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2023년 나이키의 전 세계 지역별 매출

2017년~2023년 나이키의 전 세계 지역별 매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나이키는 해당 시장에서 38.23%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주요 수익 창출원은 운동화이며 이 운동화 수익은 나이키 총 수익의 6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나이키의 공식 홈페이지 방문 횟수는 9,800만 건이 넘었으며, 이중 미국이 전체 방문객의 34%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고 한국이 11%로 2위를, 영국이 5%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2022년 5월 31일을 기준으로 나이키는 전 세계적으로 1,046개의 매장에서 79,1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부터 2023년까지는 루이비통, 샤넬, 구찌 등의 명품 브랜드 기업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류 브랜드로 선정되기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7년부터 2023년 5월 31일까지의 회계연도에 따른, 나이키의 전 세계 지역별 매출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지역 매출
북미 $15,216 M (약 20.66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7,970 M (약 10.82조)
중화권 $4,237 M (약 5.75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4,737 M (약 6.43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17년 총 매출 $34,350 M (약 46.64조)

 

 

 

 

 

<2018년>

지역 매출
북미 $14,855 M (약 20.17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9,242 M (약 12.55조)
중화권 $5,134 M (약 6.97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5,166 M (약 7.01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18년 총 매출 $36,397 M (약 49.42조)

 

 

 

 

 

<2019년>

지역 매출
북미 $15,902 M (약 21.59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9,812 M (약 13.32조)
중화권 $6,208 M (약 8.43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5,254 M (약 7.13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19년 총 매출 $39,117 M (약 53.12조)

 

 

 

 

 

<2020년>

지역 매출
북미 $14,484 M (약 19.66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9,347 M (약 12.69조)
중화권 $6,679 M (약 9.07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5,028 M (약 6.82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20년 총 매출 $37,403 M (약 50.79조)

 

 

 

 

 

<2021년>

지역 매출
북미 $17,179 M (약 23.32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11,456 M (약 15.55조)
중화권 $8,290 M (약 11.25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5,343 M (약 7.25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21년 총 매출 $44,538 M (약 60.48조)

 

 

 

 

 

<2022년>

지역 매출
북미 $18,353 M (약 24.92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12,479 M (약 16.94조)
중화권 $7,547 M (약 10.24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5,955 M (약 8.08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22년 총 매출 $46,710 M (약 63.43조)

 

 

 

 

 

<2023년>

지역 매출
북미 $21,608 M (약 29.34조)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13,418 M (약 18.22조)
중화권 $7,248 M (약 9.84조)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 아메리카 $6,431 M (약 8.73조)
그외 지역을 포함한 2023년 총 매출 $51,217 M (약 69.55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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