구입 및 이용에 관한 약관에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mbc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mbc 지금무료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나요?
A. 기존에 있었던 인기 프로그램을 주 단위로 20개 정도 선정 후, 매주 수요일 자정에 공개하며 '일반 화질'에 한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상황에 따라 다시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고객센터 내 [1:1 문의]를 통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mbc 라디오 프로그램별 우편주소를 알고 싶습니다.
A. mbc 라디오 프로그램별 우편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표준 FM / FM4U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267 (03925) <프로그램명 기재> 담당자 앞
Q. mbc에 제보는 어떻게 하나요?
A. 뉴스 및 프로그램 관련 제보는 하단 연락처 및 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링크 : MBC 뉴스 제보하기 (http://imnews.imbc.com/more/report/index.html)
☞ 관련 링크 : PD수첩 시청자제보 (https://program.imbc.com/Report/pdnote)
☞ 관련 링크 : 실화탐사대 (https://program.imbc.com/Report/truestory)

- MBC 대표(교환) : 02-780-0011, 02-789-0011
- 시청자 의견 접수 : 02-780-0015
- 뉴스제보 : 02-784-4000 
Q. mbc 다시보기 재생 시, 끊김현상이 발생합니다.
A. MBC 다시보기 재생 중 화면의 끊김 증상이 발생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 버퍼링이 반복되면서, 영상이 자주 끊기는 경우.
다시보기 이용을 위해서는 서버와 이용자의 PC 간에 정보를 주고받는 시간과 미디어를 재생하기 위한 버퍼링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버퍼링 현상이 자주 발생 되는 경우, 서버와의 데이터 전송 속도가 선택한 동영상 압축규격보다 낮을 때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용자 PC의 데이터 전송 속도에 따라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화질로 전환해서 보거나 시간을 두고 다른 시간대에 다시 접속하는 것을 권장해 드리며, 동영상 재생 시 다른 프로그램은(익스플로러 등)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할 경우, 서버의 네트워크 사용량이 많을 경우 이와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버퍼링 없이 화면이 끊기는 경우.
iMBC 서비스 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하고 있다면, 여러 프로그램을 동시 실행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CPU 부하 발생으로 화면이 끊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iMBC VOD 화면 이외에 웹페이지 및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Q. mbc 관련 시청자 참여 연락처를 알고 싶습니다.
A. MBC 관련 시청자 참여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MBC 시청자센터 바로가기 ▶ (http://withmbc.imbc.com/center/)

- MBC 대표(교환) : 02-780-0011, 02-789-0011
- 시청자 의견 접수 : 02-780-0015
- 뉴스제보 : 02-784-4000
- TV, 비디오 판매(MBC C&I) : 02-789-0123
- MBC 광고 : 02- 789-370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