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지갑을 분실하거나 신용카드를 분실하는 일이 생기곤합니다. 이때 단순히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문제는 누군가가 분실한 카드를 부정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도난, 분실 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신한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을 잃어버리는 일이 자주있는일이 아니다보니 분실하게 되면 먼저 당황하게 되고 혼란스러워집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정해진 순서대로만 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되는 즉시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번호는 각 카드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각 카드사별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으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신한카드를 분실한 경우 카드사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신한카드를 분실했다면 신한카드 고객센터,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44-7200 연결 후 1번 -> 1번을 눌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신한카드 대표번호 ☎1544-7000 연결 후 1번 -> 8번 -> 1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신한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신한카드 고객센터 (82-2-3420-7000 / 82-1544-7000)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1544-7200 연결 후 1번 -> 2번을 차례로 누른후 분실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카드 분실/도난 재발급은 전화로 재발급 의사만 전달하면 서면 신청 없이도 재발급됩니다. 신한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000이며 이곳으로 전화해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신한카드 지점 및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재발급 받을수도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 > 카드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 > 카드분실신고 해제 메뉴입니다.

 

 

신한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온라인 회원인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분실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3. 신한카드 앱을 통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신한카드 앱)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신한카드 앱)

신한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신한PLAY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한PLAY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신한PLAY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신한PLAY 앱 > ≡전체메뉴 > 카드홈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해제 > 카드분실신고 메뉴입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신한카드 앱)

신한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신한PLAY앱을 통해서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신한PLAY앱을 통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경로는 신한PLAY 앱 > ≡전체메뉴 > 카드홈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해제 > 카드분실신고 해제 메뉴입니다.

 

 

 

신한카드 분실 재방급 방법(신한카드 앱)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카드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PLAY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신한PLAY 앱 > ≡전체메뉴 > 카드홈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재발급 메뉴입니다.

 

 

 

 

4.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신한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신한카드 분실신고시에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나 신한PLAY앱을 통해 분실신고 신청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타사카드까지 일괄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할때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일괄분실신고 시, 신고하는 분의 주민번호로 등록된 모든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가 분실신고 됩니다.(법인/선불카드 제외) 또한 일괄분실신고는 해당 카드사의 카드 전부를 분실신고 하는 것이므로 카드별로 선택하여 신고할수 없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신한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즉시 신한카드로 신고해야합니다. 이때 분실 또는 도난 카드가 타인에 의해 사용되었을 경우 회원은 신용카드 『개인회원 규약 제 17조』에 의해 신고 전 60일 전까지의 부정 사용 금액에 대하여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보상 수수료 2만원만 납부하면 되며, 현금서비스 사고는 보상 처리에서 제외됩니다.

- 신한카드 재발급 신청 후에는 분실신고한 카드의 신고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 후불교통기능은 분실신고 해제 후 지하철은 약 2~3일, 버스는 약 4~5일 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 분실신고 접수 60일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개인회원약관 제20조 3항에 명시된 경우는 제외]

 

 

 

 

신한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모바일카드를 분실했습니다.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통신사에 신고하는 분실신고와는 별도로 카드사에 모바일카드 분실신고도 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모바일카드 앱의 공지사항에도 게시되어 있으며 모바일카드 분실 신고 시 타인이 사용할 수 없도록 안전하게 거래 일시정지 상태가 되며 추후 휴대폰을 다시 찾은 경우 분실신고 해제를 통해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모바일카드 분실신고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카드 분실신고를 한 고객이 핸드폰을 다시 찾은 경우, 플라스틱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와 다르게 분실코드 등재로 인해 신한모바일카드 앱에서 카드 정보조회가 불가능하므로 고객이 보유한 다른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한 후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분실된 카드 재발급 시 발급수수료가 있나요?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 시 별도의 발급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나라사랑 체크카드 및 충전식 선불 교통카드의 경우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동일 카드가 아닌 다른 제휴카드로 교체 및 추가 발급 시에는 연회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 후 카드 재발급을 하는데 다른 종류로 발급할 수 있나요?
카드 분실신고 후 동일한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교체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분실신고 후 별도로 재발급 신청 바랍니다.)

1. 홈페이지 신청 홈페이지 내 카드소개 메뉴에서 원하는 카드상품 선택 후 카드 신청 홈페이지 신청 시 신한카드 심사 부서에서 직접 연락드리며 교체 발급 및 추가 발급 여부를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상품에 따라 홈페이지 신청이 불가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2.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참고사항
1. 카드 재발급 시 카드번호 일부 또는 전체와 유효기간이 모두 변경되오니 보험료, 인터넷 통신료 등 자동이체 신청 내역이 있다면 해당사를 통해 새로운 카드번호로 변경신청 후 이용 바랍니다.
2. 카드 수령까지는 약 4~6영업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 카드상품에 따라 수령 시점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시 분실 접수번호를 까먹었습니다.
분실 접수번호는 분실신고 시점에만 안내되고 있으며 타인의 부정사용 방지 및 보다 안전한 분실 해제 운영을 위해 분실신고 후에는 별도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만일, 분실접수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실해제 가능합니다.
1.홈페이지/ 모바일(법인,선불,타행체크,신한BC제외)
1) 홈페이지 고객센터>긴급신고및 제보 >카드분실해제
2) 모바일 고객센터>카드분실/해제 > 분실신고해제
※ 신한은행 제휴(개인)체크카드중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록한 경우에 한해 해제 가능

2.지점방문 해제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지점 또는 신한은행으로방문하시어 해제 요청

참고사항
1. 분실신고후 재발급을 신청하여 카드발급이 확정된 경우 새로운 카드로 이용해야 합니다.
2. 분실신고접수 시 재발급 신청된 경우 카드발급이 확정되지 않았더라도 홈페이지/모바일/ARS를 통한해제가 불가하며 지점 방문 해제만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