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재발급 및 해제 방법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재발급 및 해제 방법 안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누군가가 분실한 카드를 이용하는 부정사용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큰 문제입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나 지갑 분실 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데 중요한데 아래에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재발급 및 해제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을 분실하는 일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다보니 분실 시 당황하기 마련이고 판단력이 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정해진 순서대로만 대응하면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도난이나 분실을 알게되는 즉시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번호는 카드사마다 각각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나 별도의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카드 분실신고를 할수있어서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빠르게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를 분실한 경우 카드사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롯데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롯데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및 해제,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롯데카드 콜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8300 연결 후 1번을 눌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롯데카드 대표번호 ☎1588-8100 연결 후 1번 -> 8번 -> 1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롯데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롯데카드 고객센터 (82-2-1588-8100)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1588-8300 연결 후 1번 > 1번 > 3번입니다.

 

 

 

롯데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카드를 분실하여 분실신고 즉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분실신고 이후에도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8100이며 이곳으로 전화해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카드센터에서 재발급 받기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롯데카드 카드센터에서 재발급 가능합니다. 일부 카드상품은 카드센터에서 발급하지 않으므로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카드센터 위치찾기

 

 

 

2. 홈페이지를 통한 롯데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방법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롯데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롯데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신고를 하면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롯데카드 분실신고 1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롯데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 해제 메뉴입니다.

 

 

 

롯데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롯데카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은 롯데카드 분실신고를 하면서 같이 재발급 신청을 할수도 있고 롯데카드 분실신고 이후에도 '카드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경로는 롯데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 카드 재발급 메뉴입니다.

 

 

 

 

3. 롯데카드 앱(디지로카)을 통한 롯데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방법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롯데카드 앱)

롯데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롯데카드 모바일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롯데카드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롯데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 메뉴입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롯데카드 앱)

롯데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롯데카드 모바일앱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모바일앱을 실행한 후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신고 내역, 해제 메뉴입니다.

 

 

 

롯데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롯데카드 앱)

재발급 신청은 롯데카드 분실신고를 하면서 같이 재발급 신청을 할수도 있고 롯데카드 분실신고 완료 후에도 '카드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재발급 > 카드 재발급 메뉴입니다.

 

 

 

 

4.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롯데카드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이용방법
1) 대상카드 :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 (단,법인카드는 제외)
 2) 참여회사 : 21개 금융회사(카드사 8개, 은행 13개)
- 카드사(8개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 은행(13개사) :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3) 신고 접수처
- 각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 
- '어카운트인포' 앱 설치 > 내 카드 한눈에 메뉴 > 카드 분실 일괄 신고 메뉴에서 신청

 

 

 

 

롯데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기존카드를 찾은 경우 사용을 원하시면 분실해제 후 사용해야 합니다. 단, 재발급 신청한 카드는 새 카드 제작 전까지만 분실해제가 가능합니다.

- 카드 분실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카드는 즉시 사용이 정지됩니다.

- 분실 해제가 된 카드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후불 교통카드 기능은 해제일로부터 2~3일정도 지난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롯데카드 분실신고를 하였는데, 분실신고 이후의 교통요금 사용금액이 나왔어요
분실신고 시 거래정지 카드에 대한 정보가 교통기관에 통보되며, 약 1~3일 소요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정보 송수신이 일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런 경우 분실 신고 이후의 교통카드 대금은 환불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롯데카드를 분실했습니다.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소지한 롯데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롯데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1번 누르는 ARS → 8번 분실 문의 & 보이스피싱 → 1번 개인카드 분실신고② 승인ARS(1588-8300)1번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해제 접수확인③홈페이지고객센터 - 도난분실 파손신고분실신고 (24시간 접수 가능)* 단, 체크카드의 경우 롯데카드로 분실신고 후 제휴은행 증권사측으로도 분실신고 해야함
롯데카드 분실신고시 제가 사용한 내역이 아닌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회원이 부담해야 하나요?
직접 사용하지 않은 내역이 확인되었을 경우, 확인 즉시 분실접수를 하셔야하며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 > 분실신고 0번)로 사고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ㆍ사고접수가 완료되면 조사담당자가 배정되고, 배정된 조사담당자가 회원님에게 연락을 드립니다.
- 회원님은 지점을 방문하여 분실 도난 경위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ㆍ이후 사고 처리부서의 조사를 거쳐 처리결과를 회원님에게 통보해 드립니다.
- 사고조사 결과 고객과실 정도(관리책임)에 따라 부담여부 및 부담율이 결정됩니다.ㆍ도난ㆍ분실 신고 접수시점으로부터 60일전 이후에 발생한 사고매출에 대해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는 사고접수 및 보상 불가)
해외에서 카드 분실, 도난당했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ㆍ도난 당했을 경우 롯데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 도난분실 파손신고) 또는 롯데카드 고객센터(82-1588-8100, 무선전화 로밍폰: 82-2-2280-2400)를 통해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 긴급 대체 카드 서비스 - 비자카드 분실, 도난시 긴급 카드재발급 서비스 현금서비스, 의료서비스, 법률서비스, 여행정보서비스를 VEAC(VISA Emergency Assistance Center)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수신자 부담 00-308-44-0050 비자카드 글로벌 서비스 전화번호 비자카드 해외 분실, 도난 후 재발급 처리 방법

* 해외 현지 경찰서 사고접수 후 접수증(폴리스리포트) 롯데카드 제출
롯데카드 도난/분실 신고를 본인이 아닌 다른사람이 해도 되나요?
본인이 아닌 경우에도 신고 가능합니다. 다만 신고 시에는 카드명의자와의 관계/신고자의 연락처 등 기본사항에 대해 확인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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