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엘포인트 전환 방법 안내입니다. 롯데상품권은 지류상품권도 있지만 들고 다닐 필요 없는 모바일 상품권도 있기 때문에 선물로 주고받기가 간편합니다. 모바일상품권은 롯데모바일상품권앱을 다운로드하면 사용하는데 편리하기 때문에 앱을 다운로드하면 좋고 특히 롯데상품권 지류상품권은 엘포인트로 전환을 하면 온라인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아래에 롯데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엘포인트 전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롯데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1. 지류상품권 엘포인트 전환 방법
롯데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려면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해야 합니다. 지류상품권을 롯데백화점 내 상품권데스크에서 엘포인트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관악점 제외) 또는 엘포인트 홈페이지 및 앱에서 엘포인트 전환 신청 및 상품권을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우편 (등기료 고객 부담)으로 직접 발송한 후 전환 가능합니다. (상품권 수령 후 엘포인트 전환은 3일 가량 소요됩니다) 전환된 엘포인트는 온라인 사이트(롯데ON, 롯데백화점몰, 홈쇼핑 등) 및 기타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엘포인트 사용처
롯데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여 다양한 엘포인트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K몰, DB손해보험, KT엠모바일, SK엠앤서비스, YBM 인강, YES24, dPOINT, 교보문고, 교보핫트랙스, 그린카, 금호타이어, 김해 롯데워터파크, 난닝구닷컴, 넷포인트, 닥터자르트, 대한항공, 더바디샵, 레진코믹스, 렌탈카스 닷컴, 롭스, 롯데ON,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렌터카, 롯데리아, 롯데리조트, 롯데마트, 롯데백화점몰, 롯데손해보험, 롯데스카이힐CC,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 롯데자이언츠, 롯데제이티비, 롯데카드, 롯데캐피탈, 롯데콘서트홀,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리비프리포인트, 멀티캠퍼스, 메가박스, 묘미, 미래에셋생명, 밀크 파트너스, 반려의고수, 벅시, 베네피트, 부킹닷컴, 뷰티포인트, 블루원리조트워터파크, 빌라드샬롯, 삼성생명 다이렉트, 삼성화재, 서울스카이, 세븐일레븐, 슈마커, 아고다, 아롬정보기술, 아시아나항공, 알라딘, 알파몰, 에어아시아, 엔구, 엔제리너스커피, 오설록몰, 와이드모바일, 우리은행, 웅진 씽크빅, 위비멤버스,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익스피디아, 인스타워시, 인터파크 도서, 제이에스티나, 제주항공, 주식회사 오토카지, 청담러닝, 칠성몰, 캐시비, 코레일, 쿠프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 키움증권, 탐나오, 테사, 토이저러스, 투믹스, 트라이씨클 보리보리, 트라이씨클 하프클럽, 티머니, 파스퇴르몰, 패션그룹형지, 페이코, 포인트파크, 포토블루, 플레이팅, 피자헛, 핏콜라보 TV포인트, 한국도서보급(북앤라이프), 한국투자증권, 해피머니, 호텔스닷컴,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후지필름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지류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교환 서비스
롯데백화점 상품권 데스크에서 지류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지류상품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때는 휴대폰을 꼭 소지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교환가능 금액은 일 50만 원, 월 최대 누계 100만 원까지이며 월 단위(매월 1일 ~ 말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모바일 상품권 고객센터 1522-2552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모바일상품권 지류상품권 교환 서비스
키오스크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할때는 휴대폰을 꼭 소지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발행방식이 사은(이벤트)의 경우에는 지류상품권으로 교환이 불가합니다. 교환가능 횟수는 1인 1일 10회이며 상품권 교환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1522-2552번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4. 상품권 이용이 불가한 경우
- 제휴처의 사정에 따라 사용권종 및 구매품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전 제휴처에 사전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 (단, 1만 원 이하는 100분의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상품권이 훼손되어 상품권의 권면금액 및 발행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고 당사가 발행한 상품권임을 확인 할 수 없는 경우
(단, 당사가 발행한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이용가능)
- 상품권이 위, 변조 또는 부정하게 발행된 경우
- 환금성이 강한 금 또는 화폐류 등의 구입에 사용하할 수 없습니다.
- 롯데카드 대금납부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상품권을 도난 및 분실한 경우 재발행하지 않으며, 롯데에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커피, 나뚜루 등 일부 롯데그룹 계열사에서는 자체 상품권을 발행/사용하기에 롯데상품권을 수취하지 않습니다. 다만, 롯데백화점 내 입점된 매장의 경우 고객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롯데상품권을 수취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용전 수취 여부를 확인 바랍니다.
롯데상품권 모바일 사용법
롯데상품권 모바일상품권에는 일반형 모바일상품권, 사은형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형 모바일상품권이 있으며 각 모바일상품권 마다 사용처가 다릅니다. 자세한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처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류 | 일반형 모바일상품권 | 사은형 모바일상품권 | 이벤트형 모바일상품권 |
설명 | 직접 구매 또는 선물 등을 통해 수령한 상품권 | 롯데백화점 사은행사에 참여하여 수령한 상품권 |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는 경우 개별적으로 회원님들께 보내 드리는 상품권 |
사용처 |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쇼핑몰(월드타워 쇼핑몰 제외),롯데ON,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하이마트,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엘포인트 전환 가능 |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만 사용 가능, 월드타워 쇼핑몰 및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하이마트는 제외) |
상품권별 사용처 및 유효기간 상이 (이벤트별 공지사항 참조) |
유효기간 | 발행일로부터 5년 | 발행일로부터 5년 |
※ 롯데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사용 시 유의사항
- 이벤트 모바일상품권은 환불 및 선물이 불가하며,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지난 후 상품을 반품할 경우, 상품권 금액이 사라집니다.
- 일부 임대매장/식당가/스낵코너는 사용 불가합니다.
- 모바일상품권 관련 문의는 「롯데 모바일상품권 APP」 및 「모바일상품권 고객센터 : 1522-2552」를 통해 가능합니다.
- 롯데모바일상품권 도난, 분실, 멸실, 휴대폰번호변경 시 미조치 등에 대하여 롯데에서는 책임지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롯데모바일상품권은 명시된 유효기간내에 지정된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상품권의 상품권금액(액면가)의 60%, (1만 원 이하 80%, 선물·지류교환·포인트전환 제외) 이상 사용한 경우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으며, 잔액은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 롯데모바일상품권 앱에서 상품권을 구매한 경우 발행 후 7일 이내에만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선물 받은 상품권의 전액 환불은 불가하며 잔액만 환불 가능합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 롯데ON에서 사용 방법
롯데ON에서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문/결제 단계에서 잔액 확인하기
구매 및 선물받은 후 별도의 등록저차가 없으며 잔액이 부족하다면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인증
문자로 받은 6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숫자가 일치할 때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어서 안전합니다. 만약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마이롯데에서 본인 휴대폰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사용할 금액 입력하기
전체금액(3천원 이상)을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하면, 엘스탬프가 2개(구매 1개, 에코 1개)가 쌓입니다. 잔액이 부족하다면 충전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상품권 자주 묻는 질문
Q. 롯데 모바일상품권은 어떤 순서로 사용(차감) 되나요?
A.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차감) 순서는 지정할 수 없으며, 유효기간 빠른 순으로 차감됩니다. (단,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경우, 유효기간과 무관하게 모바일교환권이 먼저 차감됩니다.)
* 보유한 상품권별 유효기간 확인은 아래 경로에서 가능합니다.
※ 롯데백화점 모바일 APP
APP 하단바 [000님] → [적립/결제] 스와이핑 → [더 보기] 보유 상품권
Q. 모바일 교환권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모바일 교환권은 롯데백화점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사용해야 하며, 매장에서 직접 사용이 불가합니다. 가까운 롯데백화점 「상품권데스크」 또는 「모바일상품권 교환 키오스크」 / 롯데마트 「도와센터」에 휴대폰을 소지하고 방문하여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 상품권데스크 운영시간 : 10:30 ~ 19:00 / 지점별 키오스크 운영여부 상이함.
Q. 모바일상품권 휴면회원은 어떻게 해제하나요?
A. 「롯데 모바일상품권 APP」 로그인 또는 「모바일상품권 고객센터 : 1522-2552」를 통해 휴면회원 해제가 가능합니다.
Q. 모바일상품권 조회가 안됩니다.
A. 사은행사 참여 시 입력한 휴대폰번호와 L.POINT 회원 정보의 휴대폰번호가 다르면 조회 되지 않습니다.
Case 1. L.POINT 회원 정보의 휴대폰번호를 업데이트 하면 정상적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L.POINT 회원 정보 업데이트 방법 : [OOO님] → 좌측 상단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 계정설정에 [회원정보 확인 및 변경] → [개인정보 변경]
Case 2. L.POINT 회원 정보가 이미 최신 번호라면, 모바일 상품권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길 바랍니다.(1522-2552) 이전에 받은 상품권 잔액을 현재 휴대폰번호로 이동시켜 드리는 등 맞춤 상담 및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롯데상품권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A. 상품권을 구매하고 받은 영수증과 상품권을 가져가면 바로 환불이 가능하며,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품권만 지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