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및 재발급 방법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및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일상 속에서 신용카드를 분실해봤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신용카드 분실이 단순 분실에 그치면 다행이지만, 문제는 부정 사용으로 이어지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먼저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아래에 현대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및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대처법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면 당황스러워 판단력이 흐려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침착하게 정해진 순서대로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 사실을 알게되면 즉시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분실신고 번호는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한 카드 분실신고도 가능합니다. 직접 카드사 홈페이지를 들어가거나 카드사 앱을 이용하면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현대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현대카드를 분실했을때 아무래도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것은 현대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로 직접걸어서 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현대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77-6000 연결 후 8번을 누르거나 ☎1577-6200으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카드를 도난 및 분실한 경우에는 현대카드 고객센터(82-2-3015-9200)으로 전화해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2.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현대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때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1) 현대카드 홈페이지 접속 > 2) 고객지원 메뉴 > 3) 일반 상담,문의 > 4) 카드 도난,분실신고/해제 메뉴 입니다. 아래 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해서 바로 현대카드 분실신고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분실신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3. 현대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분실신고

현대카드를 분실이나 도난당했을때 현대카드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모바일앱을 실행한 후 신고할 수 있으며 분실신고 경로는 1) ≡전체메뉴 > 2) 내카드관리 > 3) 도난,분실신고 메뉴 입니다. 

 

 

 

4. 지갑을 통째로 분실할 경우

만약 여러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분실했다면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이용방법

1) 대상카드 :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 (단,법인카드는 제외)
 2) 참여회사 : 21개 금융회사(카드사 8개, 은행 13개)
- 카드사(8개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 은행(13개사) :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3) 신고 접수처

- 각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

- '어카운트인포' 앱 설치 > 내 카드 한눈에 메뉴 > 카드 분실 일관신고 메뉴에서 신청

현대카드 분실신고 1

 

 

 

 

현대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

현대카드 분실, 도난 등의 이유로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할 경우에는 먼저 카드 분실신고 등록 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현대카드 재발급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고객센터를 통한 재발급

현대카드 도난/분실 신고 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에는 현대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6000 입니다.

 

 

 

2.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현대카드 분실, 도난 후 분실신고를 한 후에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경로는 1) 현대카드 홈페이지 접속 > 2) 고객지원 메뉴 > 3) 일반 상담,문의 > 4) 카드 도난,분실신고/해제 > 5) 재발급 신청 메뉴입니다.

 

 

 

3. 현대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재발급

현대카드 분실신고 후 모바일앱을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1) ≡전체메뉴 > 2) 내카드관리 > 3) 도난,분실신고 > 4) 재발급 신청 메뉴입니다.

 

 

 

 

현대카드 분실 해제(현대카드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은경우)

현대카드를 분실해서 분실신고를 했는데 이후에 분실한 현대카드를 찾았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하면 됩니다. 현대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RS ☎1577-6000 으로 통화해 분실 해제

2) 현대카드 홈페이지 > 고객지원 메뉴 > 일반 상담,문의 > 카드 도난,분실신고/해제 > 분실신고 해제

3) 현대카드 모바일앱 > ≡전체메뉴 > 내카드관리 > 도난,분실신고 해제 메뉴 > 분실신고 해제

 

 

 


현대카드 분실, 도난 시 부정사용에 대한 보상

현대카드 약관을 보면 '회원은 카드의 분실·도난 시 신고 접수일로부터 60일 전 이후에 발생하는 부정 사용액에 대해 회원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사유에 해당될 경우에는 현대카드 분실 후 부정사용이 있어도 부정사용금액에 대해 보상받을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현대카드 부정사용금액에 대해 보상받을 수 없는 경우
1. 회원의 고의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2. 카드에 서명을 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에게 카드 대여 양도 보관 담보제공 등에 따른 부정사용의 경우
4. 가족 및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한 부정사용
5. 회원이 카드의 분실·도난 사실을 인지하고도 정당한 사유 없이 신고를 지연한 경우
6. 부정사용 피해조사를 위한 카드사의 정당한 요구에 회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협조를 거부하는 경우
7. 카드를 이용하여 상품구매 등을 위장한 현금융통 등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따라서 현대카드 분실 시 부정사용에 대한 보상을 받기위해선 카드 서명을 꼭 해야하고 타인에게 카드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카드 분실 즉시 바로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현대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현대카드 도난/분실 신고를 해제했는데 교통카드는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도난/분실신고 해제 후 사용가능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하철 : 신고 해제 후 다음 날부터 바로 사용 가능
- 버스 : 신고 해제일로부터 1~3일 후 사용 가능 (일부 경기/인천 버스는 최대 7일 소요)
(참고) - 지하철은 카드 단말기가 당사와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어 소요 시간이 짧지만 버스는 단말기가 각 차량에 별도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가능 시점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현대카드 도난/분실 신고를 본인이 아닌 다른사람이 해도 되나요?
네 본인이 아닌 경우에도 신고 가능합니다. 다만 신고 시에는 카드명의자와의 관계/신고자의 연락처 등 기본사항을 확인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 도난/분실 신고 시점에서 1년 이내에 본인 회원님이 고객센터(1577-6000)로 연락한 경우에만 재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도난/분실 신고 후 카드를 찾았는데 다시 사용 가능한가요?
네. 도난/분실 신고로 인해 일시 정지된 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신고 해제 후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문의 > 도난 분실 신고/해제
(참고)
- 도난/분실 신고/해제는 분실 신고 이후 사고내역(결제금액) 미발생 및 재발급 미신청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도난/분실 신고 후 1년이 경과된 카드는 분실 신고 해제가 불가합니다.
- 여러 장의 카드를 동시에 분실 신고 하신 경우에는 카드 별로 각각 해제하셔야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카드는 연계된 신용카드와 동시에 분실 해제가 불가하니 별도로 분실 신고 해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도난/분실'을 입력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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