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천재 발명가인 토마스 에디슨(Thomas Alva Edison)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수 많은 발명품들을 개발 하였습니다.
'토마스 에디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전구' 일텐데요. 사실 에디슨은 전구 외에도 영사기, 축음기, 축전지, 건조기등 수천개의 발명품을 개발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1500건의 특허권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에디슨이 발명한 수많은 발명품 가운데 우리가 잘 모르고 있었던 것으로는 '전기 펜(Electric pen)'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에디슨이 1875년에 디자인 한 이 전기펜은, 손으로 쓴 문서와 그림을 복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문서들을 계속해서 발행해야 하는 상인, 변호사, 보험 회사등의 직종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보고 개발된 이 전기펜은 초당 50회씩 움직이는 날카로운 펜촉으로 상단에 있는 원본문서를 두들겨 복제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으며, 이는 후에 100여년간 복사시장을 주도해왔던 스텐실 기판 기술의 모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전기 펜은 은행, 보험회사와 같은 기업들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판매 되었으며 문서, 팜플렛, 음악, 계약서, 회람판, 건축 및 기계 도면을 만드는 데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전기펜에는 하나의 결점이 있었는데요. 습식 전지를 사용하고 있었던 탓에 전기펜을 오래 사용하려면 반드시 배터리 유지 관리 지식이 있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일반인들이 이와같은 지식을 가지고 있을리 만무했고,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전기펜은 배터리 유지 관리 지식이 있는 소수의 전신학자 및 엔지니어들만 사용하는 제품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그로부터 몇년 지나지 않았을 쯤, 전기펜이 전혀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대박'을 치게 되었는데요.
뉴욕에서 문신 예술가로 활동하던 Samuel F. O'reilly가 우연히 에디슨의 전기펜을 보고난 후, 이 펜을 문신을 그리는데 이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Samuel F. O'reilly는, 모든 것은 에디슨의 전기펜을 기반으로 하되 잉크를 피부속으로 밀어 넣어야하기 때문에 펜촉부분만 바늘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이것은 매우 탁월한 선택이였는데요. 전기펜 자체가 회전하는 잉크롤러 모터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몸에 문신을 새기는데 딱 들어 맞았으며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었던 작업 방식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빨라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전기 타투 기계(Electric Tatoo Machine)의 발명은 문신 산업에 있어 엄청난 혁명을 일으켰으며, Samuel F O'reilly는 그후 '문신의 역사를 바꿔버린' 인물로 평가받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