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재발급, 분실신고 해제 방법

비씨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재발급, 분실신고 해제 방법 안내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일상생활에서 신용카드나 지갑을 분실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신용카드를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내가 분실한 신용카드를 누군가가 사용하는 부정사용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나 지갑을 분실했을 경우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게 중요한데 아래에 비씨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비씨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재발급, 분실신고 해제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신용카드 분실 시 대처법

일상생활에서 지갑을 분실하거나 신용카드를 분실하는 일이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보니 신용카드 분실 시 당황하게 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정해진 순서대로 빠르게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 되는 즉시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카드사마다 각각 다르지만 요즘은 대부분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카드사별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용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신용카드 분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 빠르게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비씨카드를 분실했을경우에 카드사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데 비씨카드 분실신고는 고객센터와 비씨카드 홈페이지, 비씨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1. 비씨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해제, 재발급 방법

비씨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비씨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비씨카드 콜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비씨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4515 연결 후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1번을 눌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비씨카드 대표번호 ☎1588-4000 연결 후 8번 -> 1번 -> 1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비씨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비씨카드 고객센터 (82-2-950-8510)로 분실,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분실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비씨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비씨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대표번호 ☎1588-4000 연결 후 8번 -> 1번 -> 2번입니다.

 

 

 

비씨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비씨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하는 분실재발급은 가까운 해당은행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해야 합니다. 

 

단,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지역농협 포함), 우리은행(IC 체크카드인 경우 방문재발급), 신한카드, SC제일은행(체크카드는 방문 재발급), 하나카드, 씨티은행, 경남은행(카드비밀번호 등록고객)은 은행 콜센터를 통해 분실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IBK기업은행, NH농협(지역농협 포함), SC제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관리영업점만 가능)은 1588-4515 비씨카드 분실신고 센터에 전화해 분실재발급관련 상담이 가능합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비씨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방법

비씨카드 분실신고 방법(비씨카드 홈페이지)

BC카드 웹사이트 회원이시면 본인명의의 개인카드에 한하여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씨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비씨카드 홈페이지 > 마이BC > 카드정보 > 카드분실신고 >분실신고신청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면됩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비씨카드 분실신고

 

 

 

비씨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비씨카드 홈페이지)

비씨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비씨카드 홈페이지 > 마이BC > 카드정보 > 카드분실신고>분실신고해제 메뉴입니다.

 

단,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는 SC제일은행,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C바로카드에 대한 분실카드 해제 신청만 가능하며 이외의 카드는 각 은행별 홈페이지나 각 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 해제가 가능합니다.

 

 

 

비씨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비씨카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은 비씨카드 분실신고를 하면서 같이 재발급 신청을 할수도 있고 비씨카드 분실신고 이후에도 '분실카드 재발급신청'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경로는 비씨카드 홈페이지 > 마이BC > 카드정보 > 카드분실신고 > 분실카드 재발급 신청 메뉴입니다.

 

단,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는 SC제일은행,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C바로카드에 대한 분실카드 재발급 신청만 가능합니다. 이외의 카드는 각 은행별 홈페이지나 각 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해야합니다.

 

 

 

 

3. 모바일 앱을 통한 비씨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방법

비씨카드 분실신고 방법(모바일 앱)

비씨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비씨카드 모바일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씨카드 모바일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비씨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전체메뉴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 메뉴입니다.

 

 

 

비씨카드 분실해제 방법(모바일 앱)

비씨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비씨카드 모바일앱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모바일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하고 ≡전체메뉴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제 메뉴입니다.

 

 

 

비씨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모바일 앱)

비씨카드 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앱 실행 후 로그인을 하고 ≡전체메뉴 > 카드분실신고 > 분실신고 > 재발급신청 메뉴입니다. 단, 비씨카드 모바일앱에서는 BNK경남, BC바로카드만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비씨카드 재발급은 해당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4.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비씨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이용방법
1) 대상카드 :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 (단,법인카드는 제외)
 2) 참여회사 : 21개 금융회사(카드사 8개, 은행 13개)
- 카드사(8개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 은행(13개사) :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3) 신고 접수처
- 각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 
- '어카운트인포' 앱 설치 > 내 카드 한눈에 메뉴 > 카드 분실 일괄 신고 메뉴에서 신청

 

 

 

 

비씨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비씨카드 분실신고 후 모바일앱에서 해제시에 본인 카드만 분실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족카드는 모바일 해제서비스가 불가능하니 가까운 해당 영업점으로 방문 후 처리해야 합니다.

- SC제일은행, 경남은행(08:00 ~ 23:50)은 영업일에만 분실 해제가 가능합니다.

- 안전한 카드사용을 위하여 이미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는 카드를 찾았더라도 분실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가족카드, 법인카드 재발급은 발급받은 각 은행별 고객상담센터로 문의 후 신청해야 합니다.

- 금융사기 피해예방 대상 카드로 이용정지 신청하신 경우 비씨카드 홈페이지, 앱, 콜센터를 통한 해제 및 재발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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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씨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비씨카드를 분실 신고했습니다. 비씨카드를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씨카드 분실 재발급은 가까운 해당은행 영업점을 신분증을 지참하고 내방하셔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1588-4515 분실신고 센터에서 분실재발급관련 상담 가능 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지역농협 포함), SC제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관리영업점만 가능) (단, 일부 제휴카드는 재발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은행 콜센터에서 분실재발급 신청가능 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지역농협 포함), 우리은행(IC 체크카드인 경우 방문재발급), 신한카드, SC제일은행(체크카드는 방문 재발급), 하나카드, 씨티은행, 경남은행(카드비밀번호 등록고객)
분실신고했던 비씨카드를 찾았는데 이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분실신고 후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 한해 본인고객이 직접 카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카드발급 은행을 내방하시어 분실 신고를 해제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

■은행 영업점 내방 이외에 분실신고 해지 가능 은행
- 하나카드 : 하나은행 콜센터 (카드실물을 소지하고 있고, 개인정보 외 세부정보 확인 후 해제 가능) 하나카드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소지시)
- IBK기업, NH농협, SC, 부산, 경남, 비씨바로카드 :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 가능 (가족카드 제외, 공인인증서 소지시)
- 신한은행 :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소지시)
- 대구은행 : 대구은행 홈페이지 (인터넷 뱅킹 가입시)
- 우리은행 : 우리은행 홈페이지 (인터넷 뱅킹 가입시)
카드를 분실했었는데 사용하지 않은 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분실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발생한 매출이라면 분실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 분실보상신청 방법
> 주민등록증, 도장, 여권사진 2매와 분실보상 신청금 카드당 2만원 (사고보상신청금액이 2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을 지참하셔서 비씨카드 영업점 또는 가까운 발급 은행 영업점에 내방하여 보상 신청.
체크카드도 분실신고를 하여야 하나요?
체크카드도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분실신고를 하여야 더 큰 피해를 방지하고 부정사용 발생시에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카드를 분실 신고 하였는데, 가족 카드는 사용이 가능한가요?
본인카드와 가족카드는 각각 카드번호가 다르게 발급되며, 관리 및 이용도 별도로 적용되어 사용하므로 본인 카드를 분실신고 하셨어도 가족카드는 관계없이 이용 가능하십니다. 단, 가족 카드의 경우 본인 고객님께 부여된 카드 한도내에서 이용해 주시면 되며, 사용내역 또한 본인카드 사용내역과 합산되어 본의 명의로 한 장의 청구서로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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