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농협손해보험은 NH농협금융 계열의 손해보험사로 건강/어린이 보험, 화재/재물 보험, 사업자/의무성일반보험, 운전자/상해 보험, 여행/레저 보험, 통합/실손/저축 보험, 농작물재해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 보험가입 문의나 기존 가입자가 대출서비스 문의, 보상 관련 문의, 홈페이지 이용 관련 문의, 사고접수, 해지 및 환급금 문의 등이 있으면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9000번입니다. 농협손해보험 계약조회, 보험료납입, 계약해지 문의, 환급금 문의, 사고접수 및 보장상담, 불편사항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사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고상담은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44-900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고상담은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번호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90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이용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시내 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과료가 부과되며,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070)의 경우 가입한 통신사 요금제로 통화료가 부과돱니다.
1번. 계약조회 및 보험료 납입
2번. 보험계약대출
3번. 계약해지 및 환급금
4번. 사고접수 및 보장상담
5번. 헤아림바로서비스
- 1번. 계약조회 및 보험료 이체 서비스(5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서비스(5번 > 2번)
- 3번. 만기/해약 환급금 조회(5번 > 3번)
- 4번. 증명서 발급(5번 > 4번)
- 5번. 사고접수 및 보장상담(5번 > 5번)
- 6번. 보상서류안내(5번 > 6번)
0번. 불편사항 접수 및 상담사 연결
농협손해보험 고객 상담신청 이용 방법
NH농협손해보험을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다면 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성함,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상담회신방법,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전송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24시간 이내에 이메일이나 전화상담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손해보험 온라인 고객 상담신청 바로가기
농협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농협손해보험에 가입한 계약에 대하여 보험금 청구사유 발생 시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에 따라 보험금 청구서류를 회사에 접수하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접수/FAX접수 안내
- FAX번호 : ☎ 0505-060-7000
- [단체별 접수 FAX번호 안내]
농협 임직원 단체보험 전용 : ☎ 0505-060-4100
단체보험(공무원, 일반단체 등) 전용 : ☎ 0505-060-4099
시군민 안전보험 전용 : ☎ 0505-060-4095
- 우편접수
주소 : (03736)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58 경기빌딩 503호 농협손해보험 사고접수팀
우편접수 문의 : ☎ NH농협손해보험 고객콜센터(1644-9000)
※ 농협손해보험 보험금 청구(사고접수)는 농협손해보험 소정양식의 청구서류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가까운 NH농협영업점에 제출하면 신속히 처리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금청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NH농협손해보험 고객콜센터(1644-9000)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청구가 완료되면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어 계약자에게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를 SMS로 전송합니다.
※ 자세한 보상 관련 문의사항은 보상처리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청구할 경우, 청구금액 200만 원 이하 건에 한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농협손해보험 보험금청구 절차
1. 보험금청구
피보험자, 가해자, 피해자 사고발생 통보 및 보험금 청구를 합니다. 접수는 홈페이지/모바일앱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 관련서류를 제출합니다.
2. 청구서류 제출하기
접수는 홈페이지/모바일앱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 관련서류를 제출합니다.
3. 보상팀 및 보상담당자 지정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어 계약자에게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를 SMS로 전송합니다.
4. 보상여부 검토·조사
보험금 지급여부를 심사합니다.
5. 보험금 결정 및 지급안내
보험금 결정이 결정되면 피보험자 예금통장에 보험금이 입금됩니다.
농협손해보험 지점 위치 및 전화번호
농협손해보험 지점에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FC지점, GA지점, 농/축협 위치, 주소와 전화번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지역을 선택하거나 주소를 검색해서 지점 위치를 찾을 수 있으며 상세 보기 버튼을 누르면 농협손해보험 각 지점의 자세한 영업시간이 나오니 방문 전에 자세한 영업시간을 확인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 가까운 농협손해보험 지점 찾기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농협손해보험 보험계약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보험계약 변경은 계약 상태가 정상인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농협손해보험 영업점 또는 농축협, 농협은행 방문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계약사항 변경 시 구비서류 확인
홈페이지 전체메뉴 > 고객서비스 > 서류양식안내 > 계약사항 변경
Q. 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청약철회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온라인창구 > 납입/해지/환급 > 청약철회 메뉴에서 철회가 가능한 보험계약의 조회 후 바로 철회처리가 가능합니다.
※ 청약철회와 관련한 자세한 주의사항은 사이버창구 청약철회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 농협손해보험 사고 접수는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도 접수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NH농협손해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 → 보험금 청구 아이콘 클릭 → 공인인증서 인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공인인증서 필요) → 개인(신용) 정보 제공 동의 → 사고접수 → 청구내용 입력 → 청구서류 송부
모바일앱 :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창구 접속 → 보험금 청구 아이콘 클릭 → 공인인증서 인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공인인증서 필요) →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 사고접수 → 청구내용 입력 → 청구서류 송부
Q. 농협손해보험 보험계약대출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 대출대상 : 계약자 본인(개인 또는 법인)
○ 대출신청방법 : ATM, 홈페이지(대출서비스), 고객지원센터(1644-9000), 고객센터 방문, 농축협 및 농협은행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자동차보험은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타인에 대한 손해배상 및 자기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기간이 1년인 소멸성보험입니다. 이에 반하여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각종 물질적, 경제적 손해 즉 각종 비용손해(자동차사고벌금,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 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사망, 중과실, 중상해), 자동차사고부상(운전자) 등 상해사고 위험을 보장하며, 보험기간은 보통 장기로 만기 시에는 만기환급금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은 차량소유자만 가입하는 의무보험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차량소유자여부와 무관하게 운전을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