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카카오 계열 손해보험사로 21년 9월 카카오페이가 60%, 카카오가 40%를 출자하여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고 이후 2022년 5월 카카오페이손해보험으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이나 가입 중인 분들은 가입문의, 해지 문의, 변경 문의, 청약철회 문의, 보험금 수령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온라인채널을 통해 상담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022번입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보험금청구, 가입상담, 해지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0022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민원접수 방법
금융소비자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혹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직원의 위법행위나 업무실수 등으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민원 접수를 통해 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단, 직원에 대한 칭찬, 불만 제안사항 등 고객의소리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하면 됩니다.
1. 민원접수 방법
전화 : 1544-0022(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팩스 : 031-622-7157
이메일 : voc@kakaoinsurecorp.com
우편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 알파돔타워 4층,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소비자보호팀
2. 보험에 대해 상담하고 싶거나 불만(민원)이 있는 경우 보험회사 또는 손해보험협회, 금융감독원에 상담 및 민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민원센터 : 1544-0022
- 손해보험협회 상담센터 : 02-3702-8500
- 금융감독원 민원상담 : (국번없이) 1332
카카오페이손해보험 1:1 문의 이용 방법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1:1 문의를 이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1:1 문의는 아래 페이지 접속 후 '1:1 문의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QR코드를 통해 1:1 문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거기에서 1:1 문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1:1 문의를 통해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가입 문의 및 그 밖의 다양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1:1 문의 바로가기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신청 방법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보험금(사고 접수)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신청하면 보험금청구서(청구동의서포함)를 따로 작성해 제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QR 코드 스캔 후 친구 추가 시 보험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보험금신청, 카카오톡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보험금 신청 필요 서류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보험금 신청, 사고 접수 등에 필요한 서류 양식 및 발급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
※ 모바일로 보험금을 신청하면 출력해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보험금 청구서
- 보험금청구를위한동의서 (개인(신용) 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2. 추가(필요 시)
1)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한 경우
- 가족관계확인서류(예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
2) 대리인 보험금 신청 시
- 위임장 원본(인감날인)
- 보험금청구를 위한 동의서 (개인(신용) 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 원본(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3) 기타 추가확인이 필요한 경우
- 통장사본(사전등록계좌 등 본인계좌 확인 가능 시 불필요)
- 보험금 신청자 신분증 사본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보험금 신청 및 필요서류 다운로드 바로가기
보험가입자 보호제도
보험가입자 보호제도에는 품질보증제도, 청약철회제도, 예금자보호제도 등이 있습니다.
1. 품질보증제도
- 계약자가 보험가입 시 보험약관과 청약서 부본을 전달받지 못했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 또는 날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받지 못했을 때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청약철회제도
일반금융소비자인 계약자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46조, 동법 시행령 제37조, 동법 감독규정 제30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이내(65세 이상 계약자가 전화를 이용해 계약을 체결한 경우 청약을 한 날부터 45일 이내)에 한함)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일반금융소비자의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상품), 보장 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청약의 철회를 위해 제삼자의 동의가 필요한 보증보험, 법률에 따라 가입의무가 부과되고 그 해제·해지도 해당 법률에 따라 가능한 보험(다만, 계약자가 동종의 다른 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른 책임보험(다만, 계약자가 동종의 다른 책임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또는 전문금융소비자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할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3. 예금자보호제도
보험회사의 경영이 악화된 경우 보험업법상의 보험계약이전제도에 의해 다른 보험회사로 보험 계약을 이전하는 보호장치가 마련되어 있으며, 만약 파산 등으로 인해 보험회사가 보험계약상의 채무를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 예금자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파산한 보험회사는 1인당 최고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지급을 보장합니다. 가입하려는 상품이 예금자보호 대상에 포함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자주 묻는 질문
Q.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계약해지 관련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A. 계약해지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544-0022번으로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Q.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철회는 언제까지 행사할 수 있나요?
A. 보험상품은 보험증권은 받은 날부터 15일과 청약한 날부터 30일 중 더 빨리 찾아오는 날, 대출상품은 계약서류를 제공받은 날 또는 계약체결일로부터 14일입니다.
- 자동차보험 등 의무보험의 경우 다른 의무보험에 가입해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건강진단 비용을 지원하는 보험상품 등의 경우에는 철회권이 제한됩니다.
Q. 철회권은 누구에게 어떻게 행사하나요?
A. 모바일 서비스에서 직접 계약을 철회하거나 서면,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여 금융회사에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금융회사에 지체 없이 그 발송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