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단축번호, 이메일 상담 방법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단축번호, 이메일 상담 방법 안내입니다. 금융결제원은 금융공동망, 어음교환 및 지로제도를 운영하는 기관이며 은행/보험/신용카드용의 개인용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 발급 및 관리를 수행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지로, 인터넷지로, 인증서, CMS, 전자어음 등 금융결제원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단축번호, 이메일 상담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금융결제원 하는 일

금융결제원은 자금결제와 정보유통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금융거래의 유지·발전을 도모하고 금융회사 이용자의 편의를 제고하는 등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된 지급결제전문기관입니다.

5대 국가기간전산망의 하나인 금융전산망 구축을 위하여 1986년 6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이래 CD공동망, 타행환공동망, 전자금융 공동망, 어음교환, 지로 등의 지급결제시스템과 금융인증 등 금융분야 핵심인프라의 구축·운영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지급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5500번입니다. 지로, 인터넷지로, 인증서, 카드 VAN, CMS, 뱅크페이, 빌링원플러스, 현금카드결제, 디지털 OTP 등 금융결제원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이며 인터넷지로, 트러스빌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5500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인터넷지로, 트러스빌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55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 후 표준말/빠른말 서비스를 선택하고 원하는 단축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1번. 지로/인터넷지로/전자수입인지

1-1번. 인터넷 지로 및 국세 신용카드 

1-2번. 지로이용기관

1-3번. 전자수입인지

 

2번. 인증서/모비싸인/OTP/바이오인증/뱅크사인/뱅크아이디, 마이인포

2-1번. 인증서

2-2번. 모비싸인

2-3번. 디지털OTP

2-4번. 스마트OTP

2-5번. 바이오인증

2-6번. 뱅크아이디, 마이인포

 

3번. CMS/빌링원플러스/지로EDI

3-1번. CMS

3-2번. 빌링원플러스

3-3번. 지로EDI

3-4번. 에듀파인EFT

 

4번. 카드가맹점

4-1번. 카드가맹점

4-2번. 카드이용고객

4-3번. 대리점

4-4번. 영세가맹점

4-5번. 현금영수증

4-6번. 온누리전자상품권 잔액조회

 

5번. 나라빌/트러스빌/부가세매입자

5-1번. 나라빌

5-2번. 트러스빌

 

6번. 전자어음

6-1번. 전자어음 U-note

6-2번. 어음수표 정보 및 B2B

 

7번. 계좌정보통합관리/은행조회서온라인 발급/금융거래정보제공사실통보

7-1번. 계좌통합관리

7-2번. 자동이체통합관리

7-3번. 기업회계감사자료발급

7-4번.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통보

 

8번. 물품대금/뱅크페이

8-1번. 물품대금

8-2번. 뱅크페이

8-3번. 현금카드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이메일 상담 방법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문의에는 이메일을 통한 상담도 있습니다. 단, 이메일 문의는 실시간 상담이 아니기 때문에 신속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대표번호로 전화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메일 상담을 할 때는 이메일 주소, 문의할 업무 카테고리 선택, 문의할 제목과 내용을 입력하여 등록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이메일로 답변을 해줍니다.

▶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이메일 상담 바로가기

 

 

 

 

인터넷 지로 예약 납부 및 자동이체 신청 방법

예약 납부 신청 방법

인터넷지로사이트에서 납부할 요금에 따라 예약 납부신청이 가능합니다.

1. 예약 납부 가능 요금
- 일반지로요금
- 지방세, 세외수입

2. 예약 납부 신청
예약납부 신청은 해당 요금의 상세내역 확인 및 계좌정보 선택 후 예약납부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단, 여러 건에 대한 예약납부는 불가) 예약 납부일은 익영업일부터 납부마감일(납기 내) 전 영업일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예약 납부 조회 확인
인터넷지로사이트 통해 예약납부를 신청한 경우, 상단 MY GIRO의 예약납부 신청/관리 - 예약납부 관리에서 예약납부 조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예약 납부 취소
납부희망일 전 영업일 23:30까지만 가능합니다.

5. [참고] 예약 납부 불가능 요금
- 국고금 전체
- 사회보험료 전체
- 전기/전화요금

 

 

 

자동이체 신청 방법

인터넷지로사이트 자동이체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지로 회원가입 필수
- 자동이체 신청시간 : 평일 09:00 ~ 22:00 (토, 일, 공휴일 불가)

1. www.giro.or.kr 접속 _ 납부고객용 인터넷지로 바로가기 클릭
2. 로그인 후 사이트 상단 MY GIRO 메뉴에서 자동이체 신청/관리/ 클릭
3. 자동이체 신청 화면에서 신청구분(신규), 신청요금, 지로번호(7자리) 입력 후 [등록하기] 클릭
* 『청구기관의 지로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우측 자동이체신청가능기관 조회에서 기관명으로 검색하기 선택 후
찾고자 하는 해당기관명을 입력하면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조회된 목록에서 해당기관명 선택하면 지로번호란에 자동 세팅됨』
4. 자동계좌이체 약관 [동의함] 클릭
5. 청구기관에서 부여한 고객번호 등 및 자동이체 신청하실 출금계좌번호 등 관련 정보 입력
6. 개인정보수집동의 및 개인정보제3자 수집동의 [동의함] 체크 후 [신청하기] 클릭
7. 인증서 전자서명 수행하면 신청접수 완료
* 자동이체 신청내역은 금융회사 및 청구기관의 확인과정을 거치게 됨에 따라 신청처리기간은 최소 4일 이상 소요됨 (청구기관별로 상이)

자동이체 신청결과가 정상일 경우, 자동이체 적용일자(최초 개시일) 및 출금일은 해당 청구기관에서 신청고객에게 별도 통지됩니다. 적용일자, 출금일 등에 대한 사항은 해당 청구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자동이체 신청 시 '대상납부자 없음'이라고 나옵니다.
A. 자동이체 신청 시 입력한 고객번호가 청구기관에서 부여받은 고객번호와 다른 경우에 대상납부자 없음 오류메시지가 뜹니다. 해당 징수기관에 고객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고지로 분실로 전자납부번호를 모르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전자납부번호(전자수용가번호, 고객번호 등)는 해당 청구기관에서 별도의 관리체계로 만들어지는 번호이므로 전자납부번호는 해당 청구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주민(사업자/법인) 등록번호로 부과된 요금의 경우에는 전자납부번호를 모르더라도 해당 정보(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로도 조회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Q. 지로요금을 잘못 납부했는데 납부 취소가 가능한가요?
A. 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 일반지로요금을 잘못 납부한 경우 납부 당일에 한하여 [납부확인증 보관함]의 취소하기 버튼을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 납부 당일 이후에는 납부 취소 불가

납부 당일 취소를 못한 경우에는 해당 청구기관에 문의하여 환불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납부일로부터 2 영업일부터 해당 기관에서 수납내역 확인 가능함)
Q. 일반지로요금 신용카드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A. 인터넷지로에서 <일반지로요금 신용카드 납부>는 해당 요금의 징수기관과 카드사(비씨카드 또는 KB국민카드) 간 가맹점 계약을 체결한 일부 징수기관 요금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선택란이 없다면 신용카드 납부 가능한 기관이 아닙니다.

[참고]
인터넷지로 우측 메뉴바 [지로도우미] _ [신용카드 납부 안내] _ [신용카드 납부 가능여부 조회하기]에서 지로요금 선택 후 납부할 고지서의 지로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신용카드 납부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인터넷지로 사이트에서 고지내역이나 요금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인터넷지로(모바일지로)는 청구기관에서 발행한 고지서를 고객이 조회하여 납부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고지내역, 요금 등은 청구기관에서 생성한 정보이므로 고지내역, 요금 관련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지서 발행 기관(청구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