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및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안내입니다. AXA손해보험은 프랑스 AXA의 한국 계열사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화재/종합보험, 상해/건강보험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AXA손해보험 가입자 분들은 긴급출동 서비스, 보험금청구, 해지문의, 계약 관련 문의 등의 있을 때 AXA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및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1566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31-8002-80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월 ~ 금요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수요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4시까지이며 긴급출동 및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및 상담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1566 | 월 ~ 금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수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4시 (긴급출동 및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및 상담 24시간 이용 가능) |
해외에서 걸 때 | ☎82-31-8002-8000 |
AXA손해보험 본사, 센터 주소 및 전화번호
1. AXA본사
주소 : (우) 04322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71길 4(갈월동) 한진중공업빌딩 12층
대표번호 : 1566-1566, 1588-1566, 1566-2266
2. 사당센터
주소 : [08806]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2072, 5층(사당동, 도원회관)
전화번호 : 02) 6206-5106
3. 대구센터
주소 : [42425]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 200 5층(대명2동, 남대구우체국)
전화번호 : 053) 473-3625
4. 부산센터
주소 : [47512]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125 18층, 19층(연산동, 더웰타워)
전화번호 : 051) 912-0161
5. 용산센터
주소 : [04322]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71길 4 2층(갈월동, 한진중공업빌딩)
전화번호 : 02) 3479-3397 / 1566-0344 /1566-6439 / 1566-6112
6. 광주센터
주소 : [61949]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86 2층(치평동, 상무트윈스)
전화번호 : 062) 373-0744 / 1566-0344 /1566-6707 / 1566-6112
7. 강서센터
주소 : [08213]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76 2, 4층(구로동, GS 네오텍 빌딩)
전화번호 : 자동차(운전자) : 02-6736-1016, 장기 : 02-6736-1013 / 1566-0053
8. 서울역센터
주소 : [04512] 서울특별시 중구 칠패로 36 연세봉래빌딩 6층
전화번호 : 1566-9247 / 1566-6664
9. POM 센터
주소 : [42425] 대구광역시 남구 중앙대로 200, 7층(대명2동, 남대구 우체국)
전화번호 : 1566-7733 / 1566-3335
10. 광화문센터
주소 : [04520]서울 중구 청계천로 8, 4층(무교동 96, 프리미어플레이스)
전화번호 : 1566-2727 / 1566-6060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연결 번호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1566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연결도 가능합니다.
1번. 보험가입상담
2번. 자동차 고장 출동 요청
3번. 자동차 사고접수
4번. 계약변경 상담
5번. 운전자보험 등 상해 및 장기보험의 보험금청구
6번. 증명서발급
7번. 불편사항 접수
8번. 보험가입 재상담 요청
0번. 상담원 연결
AXA손해보험 카카오톡 문의 방법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채팅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AXA손해보험 카카오톡 문의는 카카오톡 실행 후 친구 찾기에서 'AXA 다이렉트'를 검색하여 친구를 등록한 후 안내에 따라 휴대폰번호를 인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AXA손해보험 카카오톡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확인, 사진등록, 계약변경, 긴급출동 접수, 사고접수 및 보험금 서류접수 등의 업무가 가능합니다.
AXA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방법
AXA손해보험 가입자가 자동차 사고가 발생해서 자동차보험 사고접수를 해야한다면 AXA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사고접수가 가능하며,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운전자인 피보험자가 직접 신고하면 보상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스마트폰에서 https://m.axa.co.kr 로 접속하여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 경로 : 홈 > 보상서비스 > 자동차보험보상 >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2. 홈페이지
AXA 홈페이지 방문하면 사고접수가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경로 : 홈 > 보상서비스 > 자동차보험보상 >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3. 콜센터
국번 없이 1566-2266 > (사고관련상담:2번/계약변경상담:4번) > 상담사 연결
AXA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절차 및 사고접수 방법
상해/질병 보험금 지급절차
1. 보험금 청구/사고접수
- 유선, 서면, 모바일 앱, 웹사이트
2. 청구서류 안내
- 우편, 팩스, 이메일, 모바일 앱 또는 URL 주소
3. 청수서류 접수
- 우편, 팩스, 방문, 모바일 앱, 웹사이트
4. 보상여부 검토 및 조사
5. 보험금결정 및 지급
- 지급내역 SMS 발송
6. 지급안내문 발송
- 고객 필요 시 요청 후 발송
청구/지급 절차 안내
1. 보험금 청구
1) 콜센터에 전화
- 콜센터 1566-2266번으로 전화하여 청구
2) 서류준비
- 청구서, 진단서, 견적서 등
3) 3년이내 청구가능
- 2015.3.12 이전 청구 사유 발생 건은 2년
4) 손해사정사 선임가능
- 별도비용 발생할 수 있음
2. 보험금 지급
1) 3일이내 지급
- 지급사유 조사 및 확인이 필요한 경우 서류접수일로부터 30 영업일 내 지급(단, 배상책임/재물 화재보험은 지급할 보험금이 결정된 후 7일 내 지급)
2) 지급지연 시 지연이자
- 보험회사의 정당한 사유없이 보험금 지급이 지연되는 경우 해당
3) 조사협조
- 보험금 신청에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 등에 관한 동의 필요
4) 문제발생 시
- 문제가 발생한 경우 콜센터 1566-2266번으로 문의
사고접수 방법
1. PC 홈페이지 접수
처음 접수 및 정상 해지, 실효 상태 제외계약 상태의 경우만 이용 가능하며, 추가 청구의 경우, 1566-2266으로 전화하면 청구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AXA홈페이지 > 사고내용 입력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 > 사고접수 완료 > 관련 구비서류 등록 및 전송
- 구비서류 원본을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스캔한 후 파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 사고접수 완료 시 발송되는 알림톡(LMS)에 서류 등록이 가능한 메뉴가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 사고 접수 시 개인정보 활용동의와 보험금 수령을 위한 계좌 등록하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홈페이지 접수
처음 접수 및 정상 해지, 실효 상태 제외계약 상태의 경우만 이용 가능하며, 추가 청구의 경우, 1566-2266으로 전화하면 청구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AXA홈페이지 > 간편로그인 > 사고내용 입력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 > 사고접수 완료 > 관련 구비서류 등록 및 전송
- 구비서류 원본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 사고접수 완료 시 발송되는 알림톡(LMS)에 서류 등록이 가능한 메뉴가 있으며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 사고 접수 시 개인정보 활용동의와 보험금 수령을 위한 계좌 등록을 하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3. 우편접수
※ AXA콜센터 1566-2266전화 후 3번 > 상담원 연결 > 사고내용 등 전달 > 사고접수 > 청구서류 우편 등기 접수 > 사고접수완료
- 보험금 청구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작성 후 필요서류와 함께 등기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보낸 서류가 미비한 경우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03742)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3가 464 충정타워빌딩 7층 AXA손해보험(주) A&H보상부
4. 팩스 접수
※ AXA콜센터 1566-2266 전화 후 3번 > 상담원 연결 > 사고내용 등 전달 > 사고접수 가상 FAX번호 부여 > 청구서류 FAX 접수 > 사고접수완료
- 안내 받은 팩스번호는 최대 14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사고접수 후 발송되는 메세지 내 구비서류를 등록할 수 있는 메뉴(URL)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보낸 서류가 미비한 경우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AXA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1. 차량문제 발생
AXA 모바일 웹 또는 1566-2266(내선 1번)으로 긴급출동을 접수합니다.
2. 현재 위치 및 상황 전달
현재 위치를 알 경우, 해당 위치와 차량의 상태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원에게 설명하면, 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객 위치 확인
고객의 동의하에 휴대폰을 통한 위치확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확인된 위치정보는 가까운 직원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단, 해당 위치추적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의가 필요합니다.
4. 출동직원에게 정보 제공
문제 발생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출동 직원에게 해당정보를 제공하여 빠른 시간 안에 현장으로 출동하도록 요청합니다.
5. 현장 도착 및 처리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현장으로 출동하여 차량 문제를 신속하게 처리받을 수 있습니다.
AXA손해보험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AXA손해보험 인터넷으로 계약변경을 할 수 있나요?
A. 보험가입 후 계약사항을 변경하려면 AXA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계약관리] - [계약변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Q. 인터넷으로 AXA손해보험 가입 후 증권과 약관은 받아볼 수 있나요?
A. 증권팩은 가입 시 입력한 우편물 수령지로 발송되며 일주일에서 열흘내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증권팩에는 증권, 카드, 약관, 영수증, 청약서, 청약내용확인 엽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Q. 인터넷으로 갱신 보험료가 산출되지 않습니다.
A. 보험료를 산출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계약사항과 법규위반 유무를 보험회사 공동전산망에서 조회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달이 만기인 경우에는 당월 15일경 이후부터 계약사항이 조회 가능해지므로 그때에 보험료산출이 가능합니다.
Q. 일반상해와 교통상해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교통상해는 차량탑승중, 보행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 시 보상하는 보험이며, 일반 상해는 교통사고를 포함한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신체에 입는 상해 사고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Q. 보험가입사실증명원은 어디서 발급하나요?
A. 보험가입사실증명원이란 대인 또는 대물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사고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보험사에서 보험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여 주는 서류로써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가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의 혜택을 받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보험가입사항만을 기재한 보험가입증명서와는 다릅니다.
사고운전자에게 경찰서에서 보험가입사실증명원을 요구하는 경우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가해자로 판명되었을 경우로 일방과실에 해당하거나 과실이 더 많은 쪽에 해당된다고 보면 됩니다. 공동불법행위 사고 시에는 양차량 모두에게 보험가입사실증명원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가족운전한정특약에 가입한 경우에는 사고운전자가 가족임을 증명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등)가 필요하며, 연령한정운전특약에 가입한 경우에는 운전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음주운전사고인 경우에는 대인사고의 경우 200만 원, 대물사고의 경우 50만 원을 예치하셔야 합니다. AXA콜센터 1566-1566(내선 4번)으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