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물건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정작 알아야할 중요한 기능들에 대해서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볼펜에 뚫려있는 뚜껑에서부터 새옷에 들어가있는 천조각, 냄비 손잡이에 달려있는 구멍, 자동차 주유표시등에 있는 표시까지... 아래에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일상속 물건에 숨겨진 비밀을 소개합니다.
1. 옷에 들어있는 여분의 천조각
우리가 옷을 사면 여분의 천과 단추가 들어있는 경우를 볼수있는데요. 물론 옷이 헤졌을때 덧대서 수선하는 용도도 있지만 실제로는 이 직물이 다른 세제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는 용도로 제공되는것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새옷이 손상되거나 줄어들지 않도록 미리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2. 냄비 손잡이 끝에 있는 구멍
냄비 손잡이의 구멍도 역시 다목적으로 사용될수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주로 쓰이는 쓰임새는 벽에 걸어두는 용도일텐데요. 조리할때 음식물이 뭍은 국자나, 조리용 주걱등을 끼워넣는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볼펜 뚜껑의 구멍
공기가 통하면 잉크가 빨리 말라서 볼펜의 수명이 단축될수 있는데 왜 뚜껑에 구멍이 뚫려있을까요? 새끼 손톱보다 작은 이 구멍이 매년 수백병의 생명을 구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이 구멍은 호기심으로 입에 볼펜뚜껑을 넣는 아이들의 질식사고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4. 츄파춥스 막대기의 구멍
츄파춥스를 다먹고 피리를 불기위해 구멍이 뚫려있다는 사람과 질식을 막기위해 구멍이 뚫려있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실제로는 사탕이 쉽게빠지지 않도록하기위해 구멍이 존재하는것이라고 합니다. 생산단계에서 사탕은 여전히 액체형태로 존재하지만 구멍을 뚫어놓으면 사탕액이 흘러들어가 걸림쇠 역할을 해주기때문입니다.
5. 청바지의 스터드
청바지는 원래 작업복으로 입던 옷이었는데요. 그래서 잘 망가지는 옷이었습니다. 청바지에 있는 스터드는 이러한 청바지의 가장 약한 부분에 달아 옷이 변형되는것을 막아주고 더 오래입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스파게티 스푼의 구멍
스타게티를 만들때 사용하는 스파게티 스푼에는 구멍이 뚫려있는데요. 많은분들이 면을 삶아 건져 올릴때 물이 빠지도록하는 기능으로 알고 있지만 실제로 이 구멍은 성인이 먹을수있는 스파게티 1인분의 양을 보다 편리하게 측정할수 있도록 제작된 것입니다.
7. 자동차 타이어의 튀어나온 부분
자동차의 타이어를 잘 살표보면 중간에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이것은 바로 타이어의 마모 한계선입니다. 타이어가 마모되어 마모한계션과 높이가 같아지면 제동거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때문에 미끄럼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마모한계선만 잘 체크하시면 타이어의 교체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
8. 청바지의 작은주머니
처음에 청바지가 발명되었을때, 그 시대에는 다섯번재 주머니가 절대적으로 필요했습니다. 이 주머니의 명칭은' 워치포켓'으로 당시 카우보이들과 근로자들이 당시 귀중품인 회중시계를 넣어두기 위해 제작된 것입니다.
9. 스테플러의 작은 금속판
모든 스테플러에 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동그란 금속판이 있는 스테플러가 있습니다. 이 부분의 뒷부분을 보면 동그랗게 생긴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금속판을 회전할수있습니다.
이렇게 금속판을 회전한후 스테플러를 이용하면 피이닝 기능을 사용할수있는데 피이닝기능은 스테플러 심 뒷부분이 안으로 모이는게 아니라 바깥쪽으로 펼쳐져 고정되기때문에 영수증이나 서류 등을 잠시 집어 놓았다가 다시 풀때 유용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10. 맥도날드 컵의 뚜껑
스타벅스나 맥도날의 컵 뚜껑은 컵 밑에 깔아 임시 컵받침으로 사용할수 있을정도로 컵과 사이즈가 딱 맞기때문에 컴퓨터를 하거나 공부할때 컵 뚜껑을 활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음료나 커피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1. 자동차 계기판의 작은 삼각형모양
자동차 계기판 연료계의 삼각형 표시는 자동차의 급유구가 차량 좌우중 어느쪽에 있는지 알려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용 차나 렌터카를 몰다가 기름을 넣을때 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간단하게 주유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