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만 찍을수있는 중국의 QR코드

중국 북부의 한 마을이 지역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거대한 QR 코드 정원을 설계해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허베이성 바오딩 시의 시린슈마을 관계자는 스캔이 가능한 QR코드를 만들었는데, 이 코드는 가로,세로 크기가 227m이며 약 13 만그루의 향나무를 사용해 거대한 QR코드 정원을 만든것입니다.





향나무는 보통 높이가 80cm ~ 2.5m까지 자라는데요. 이 거대한 QR코드를 찍는것이 쉬운것은 아니지만 공중에서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여 QR코드를 찍으면 마을의 관광용 WeChat 공식 계정에 곧바로 연결됩니다.


시린슈마을은 2015 년에 "허베이성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로 선정된바있으며, 주 정부에 의해 110만위안 (약 1억9000만원)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마을은 당시받은 상금으로 지역의 발전을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현재 QR코드를 활용한 결제가 보편화되어있는데요. QR코드를 통해 레스토랑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자전거를 대여하는 등 다양하게 QR코드가 사용되고있으며 이번 QR코드 정원 역시 중국에 불고있는 QR코드 열풍을 반영한것으로 전해지고있습니다.





한편 이번 시린슈마을의 정원QR코드는 최초의 거대한 QR 코드가 아니라고하는데요. 중국 개발자인 Vanke는 2013 년에 잔디와 대리석으로 6,400 평방 미터의 QR코드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이 이 거대한 QR코드를 스캔하면 휴대폰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연의 명소와 소리를 재생할수있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