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차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입니다. 동부화재는 2017년 그룹명 변경에 따라 DB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DB손해보험으로 부르는 게 맞습니다. 오래된 보험회사이니만큼 현재 자동차보험, 운전자/자녀 보험, 실손/치아보험, 연금/저축보험, 건강/종합 보험, 화재/재해/상해 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판매 중인데요. 동부화재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동부화재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아래에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자동차 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서류 등을 소개합니다.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100번입니다. 동부화재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사고접수, 신규가입 문의, 보험 변경, 해지, 대출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6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0100 | 평일 오전 9시 ~ 오후6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까지 |
동부화재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번호
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1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연결도 가능합니다. 동부화재 고객센터는 평일, 토요일, 업무 외 시간 ARS 단축번호가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동부화재 고객센터 평일 ARS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사고접수 안내
3번. 보험 신규가입상담
4번. 질병/상해/화재보험 사고접수 안내
5번. 질병/상해/운전자보험 변경, 해지, 보험료 납입
6번. 자동차보험 변경, 해지
7번. 대출
8번. 증명서발급 자동화 서비스 및 고객불편사항 접수
0번. 상담사연결
동부화재 고객센터 토요일 ARS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화재보험 사고접수
3번. 보험료 납입 가상계좌 발급, 즉이체 및 증명서 발급 자동화 서비스
4번. 보험계약상담
5번. 대출
6번. 질병, 상해보험금 청구 안내
동부화재 고객센터 업무 외 시간 ARS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화재보험 사고접수
3번. 보험료 납입 가상계좌 보험계약내용 문자안내
4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 문자 안내
5번. 보험계약 대출 내역 문자 안내
동부화재 자동차 사고 보험금 청구 방법
동부화재 자동차 사고 접수 이용절차는 보험금 청구신청을 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이후 보상여부를 검토 및 조사하고 보험금 결정 및 지급을 받게 됩니다.
동부화재 자동차 보험금청구 방법
동부화재 자동차 보험금청구 방법에는 콜센터에 전화하여 청구하는 방법과 전국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콜센터
- 동부화재 고객상담센터 1588-0100번으로 전화합니다.
-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을 합니다.
- 보험금 청구를 합니다.
2. 전국 서비스센터 방문
- 서비스망 찾기 및 서비스센터를 방문합니다.
- 자동차 사고접수 상담을 합니다.
- 보험금 청구를 합니다.
3. 자동차 보험청구 참고사항
-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 보상처리 진행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사고접수는 [지점/서비스망 찾기]를 통해 가까운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동부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동부화재 보험금 청구나 보험업무 처리 시 다양한 보험금청구서류가 필요합니다. 동부화재 질병 관련사고, 상해/운행 관련사고, 화재/특종 관련사고, 자동차사고로 인해 청구서류를 다운로드하실 분들은 아래 동부화재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동부화재 보험금 청구서류 확인 바로가기
동부화재 지점/서비스망 찾기
동부화재 지점이나 서비스망에서는 질병/상해보험금 청구 서류접수, 보험해지/만기/중도인출/증명서발급, 계약변경,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가입상담 및 PA 창업 문의, 자동차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프로미카월드, 자동차 사고수리 협력정비업체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지점이나 서비스망 별로 처리가능한 업무가 다르니 방문 전 자세한 업무를 확인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동부화재 지점/서비스망 찾기
동부화재 지점, 서비스망 처리가능업무 및 이용시간
1. 고객서비스센터
- 처리가능 업무 :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보험해지/만기/중도인출/증명서발급, 계약변경(담보변경 제외), 보험계약대출 신청
- 이용시간 : 평일 09시 30분 ~ 16시 30분
2. 사업단
- 처리가능 업무 :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보험해지/만기/중도인출/증명서발급, 계약변경(담보변경 제외), 보험계약대출 신청
- 이용시간 : 평일 09시 30분 ~ 16시
3. 지점
- 처리가능 업무 : 보험가입상담 및 PA 창업 문의
- 이용시간 : 평일 09시 ~ 16시 30분(점심시간 12시 ~ 13시)
4. 보상부
- 처리가능 업무 : 자동차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 이용시간 : 평일 10시 ~ 16시(점심시간 12시 ~ 13시)
※ 참고사항
- 현금수령의 경우, 해당 고객서비스센터 방문 전 전화로 신청/접수 후 가능합니다. 단, 현금지급은 아래 고객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평일 10시 ~ 15시)
1) 강남고객플라자
2) 부산고객서비스센터, 대구고객서비스센터
3) 충청고객서비스센터, 호남고객서비스센터
- 점심시간(12시 ~ 13시)에는 각종 상담 및 계약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실손의료보험에서 '갱신'과 '재가입'은 무엇인가요?
A. 실손의료보험은 매년 보험료가 변경되는 상품으로 피보험자의 연령증가, 의료수가 상승, 손해율 변동 등에 따라 매년 보험료가 변동됩니다. 이처럼 일정주기(=갱신주기)마다 보험료가 변동되는 것을 "갱신"이라 합니다. 한편, 실손의료보험은 15년마다 가입자에게 실손의료보험에 대해 다시 가입할지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데 이를 "재가입"이라 합니다.
보험업감독업무시행세칙의 「실손의료보험 표준사업방법서」에 따르면 실손의료보험은 15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계약의 보장내용(보장범위, 자기 부담금 등)이 관련 법령, 금융위원회의 명령, 표준약관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으므로 15년은 "보장내용 변경주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실손의료보험은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고 15년마다 재가입되며, 최대 100세(회사별 상이)까지 보장합니다.
Q. 동부화재 보험금 청구는 본인이 꼭 해야 하나요?
A. 본인이 아닌 대리인이 청구할 수 있으며, 위임장,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사망의 경우 (수익자 미지정시) 추가 요청서류
■ 상속관계 확인서류(예시: 가족관계증명서, 혼인증명서 등)
■ 상속인이 다수인 경우: 각각의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Q. 동부화재 자동차보험을 철회할 수 있나요?
A.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보험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입이 강제되는 의무보험 또는 보험기간이 1년미만인 보험계약에 대해서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Q. 동부화재 증권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A. 1) 온라인창구 → 증명서발급 → 보험증권 2)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 3) 인쇄출력,모바일증권,E-mail (택 1 가능) ※ 모바일 증권 이용 시 보험 계약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동부화재 보험계약대출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동부화재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청하시나 대출상담센터(1544-0100) 로 유선신청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지점으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 앱 및 유선신청은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계약인 경우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며, 해당 기준 및 조건은 홈페이지 내 보험계약대출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