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예약 방법, 취급불가 품목

롯데택배 예약 방법, 취급불가 품목 안내입니다. 가족, 친척, 지인에게 택배를 보내야 할 일이 있는 경우 택배사의 택배예약을 통해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는 롯데택배 앱을 이용하거나 롯데택배 홈페이지를 통해 택배예약을 할 수 있고 택배예약을 하면 택배기사가 방문수거를 하여 편리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데요. 아래에 롯데택배 예약 방법, 취급불가 품목 등을 소개합니다.

 

 

 

 

롯데택배 예약 방법

롯데택배 예약은 롯데택배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비회원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롯데택배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롯데택배 홈페이지

검색포털사이트에서 롯데택배를 검색하여 롯데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아래 바로가기사이트를 통해 롯데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롯데택배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전체메뉴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3. 예약조회 > 택배예약

메뉴 목록 중 오른쪽에 예약/조회 메뉴를 선택한 후 하단에 택배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회원/비회원 예약

 

 

 

롯데택배는 회원/비회원 모두 택배예약이 가능합니다. 회원인 경우 회원예약, 비회원인 경우 비회원 예약을 선택하고 약관 동의를 합니다.

 


5. 보내는 분

보내는 분의 성함, 전화번호, 주소, 방문희망일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6. 받는 분

받는 분의 성함,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7. 물품정보 입력

택배를 보낼 물품정보를 입력합니다. 물품명, 물품가액, 물품크기, 물품개수를 입력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롯데택배 예약이 완료되고 택배를 보낼 때 미리 택배를 잘 포장해서 박스겉면에 운송장번호를 써서 붙이고 택배기사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롯데택배 예약

 

 

 

 

롯데택배 택배 이용 유의사항

1. 유의사항
- 포장 당 5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은 할증운임이 부과되며, 요금에 따라 손해배상한도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 물품 단가는 배송 사고 시 보상의 기준(물품단가 한도 내에서 보상)이 되며, 허위 기재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제 물품 단가를 정확히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포장 당 물품가액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운송물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2. 할증운임 및 배상한도

구분 물품단 별 할증 운임 및 배상한도
물품단가 50 ~ 100만원 100 ~ 200만원 200 ~ 300만원
할증율 50% 100% 200%


3. 포장상태
- 포장은 보내는 분이 직접 해야 하며, 포장상태가 불량할 경우 물품 훼손 및 이탈의 우려가 있어 수거가 불가할 수 있사오니 규격화된 박스에 물품을 안전하게 포장하시기 바랍니다.
- 집하불가 포장 예시 : 비닐포장,쇼핑백,서류봉투,마대자루,결박화물,비규격 상품, 나체품

 

4. 취급불가품목
- 현금화 가능물품 : 현금, 어음, 상품권, 수표, 유가증권, 공연티켓 등 현금화 사용가능 물품
- 변질 및 부패성 물품 : 활어, 화훼류, 살아있는 동/식물 및 사체류
- 파손우려 물품 : 그릇, 유리, 컵, 도자기 등 유리/사기 재질로 구성된 물품
- 전자제품 : 노트북, 컴퓨터, 모니터, TV, 프린터 등
- 서신류 : 우편법 상의 제한물품(예 : 편지, 긴급을 요하는 서류화물 등)
- 재생불가 및 시한성 물품 : 서류, 필름 등 원본재생불가 화물, 입학원서, 입사서류 등 시한 초과 시 가치 상실물품
- 위험물품 : 독극물, 농약류, 마약류, 화약류, 총포(도검류), 인화성 물질, 페인트, 자동차 배터리
- 중량물 : 중량 20kg 이상/세변의 합이 160cm 이상/한 변의 길이가 120cm를 초과하는 물품

 

 

 

 

롯데택배 자주 묻는 질문

Q. 파손위험물, 산간오지 지역일 경우 기본운임보다 비싼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파손위험물 혹은 산간오지 지역일 경우 할증운임 적용 규정에 따라 50%의 할증운임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Q. 롯데택배로 보낼 수 없는 취급불가품목은 어떤것이 있나요?
A. 취급불가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손/오손품-포장불량으로 파손/부패, 타화물을 오손시키는 물품
2. 예술/귀중품-박스당 300만원 초과물품, 가격을 환산할 수 없는 물품
3. 현금류-현금, 어음/수표/유가증권 등 현금화 사용 가능한 물품
4. 서신류-우편법상의 제한 물품(예: 편지, 긴급을 요하는 서류 등)
5. 중량물-20kg, 160cm 이상의 취급제한 화물
6. 재생불가품-서류/필름 등 원본 재생불가 화물
7. 가치상실품-입학원서, 입사서류 등 시한 초과시 가치 상실물
8. 기타-독극물, 휘발성 물품, 총포류, 도검류, 자동차 배터리, 회전의자 등 중대형 BULK성 화물, 생동물 및 동물사체 등
Q. 배송된 물품의 반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물품을 구입한 판매업체로 연락해야 되며, 당사의 반품건 접수는 전국 어디서나 1588-2121 반품전담상담원에게 전화접수하면 반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수 전 반품할 물품상자에 붙어있는 택배운송장 번호 확인 후 전화접수하면 빠른 접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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