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는 어디? 의류 브랜드 순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는 어디? 의류 브랜드 순위

오늘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브랜드 가치에 따른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의류 브랜드 가운데, 브랜드 가치에 따른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 1위는 미국 오리건주 비버턴에 본사를 둔 미국의 운동화 및 의류 회사로 세계 최대의 운동화 의류 공급업체이자 주요 스포츠 장비 제조업체이며 에어 조던과 컨버스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나이키였습니다. 2위는 1854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로, 고급 가방을 비롯하여 기성복, 향수, 신발, 시계, 액세서리, 주얼리, 선글라스 등의 제품을 팔고 있으며 6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럭셔리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던 루이비통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2021년 브랜드 가치 2022년 브랜드 가치 2023년 브랜드 가치
1 나이키 $30,443 M (약 41.2조) $33,176 M (약 44.9조) $31,307 M (약 42.4조)
2 루이비통 $14,858 M (약 20.1조) $23,426 M (약 31.7조) $26,290 M (약 35.6조)

 

 

 

 

 

3위는 코코 샤넬이 설립한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로 에르메스, 루이비통과 함께 세계 3대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불리우고 있으며  4위는 피린체에 본사를 둔 이탈리아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핸드백, 기성복, 신발, 액세서리 및 가정 장식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의 화장품 회사 코티에게 구찌 뷰티라는 이름으로 향수와 화장품에 대한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있는 구찌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1년 브랜드 가치 2022년 브랜드 가치 2023년 브랜드 가치
3 샤넬 $13,240 B (약 17.9조) $15,260 M (약 20.6조) $19,386 M (약 26.2조)
4 구찌 $15,599 B (약 21.13조) $18,110 M (약 24.5조) $17,839 M (약 24.1조)

 

 

 

 

 

5위는 독일 바이에른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 규모의 스포츠 제조업체이자 나이키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운동복 및 신발 회사로 UEFA 챔피언스 리그의 공식 후원사 중 하나이며 리오넬 메시, 지네디 지단, 데이비드 베컴, 손흥민, 사비, 루이스 수아레즈 등을 후원한 아디다스였습니다. 6위는 1837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 브랜드로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로 중에서도 최고의 평품 패션 브랜드라는 평을 듣고 있으며 6세대에 걸쳐 프랑스 가문의 소유로 독립적 운영을 유지해온 에르메스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1년 브랜드 가치 2022년 브랜드 가치 2023년 브랜드 가치
5 아디다스 $14,342 B (약 19.4조) $14,636 M (약 19.8조) $15,660 M (약 21.2조)
6 에르메스 $11,656 B (약 15.7조) $13,499 M (약 18.2조) $14,165 M (약 19.1조)

 

 

 

 

 

7위는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찬 디올이 1946년에 설립한 다국적 럭셔리 패션 하우스로 현재는 LVMH그룹의 회장 베르나르 아르노아 관리하고 있으며 샤를리즈 테론, 샤론 스톤, 나탈리 포트만, 제니퍼 로렌스, 로버트 패틴슨, 지민, 차은우, 해린 등이 홍보대사로 있는 디올이었습니다. 8위는 패스트 패션 전문 스페인의 다국적 소매 의류 체인으로 의류, 액세서리, 신발, 미용제품, 향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96개국에서 2003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라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1년 브랜드 가치 2022년 브랜드 가치 2023년 브랜드 가치
7 디올 - - $13,152 M (약 17.8조)
8 자라 $13,156 M (약 17.8조) $12,997 M (약 17.6조) $11,049 M (약 14.9조)

 

 

 

 

 

9위는 패스트 패션 의류에 중점을 두고 있는 다국적 의류 회사로 2022년 6월 23일을 기준으로 75개 지역 시장에서 다양한 회사 브랜드로 4,80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H&M이었습니다. 10위는 패스트 리테일링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일본의 캐주얼웨어 판매 기업으로 한국, 중국, 호주, 벨기에,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인도 등 수 많은 국가에서 3,74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유니클로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1년 브랜드 가치 2022년 브랜드 가치 2023년 브랜드 가치
9 H&M $12,368 B (약 16.7조) $12,704 M (약 17.2조) -
10 유니클로 $13,071 M (약 17.7조) $9,640 M (약 13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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