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스타뱅킹 앱, SMS)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스타뱅킹 앱, SMS) 안내입니다. 기존에 KB국민은행은 KB스타알림 앱을 이용해서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제공했었으나 KB스타알림 서비스가 2022년 10월 31일 종료됨에 따라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신청(무료)하거나 휴대폰 SMS 문자메시지로 입출금알림 서비스(유료)를 신청해야 합니다. 아래에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KB스타알림 서비스 종료

KB스타알림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종료되면서 2022년 10월 31일 모든 KB스타알림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외에 KB의 다른 알림 서비스를 이용했던 분들은 이제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다시 알림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기존 KB스타알림 서비스에서 제공했던 알림과 서비스 종료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KB스타알림 서비스 종료(2022년 10월 31일 월요일)

종료일정 서비스 내용
22.7.18(월) - KB스타알림 서비스 가입
(신규, 재가입)
- 투자정보알림 등록/수신
- My알림 등록
22.9.1(목) - 입출금알림 등록
- 금융정보알림 등록
22.10.31(월) - KB스타알림 서비스 종료

 

 

 

 

KB스타뱅킹 알림이란?

KB스타뱅킹 앱에서 스마트기기 알림(Push) 기능을 활용하여 입출금통지 및 금융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은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개인, 개인사업자, 개인임의단체(관련서류 미제출) 입니다.
※ KB스마트지방세·세외수입, KB증권알림 등 특정 알림 서비스는 순수 개인고객만 신청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무료)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는 KB스타뱅킹 앱에서 신청 및 설정을 할 수 있으며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KB스타뱅킹 앱 설치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KB스타뱅킹 설치 방법 및 사용법,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

 

 

1. KB스타뱅킹 > 전체메뉴 > 톱니바퀴 > 알림설정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 오른쪽에 ≡전체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맨 위에 알림설정을 선택합니다.

 


2. 입출금알림

중간에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계좌 오른쪽에 바 모양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스타뱅킹의 알림설정 메뉴에서 입출금알림 외에도 예적금만기 알림, 대출이자 알림, 펀드 수익률 알림, 자동이체 알림, 마이데이터 알림, 투자정보알림, 맞춤혜택 알림 등 다양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유료)

KB국민은행 계좌별 또는 여러 개의 연락처별로 등록하여 문자메시지로 입출금 내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 한가지를 선택해 신청가능하며, 중복 등록은 할 수 없습니다.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는 신청계좌 및 등록 전화번호별로 수수료가 부과되며, 수수료는 KB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KB국민은행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 수수료

등급 수수료
MVP/로얄스타 무료
골드/프리미엄스타 월정액형(계좌당) 400원, 건별부과형(건당) 20원
일반 월정액형(계좌당) 900원, 건별부과형(건당) 20원

 

 

 

KB국민은행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 신청방법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는 인터넷뱅킹, ARS, 국민은행 지점을 통해 신청/ 변경/ 해지가 가능하며 KB스타뱅킹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입출금내역 자동통지서비스 신청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뱅킹 : 개인 >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 ARS : 1588-9999(서비스코드 522)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점 방문 : 신분증을 준비하여 방문하시면 되며 대리인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KB국민은행 입출금알림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KB스타뱅킹 입출금알림과 기존 입출금내역 SMS통지서비스를 같이 사용할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기존 입출금내역 SMS통지서비스에 등록된 계좌를 KB스타뱅킹에서 입출금알림 신청 시 '해당 계좌 신청 시 기존 등록된 입출금내역 SMS 통지서비스는 자동해지되고 KB스타뱅킹으로 통지됩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 팝업 확인 후 입출금내역 SMS 통지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만약 다시 입출금내역 SMS 통지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KB스타뱅킹 알림설정에서 입출금알림 해지 후 지점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입출금내역 SMS 통지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통합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터넷뱅킹 ID가 모두 있어야 하나요?
아닙니다. 개인인터넷뱅킹 ID와 KB모바일인증서가 있으며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지 않은 입출금 계좌도 통합 입출금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입출금 알림 및 PUSH알림이 안오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
KB스타뱅킹 PUSH 알림 이용 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 후 이용해야 합니다.

1. 사용하는 휴대폰기기의 [설정 > 어플리케이션 목록 중 > KB스타뱅킹]의 알림 설정이 허용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2. [알림설정]메뉴에서 알림동의 해제 후 다시한번 동의 설정
3. [캐시/쿠키 삭제]에서 삭제한 후 앱을 완전히 종료하였다가 재접속하여 진행합니다.
4. 사용하는 휴대폰에 스팸차단 앱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조치 이후에도 푸시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 KB스타뱅킹 삭제 > 휴대폰 재부팅 > KB스타뱅킹 재설치 순서로 진행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국민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입출금통장 개설하기

▶ KB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늘리기 방법

▶ KB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풀기 해제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