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결제내역 관련내용 안내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결제내역 관련내용 안내입니다. KG이니시스는 우리나라의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전자결제지급시장에서 NHN한국사이버결제와 토스페이먼츠에 이어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가맹점 고객이나 결제 고객은 KG이니시스 관련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고 KG이니시스 신규 계약 문의가 있는 분들도 KG이니시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결제내역 관련내용 등을 소개합니다.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4954번입니다. 결제한 분의 결제내역 문의, 영수증 관련 문의, 애플페이 사용 문의, 가맹점의 관리자 이용방법 문의, 결제 지불수단 문의, 에스크로 문의, 세금계산서/부가세신고 문의, 부가서비스 문의, KG이니시스 신규 계약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 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4954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KG이니시스 결제내역 관련내용

1. KG이니시스에서 물건을 구매한 적이 없는데 결제된 내역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경우

- 이니시스는 전자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당사의 결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결제를 했을 경우 결제 내역에 “이니시스”라고 표기가 됩니다. 따라서 결제한 거래건 내역은 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 홈페이지 상단 [고객센터] → [결제내역조회] 메뉴에서 이용한 지불수단 선택 후 하단 정보입력 후 조회하면 됩니다. 만일 위 메뉴에서 결제내역 조회가 안될 경우 [고객센터 : 1588-4954] 또는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채팅상담’ 버튼을 통해 문의하면 거래내역 확인 후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회를 위해 하단에 기재된 지불 수단 별 필수 정보를 같이 기재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카드번호와 승인번호(8자리/ 승인번호는 카드사 홈페이지 및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 결제일자, 결제금액
[계좌이체] 예금주의 생년월일(사업자 통장으로 계좌이체시 사업자번호), 이용된 통장의 계좌번호 뒷 5자리, 결제일자, 결제금액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입금한 가상계좌번호, 결제일자, 결제금액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된 휴대폰번호, 결제일자, 결제금액
[상품권] 상품권 원천사의 ID(컬쳐랜드, 북앤라이프, 해피머니) 혹은 스크래치번호, 결제일자, 결제금액

 

2. 직접 결제한 적이 없는데 이니시스로부터 결제가 되었다는 안내 메일이 오는 경우

- 거래내역에 관한 메일발송 과정은 실결제자가 결제 시 결제창 마지막 단계에 입력된 메일주소로 자동발송 됩니다. 실결제자가 결제 마지막단계에 메일 주소를 오 입력하거나 타인의 메일 주소를 입력해 놓은 경우 실결제자와 무관한 타인의 메일로 잘못 발송될 수 있습니다. 수신한 메일에서 “영수증 출력”클릭하여 결제정보 확인하고 문의한 분의 거래건이 아닐 경우라면 해당 메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이니안심서비스 내용 및 이용방법

이니안심서비스는 단돈 300원으로 쇼핑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니안심서비스란?

1. 구매자에게 좋은 점
- 쇼핑 시 발생할 수 있는 분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는 분쟁 조정 서비스
새로 접하는 쇼핑몰에서 정상적인 상품을 수령할 수 있을지에 대한 쇼핑 불안감을 해소


2. 가맹점에게 좋은 점
- 구매자와 가맹점 간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한 거래 연결
- 신규 창업 쇼핑몰이라도, 구매자의 안전 쇼핑 경험 유도

 

 

 

이니안심서비스 내용

서비스 구분 실물상품 디지털상품 서비스 상세
상품 미배송 케어 O X “고객”이 실물 "상품"을 “판매자”가 고지한 기간 내에 배송 받지 못하였을 시 “판매자”와의 분쟁 조정 대행
미사용 케어 X O 비실물 "상품"을 “판매자”가 고지한 이용기간 내에 이용하지 못할 시 “판매자”와의 분쟁 조정 대행
환불거절 케어 O O "고객"이 “판매자”로부터 “상품” 구매 후 “판매자”가 고지한 약관 및 기간 이내에 환불을 거절 당했을 때 “판매자”와의 분쟁 조정 대행
상품 불량 케어 O X “판매자”가 배송한 “상품”이 “판매자”가 고지한 상품 내용과 상이하거나 훼손된 “상품”을 배송 하였음에도 “판매자”가 이에 대하여 책임을 회피할 시 해당 “판매자”와 분쟁 조정 대행
연락두절 케어 O O “고객”이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으로 “판매자”가 고지한 유무선의 방법으로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판매자”와 연락이 닿지 않았을 때 해당 “판매자”와 분쟁 조정 대행

 

 

 

이니안심서비스 이용방법

- 300원(결제 건당, 부가세 포함)
- 상품금액 결제 시 이니안심서비스 이용료를 합산하여 결제되며, 결제 건당 1회 부과됩니다.
- 개인 신용(체크) 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이니안심서비스 신청 방법

이니안심서비스는 별도 신청 없이 KG이니시스의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용 시 자동으로 신청되는 서비스입니다.(일부 가맹점 제외)

 

 

 

이니안심서비스 취소/환불 안내

- 상품을 결제한 날부터 48시간 이내 결제금액 취소 시 이니안심서비스의 이용요금도 같이 자동 취소됩니다.
-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은 결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합니다. (단, 결제 구매한 상품이 표기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용역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는 청약 철회 가능)
- 환불 요청은 고객센터 1588-4954 또는 홈페이지 우측 채팅상담 / 카카오톡 상담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KG이니시스 애플페이 사용 신청 방법

KG이니시스 애플페이 사용 신청은 가맹점관리자에 로그인하거나 이니시스의 영업담당자를 통해 사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1. KG이니시스 애플페이 사용 가능 조건

- PC웹표준 결제창 사용 가맹점

- 모바일 결제창 사용 가맹점

- 간편 결제 Direct 호출 가맹점

- 애플페이 지원기기

아이폰 6s 이상, Face ID 또는 Touch ID가 탑재된 iPad, Touch ID가 탑재된 Mac

※ 23년 6월 현재 애플 왓치는 온라인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애플페이 지원 OS : 아이폰 iOS 16 이상, iPad OS 15 이상, macOS ventura 13 이상

 

2. 애플페이 신청방법

1) 기존 MID에 Apple Pay 사용하는 경우
- 가맹점관리자페이지 변경/추가 > 1.2.1 지불수단 추가 및 변경 > 6. 간편 결제

2) 신규 MID 추가하여 Apple Pay 사용하는 경우
- 가맹점관리자페이지 변경/추가 > 1.3.1 MID 추가 및 변경 > 기타 지불수단 및 부가요청 내용 선택

3) 독립몰 전환 후 Apple Pay 사용하는 경우
- 가맹점관리자페이지 변경/추가 > 1.3.2 독립몰 추가 계약 체결 > 기타지불수단 및 부가요청 내용 선택

 

3. 사용 불가 가맹점

- 현대카드 미사용 가맹점 / 비인증 결제 사용 가맹점 / 인증 강화 적용 가맹점

 

4. KG이니시스 애플페이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 가맹점 애플페이는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A. Apple Pay는 고정 수수료로 적용되며 여신금융협회에서 정한 가맹점 구간에 따라 수수료가 설정됩니다. (영세 : 2.10% / 중소 1 : 2.60% / 중소 2 : 2.70% / 중소 3 : 2.90% / 일반 : 3.50%)
Q. 온라인에서도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한가요?
A. KG이니시스 결제창 혹은 가맹점 주문서 내 Apple Pay 결제버튼이 있다면 Apple Pay 이용 가능한 기기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Q. 애플페이는 모든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23년 현재 현대카드로만 Apple Pay 카드 등록 및 결제가 가능하며 결제 가능한 카드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족ㆍ법인 카드 포함), 체크카드 - 브랜드 카드(VISAㆍMasterCard) 및 국내전용카드(Local)

* 이용 제한 카드 : AMEX·Diners·UnionPay 브랜드 카드(AMEX는 Apple Pay 추후 지원 예정), 선불카드ㆍGift카드ㆍ후불하이패스 카드, 현대 카멜레온 카드, 택시ㆍ화물차 유가보조금 카드, 법인명 법인 카드, 일부 개인명 법인 카드 (주유 전용, 의약품 구매, 항공권 전용, 구매 전용 카드 (법인 캐시백형), 법인 중장비 선수금 결제)

 

 

 

 

KG이니시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카드 결제로 구매한 금액보다 300원이 추가로 결제되었습니다.
A. 쇼핑몰에서 구매자가 결제 시 결제창에서 이니안심서비스에 체크하여 결제하면 결제금액(상점요청금액)에 이니안심서비스 금액(300원)이 추가되어 결제됩니다. 이니안심서비스는 이니시스가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쇼핑 손실보상서비스(이용료 300원)입니다. 이니안심서비스 금액은 구매자가 상점이 아닌 이니시스로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구매자의 선택사항으로 결제창에서 이니안심서비스 체크해야 이니안심서비스 금액(300원) 추가되어 결제가 됩니다.

해당 300원에 대해 환불을 희망할 경우, [고객센터 : 1588-4954] 또는 홈페이지 우측 채팅상담 /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결제한 신용카드] 카드번호와 승인번호(8자리/ 승인번호는 카드사 홈페이지 및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 결제일자, 결제금액
[환급받을 계좌 정보] 환불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Q. 물건을 구매했는데 배송이 안 오고 있습니다. 언제 배송되나요?
A. 이니시스는 온라인 상점에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결제대행사로, 배송 및 반품, 교환에 관련한 사항은 이용한 상점 측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Q. 구매하지 않았는데 매달 자동으로 결제가 되고 있습니다.
A. 온라인 상점에 자동결제를 신청해 놓은 경우 정기결제에 대한 승인내역일 수 있습니다. 이용된 지불수단 정보를 확인해 주시면 결제 요청된 상점 안내가 가능합니다. 아래 이용된 지불수단 정보 확인 후 [고객센터 : 1588-4954] 또는 이니시스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채팅상담’ 버튼을 통해 문의하면 거래내역 확인 후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카드번호와 승인번호(8자리/ 승인번호는 카드사 홈페이지 및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 결제일자, 결제금액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된 휴대폰번호, 결제일자, 결제금액
Q.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고 싶습니다.
A. 현금영수증 발급은 해당 상점에서 구매한 구매자에게 발급하는 것으로 발급요청은 결제하신 해당사이트로 해야 합니다. 다만, 이미 현금영수증이 발행된 건이라면 발행된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결제 영수증을 받고 싶습니다.
A. 거래 건에 대한 영수증 출력은 이니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처리 가능합니다. 상단 [고객센터] → [결제내역조회] 메뉴에서 이용한 지불수단 선택 후 하단 정보입력 후 조회하여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