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상승률이 가파르게 올라가고 미국의 연방준비제도가 3회 연속 기준금리를 한 번에 0.75% 포인트 올리는 자이언트 스텝을 실행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정기예금 금리가 4%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은행들이 금리 인상에 나서자 우리나라의 주요 은행들의 예금 잔액이 점점 늘어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오늘은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sbi저축은행 예금금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2022년 9월 4주, 1년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2022년의 9월4주 기준으로 1년짜리 상품 저축은행 정기예금의 최고 우대금리는 4.21%로 지속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 공시사이트인 '금융상품 한눈에'사이트에서 이와 같은 예금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저축은행들 공시에 의하면 저축은행의 평균 예금금리는 가입기간 6개월로 봤을때 2.31%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상승했고 12개월 기준도 0.09%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가장 높은 4.21%의 예금 금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sbi저축은행의 '복리정기예금' 상품은 4.2%의 금리를 제공하며 뒤를 이었습니다.
sbi저축은행 예금금리
sbi저축은행 예금상품은 SBI회전 복리정기예금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적립방식은 거치식예금이고 가입금은 10만 원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는 변동금리 예금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계약기간 36개월 매 회전주기인 1년마다 정기예금 금리에 우대금리를 더해서 자동회전되는 상품으로써 12개월 이후 중도해지한다고 해도 기간에 따른 약정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이상품의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 지급식이며 가입절차는 창구 가입과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4주 기준 sbi저축은행 예금금리는 4.2%로(1년기준) 0.5% 상승했습니다. 또한 sbi저축은행의 정기예금 상품은 스마트뱅킹을 포함하여 인터넷뱅킹으로 상품 가입을 하면 더 좋은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지점을 가지 않고 인터넷만 된다면 추가 금리 혜택을 받게 되는 셈입니다.
금융회사들의 상품들 중에 추가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들이 있는데 저축은행의 우대조건은 시중은행들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게 때문에 상품 가입시 우대조건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준금리가 계속 바뀌고 있고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가입 전 다시 한번 확인하시거나 해당 회사에 문의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오는 10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올릴가능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큰돈이 묶이는 예금상품의 특성상 조금이라도 좋은 금리를 줄 때 가입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sbi저축은행 예금금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