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도 영업점에 방문하여 처리해야 하는 업무가 있기 때문에 가끔씩 영업점에 갈 일이 생기곤 합니다. 최근에는 은행별로 은행 앱을 통해 모바일 번호표 발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통해 영업점 내 대기인원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번호표를 모바일로 미리 발급받아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란 영업점 방문 전 대기 고객수를 확인하고 미리 번호표를 발급받는 서비스입니다. 번호표 재발급은 MY번호표 조회에서 가능하며 번호표 순번이 지나야 재발급/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한 쏠앱에서 모바일 번호표 메뉴를 홈화면에 추가하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이용 참고사항
- 영업점 영업시간은 오전 9시 00부터 오후 4시 00분까지이며 지점 사정에 따라 번호표 발급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발급 받은 번호표는 순서가 지나면 사용이 불가하오니 미리 영업점에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고객이 있는 경우 조회된 대기고객수는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1. 신한쏠 앱 로그인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아이폰 등 모바일기기에서 신한 쏠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합니다.
2. 전체메뉴 > 모바일번호표 > 검색
신한쏠 앱 로그인 후 오른쪽 하단에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상단 메뉴를 오른쪽으로 이동해 모바일창구 메뉴를 선택하고 하단에 모바일번호표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방문하려는 신한은행 영업점 이름을 검색하거나 지역을 검색합니다. 또는 내 위치 찾기를 눌러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번호표 발급 > 창구선택 > 번호표 발급완료
방문할 지역이나 영업점 이름 검색 후 하단 목록에서 방문할 신한은행 영업점 이름 아래에 번호표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현재 대기인원을 확인한 후 창구를 선택합니다. 입출금창구, 종합상담창구, 기업창구, 간편 상담창구 중 업무에 맞는 창구를 선택하여 번호표를 발급합니다. 이렇게 하면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이 완료됩니다.
4. 대기알림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후 대기알람을 설정하면 대기고객 5명, 3명일 때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기 알림 서비스는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후 지능형 순번 발행기(휴대폰 번호 입력)에서 발행한 번호표로 창구별 대기고객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받은 카카오 알림톡/문자로 접속을 해야 대기 알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 자주 묻는 질문
Q. 신한은행 모바일 번호표는 언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신한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영업점 사정에 따라 모바일 번호표 발급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신한은행 영업점 상담예약과 모바일 번호표는 다른 서비스인가요?
A. 영업점 상담예약 서비스는 원하는 시간에 다양한 방법으로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당일 방문이 필요하거나 입출금, 통장정리, 등의 서비스는 모바일번호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 신한 쏠 앱에서 모바일 번호표 발급은 어떤 메뉴로 접속해야 하나요?
A. 전체메뉴 > 모바일창구 > 모바일번호표 메뉴로 접속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