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향, 향료 회사 시가총액(시총) 순위

전 세계 향, 향료 회사 시가총액(시총) 순위

오늘은 7월 19일을 기준으로 전 세계 향, 향료 회사들의 시가총액(시총)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총액의 경우에는 주가 및 환율이 계속해서 변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 향, 향료 회사 가운데 시가총액(시총) 순위 1위는 스위스의 다국적 향료, 향수 및 활성 화장품 성분 제조업체로 향료 산업 분야의 세계 최대 기업인 지보단이었습니다. 살아있는 식물 냄새의 화학적 구성을 포착하는 기술인 ScentTrek을 사용하고 있는 지보단은 식품 산업을 위한 풍미, 미각, 기능 및 영양솔루션을 제공하는 테이스트 & 웰빙 부문과 향수, 퍼스널 케어, 패브릭 케어, 위생, 홈 케어, 고급 향수 및 뷰티제품을 위한 프레그런스 & 뷰티 두 가지 사업 영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1 지보단 (Givaudan) $31.35 B (약 39.64조) 스위스

 

 

 

 

 

2위는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44개국에 크리에이티브, 판매 및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는 세계적인 향료 및 화장품 활성제 생산 기업 인터내셔널 플레이버스 & 프레그런스였습니다. 식품, 음료, 건강 및 생명과학, 향기, 제약 솔루션과 보완적인 인접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는 인터내셔널 플레이버스 & 프레그런스는 지난 2001년 프랑스 Raymond-Pincare 병원의 CEW와 협력하여 뇌 손상 환자들을 위한 후각 요법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인터내셔널 플레이버스 & 프레그런스는 그린써클의 제로 폐기물 상태를 달성한 향료 업계의 유일한 시설이 되면서 미국 최고의 녹색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2 인터내셔널 플레이버스 & 프레그런스
(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
$20.43 B (약 25.83조) 미국

 

 

 

 

 

3위는 2022년 46억 1,8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한 향료 및 향수 생산 기업 심라이즈였습니다. 1874년 세계 최초로 침엽수로부터 바닐린을 합성하는 데 성공했던 바이엘의 자회사 H&R과 Dragoco의 합병으로 탄생한 심라이즈는 치약의 민트향부터 먹는 음식, 마시는 음료, 애완동물에게 주는 간식까지 천연 원료 1만개를 사용하여 약 3만 5천개의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3 심라이즈 (Symrise) $14.85 B (약 18.78조) 독일

 

 

 

 

 

4위는 1904년에 프랑수아 코티가 설립한 다국적 미용 회사로 자회사와 함께 향수, 화장품, 스킨 케어, 네일 케어, 전문 및 소매 헤어 케어 제품들을 개발, 제조, 마케팅 및 유통하고 있는 코티였습니다. 세계 최대 미용 회사 중 하나로 2022년 5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코티는 2016년 프록터 & 갬블로부터 41개의 미용 브랜드를 인수하면서 약 80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었고 이로인해 향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자 헤어컬러 및 스타일링 제품 분야에서 두 번째, 색조 화장품 분야에서는 세 번째로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4 코티 (Coty) $10.42 B (약 13.17조) 미국

 

 

 

 

 

5위는 브랜드 소유주와의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다양한 고급 향수 및 향수 관련 제품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는 인터퍼퓸이었습니다. 1982년부터 글로벌 향수 사업을 운영해온 인터퍼퓸은 아베크롬비 & 피치, 안나수이, 부쉐론, 코치, DKNY, 페라가모, 게스, 지미 추, MCM, 몽클레르, 몽블랑, 오스카 드 라 렌타 등 수많은 브랜드들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또한 광범위한 유통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을 전 세계 120개국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5 인터퍼퓸 (Interparfums) $4.27 B (약 5.4조) 미국

 

 

 

 

 

6위는 캘리포니아주 에머리빌에 본사를 둔 합성 생명공학 및 재생 화학 회사로 특수 및 성능 화학 물질, 향료, 화장품 성분, 의약품, 기능성 식품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미리스였습니다. 미용 및 피부 관리를 위한 Biossance, Pipette 브랜드와 설탕 대체물인 Purecane을 소유하고 있는 아미리스는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전염병 연구소와 협력하여 COVID-19 백신 개발의 가속화를 포함하여 새로운 리보핵산 백신 플랫폼을 발전시켰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6 아미리스 (Amyris) $0.37 B (약 4,679억)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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