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

삼성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 안내입니다. 삼성전자는 에어컨, 냉장고/김치냉장고,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모바일기기, TV 등 삼성전자의 전자제품을 통합하여 삼성전자서비스에서 AS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어컨을 이용하는 분들은 삼성에어컨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직접 서비스센터에 들고 가기 어렵기 때문에 출장서비스를 예약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삼성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번(발신자 부담)입니다. 이 번호는 삼성전자서비스 통합 대표번호입니다. 삼성에어컨에 문제가 생겼거나 고장나서 AS가 필요한 경우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하거나 출장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삼성에어컨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3366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성에어컨 챗봇 상담 방법

삼성전자에서는 삼성에어컨 뿐 아니라 모든 전자제품의 신속한 상담 및 고객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챗봇을 통해 삼성전자 제품의 문의가 가능하며 서비스센터 찾기, 소모품샵, 예약 조회/변경/취소 등의 업무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챗봇을 통해 추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챗봇 전문 상담사 채팅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12시, 오후 1시 ~ 오후 6시까지이며 아래의 삼성전자 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에 '챗봇 상담 시작'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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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에어컨 전화상담 예약 방법

삼성전자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화상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예약 시 제품 상담사가 직접 전화를 하며 전화상담 완료 내용은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전화상담 예약은 아래의 삼성전자 홈페이지 접속 후 문의할 에어컨, 냉장고/김치냉장고,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등을 선택하고 모델명을 입력한 후 상세증상, 구입년월, 고객 정보(성함,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상담사가 확인 후 전화상담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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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에어컨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

삼성에어컨에 문제가 있거나 고장 나서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우선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 및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삼성에어컨 AS가 필요하다면 삼성전자 고객센터 1588-3366번에 전화하여 문의하거나 삼성에어컨 출장서비스를 예약해야 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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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에어컨 서비스요금(출장비, 부품비, 수리비)

삼성전자의 서비스 요금은 출장비, 부품비, 수리비(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장 수리 시 출장비 외 정확한 비용은 엔지니어가 제품 점검 후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1. 출장비

「유상수리」 대상으로 엔지니어 출장 시,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 없이 출장비는 20,000원입니다. 단, 평일 18시 이후나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26,000원 청구됩니다.

 

2. 부품비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부품비는 부가세 10 % 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3. 수리비(기술료)

수리비는 유료 수리 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시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릅니다.

 

 

 

삼성전자 제품 유무상 수리 기준

1. 무상수리 대상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제품의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으로 교체한 이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 시. 단, 핵심부품은 핵심부품 보증기간 종료 전 고장 발생 시 2개월을 보증하며, 유상교체 시 1년을 보증함

-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

 

2. 유상수리 대상

- 보증이후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보증이내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내라도 유상 수리)
- 고객요청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설치 :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홈쇼핑, 인터넷 등에서 자가 구입 후 제품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요인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 부주의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배터리, 형광등, 헤드, 필터류, 램프류, 토너, 잉크 등)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삼성 벽걸이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해결 방법

 에어컨은 실내공기를 흡입하여 배출하는 공기 순환 방식으로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가동할 경우 실내의 냄새가 필터와 제품 내부에 배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1. 필터 냄새 제거하기
 실내기 필터에 베어 있는 냄새를 제거해야 합니다. 필터를 분리한 후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제거하고 중성세제를 푼 물에 약 30분 정도 담가 놓은 후 흐르는 물로 헹궈 필터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제거합니다.

2. 내부 냄새 제거하기
 실내기 주변의 창문을 열고 제품을 냉방 모드 18 ℃로 설정하여 2시간 가동 후 송풍 또는 청정 모드로 30분 정도 동작시킵니다. 열교환기가 세척되고 내부가 건조되어 냄새 제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자동 건조 기능 설정하기
늘 상쾌한 바람을 유지하기 위해서 자동청소 건조 기능을 설정합니다. 자동청소 기능은 에어컨 운전 종료 시 일정 시간 송풍 모드로 동작 후 꺼지는 기능으로 내부의 수분을 건조해 냄새 발생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4. 워시 클린 기능 사용하기(2021년형 이후 제품 기준)
2021년형 이후 벽걸이형 제품은 워시 클린 기능을 실행해 내부를 청소합니다. 워시 클린 기능은 제품이 꺼진 상태에서 리모컨의 부가기능으로 실행이 가능하며, 약 30~80분간 실내기 내부를 얼리고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열교환기의 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삼성전자 에어컨 자주 묻는 질문

Q. 홈멀티 에어컨, 실내기에서 웅~ 소음이 크게 납니다.
A.  에어컨은 실외기 주변 온도, 실내 온도, 에어컨 설정 온도에 따라 모터 동작 및 풍량에 의해 웅~ 소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보다 소리가 더 커졌다면 먼지거름필터에 쌓인 먼지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청소하기 전 제품의 전원 코드를 빼 주세요.    필터를 분리한 후 진공청소기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제거해 주시고 오염이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푼 물에 약 30분 정도 담가 놓은 후 흐르는 물로 헹궈 주세요. 필터를 건조할 때는 세로방향으로 비스듬히 세워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Q. 삼성에어컨 필터청소 알림 표시등이 켜져 있습니다.
A.  일정 시간 에어컨을 가동하게 되면 먼지 거름필터를 세척 하라는 뜻입니다. 먼지거름 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냉방 성능이 떨어지고 전기 사용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 필터를 세척한 후에 실내기 본체에 있는 운전/정지 버튼을 이용하여 껐다가 켜면 자동으로 없어집니다. 단, 필터청소 알림 표시등이 점멸할 경우는 리모컨 버튼 조작이 잘못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Q. 삼성 스탠드 에어컨은 여름철 사용 후 어떻게 관하는것이 좋나요?
A.  
1. 여름철 냉방 가동 시 생긴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운전 후 정지하기 전 송풍운전(또는 청정운전)으로 건조해 주세요.
- 자동청소 건조 기능이 있는 제품은 자동 청소 기능을 진행하세요.
- 외관 등 청소 후 3~4시간 정도 송풍운전(또는 청정운전)을 하여 실내기 내부를 건조해 주세요.

2. 운전을 정지시키고 보조 전원 스위치(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리거나, 전원 플러그(전원코드)를 뽑아 전원을 차단합니다.

3. 먼지거름필터를 빼내어 중성세제를 풀은 미지근한 물에 씻어 줍니다.
- 비벼 빨거나, 무리한 물청소로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4.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모델 중 대전필터(전기집진기, ⓔ-헤파필터, 제로필터, 4계절 청정필터, PM2.5 필터)는 사용설명서 등에 표기된 청소방법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약 30분 정도 담근 후 흔들어 꺼내어 물로 충분히 헹궈주세요. 무리한 물청소로 인해 필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먼지 필터 및 세척이 가능한 필터는 세척한 후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 모델에 따라 필터 구성은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6. 리모컨은 건전지를 빼서 보관하여야 누액으로 인한 리모컨의 고장을 방지할 수 있으며,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보관함이나 고정구(리모컨 홀더), 기타 기억하기 쉬운 곳에 보관해 주세요.

7. 에어컨 실내기나 실외기를 임의로 방향을 바꾸거나 위치를 이동하지 마십시오. 가스 누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Q. 삼성 벽걸이 에어컨 철거 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A. 에어컨은 제품에 따라 설치방법이 다양하며,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작업입니다. 전문 설치 교육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설치 미숙으로 인한 누수 및 냉매 누설 등의 고장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재설치 및 이전설치가 필요한 경우, ☎1588-4190번으로 연락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Q. 삼성 벽걸이 에어컨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납니다.
A.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 주변 온도, 실내 온도, 에어컨 설정 온도에 따라 강력 냉방과 절전 냉방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때 에어컨에서 흐르는 가스가 순환하면서 물 흘러가듯이 쪼르륵 ~ , 쉭~~쉭~~ 하는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에어컨이 작동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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