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및 해제, 재발급 방법

삼성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및 해제,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누구든지 한번쯤은 일상에서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신용카드를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누군가 분실한 카드를 사용하는 부정 사용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문제입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좋은데 아래에 삼성카드 사용자들을 위한 삼성카드 분실신고 방법, 전화번호 및 해제,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지갑을 분실했거나 신용카드를 분실하는 경우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보니 당황스럽고 판단력이 흐려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분실 시 정해진 순서대로만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되는 즉시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분실신고 번호는 카드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신용카드 분실 시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1. 삼성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삼성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삼성카드 콜센터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8900 연결 후 1번을 눌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삼성카드 고객센터 (82-2-2000-8100)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삼성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때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삼성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1) ≡전체메뉴 > 2) 마이 > 3) 카드정보 > 4)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3.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분실신고

삼성카드 분실을 당했을때 삼성카드 모바일앱 또는 모니모 앱을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할 때는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하며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1) ≡전체메뉴 > 2) 마이 > 3) 카드정보 > 4) 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하면 됩니다.

 

 

 

4. 삼성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

삼성카드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같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에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이용방법
1) 대상카드 :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 (단,법인카드는 제외)
 2) 참여회사 : 21개 금융회사(카드사 8개, 은행 13개)
- 카드사(8개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 은행(13개사) :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3) 신고 접수처
- 각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

- '어카운트인포' 앱 설치 > 내 카드 한눈에 메뉴 > 카드 분실 일괄 신고 메뉴에서 신청

삼성카드 분실신고

 

 

 

 

삼성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

삼성카드 분실, 도난 등의 이유로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할 경우에는 먼저 카드 분실신고 등록 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재발급은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도 있고 분실신고만 진행한 경우에는 이후에 별도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삼성카드 재발급 방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고객센터를 통한 재발급

삼성카드 도난/분실 신고 이후 삼성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8700 입니다. 또한 가까운 삼성카드 고객서비스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삼성카드 분실, 도난 후 분실신고를 한 후에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경로는 1) ≡전체메뉴 > 2) 마이 > 3) 카드정보 > 4) 카드 재발급 메뉴입니다.

 

 

 

3.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재발급

삼성카드 분실신고 후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모바일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1) ≡전체메뉴 > 2) 마이 > 3) 카드정보 > 4) 카드재발급 메뉴입니다.

 

 

 

 

삼성카드 분실 해제 방법(삼성카드 분실신고 후 카드를 찾은 경우)

삼성카드를 분실해서 분실신고를 했는데 이후에 분실한 삼성카드를 찾았다면 분실신고 해제를 하면 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RS ☎1588-8900 연결 후 1번을 눌러 분실 해제
2) 삼성카드 홈페이지 > ≡전체메뉴 > 마이 > 카드정보 > 분실해제
3) 삼성카드 모바일앱 > ≡전체메뉴 > 마이 > 카드정보 > 분실해제

 

 

 

삼성카드 분실신고 해제 유의사항

- 후불교통기능은 카드 분실신고 해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지하철은 2~3일 후, 버스는 4~5일 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분실카드 재발급 신청 시 분실신고 해제가 되지 않으므로, 재발급된 카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 일부 카드의 경우,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신청할 수 없으므로, 삼성카드 상담 직원 대표전화(1588-8700)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 분실신고 및 이용정지 상태인 카드의 경우, 분실신고 해제와 함께 이용정지 상태를 해제해야 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분실, 도난 시 부정사용에 대한 보상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6조에 따라 카드사가 카드의 분실ᆞ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이후에 발생한 카드 이용 책임은 카드사가 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편, 카드사는 분실ᆞ도난 관련 통지를 받기 이전이라도 저항할 수 없는 폭력이나 자기 또는 친족의 생명 신체에 대한 위해로 인한 비밀번호 누설 등 신용카드 회원의 고의ᆞ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카드사에 통지 60일 전까지의 카드 이용에 따른 책임을 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 평소 신용카드 보관에 주의하시고 특히 과도한 음주로 인하여 범죄의 표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불의의 범죄를 당하여 불가항력으로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신용카드가 부정 사용된 경우 신속하게 수사기관에 신고하고, 수사기관의 조사를 통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다는 증빙자료를 확보하여 삼성카드 대표전화(1588-8700)로 피해구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분실카드 재발급 및 분실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새 카드로 재발급받을 수 있으며, 분실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분실 해제 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재발급 및 분실해제 방법
① 삼성카드 홈페이지(24시간)
- 재발급 : 삼성카드 > MY > 카드정보 > 카드재발급
- 분실해제 : 삼성카드 > MY > 카드정보 > 분실신고/해제
② 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평일 09:00 ~18:00 운영, 토·일·공휴일 제외)
③ 삼성카드 고객서비스센터
- 재발급 : 신분증 지참 후 방문
- 분실해제 :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방문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구 운전면허증 불가), 여권, 공무원증, 군인신분증, 외국인등록증, 장애인 복지카드(장애인등록증),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외교관 신분증
앱카드에 등록한 실물 삼성카드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물 카드를 분실하셨을 경우 삼성카드 대표전화(1588-8700)로 해당 카드에 대한 분실 신고를 하시면, 자동으로 삼성카드+앱카드 앱에서의 해당 카드 이용도 함께 중지되어 부정사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삼성카드를 분실, 도난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ᆞ도난 즉시 삼성카드(82-2-2000-8100)로 신고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 현지에서 긴급히 카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상담원에게 긴급 대체 카드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긴급 대체 카드(Emergency replacement card) 서비스
- 보유 중인 VISAᆞMASTER카드의 파손, 도난, 분실로 인해 해외에서 임시로 카드를 발급받는 서비스로, 각 브랜드사의 글로벌서비스센터를 통해 현지에서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수령 시까지 약 2일 정도 소요되나, 3~5일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급받은 카드는 해외에서만 임시로 이용 가능하므로, 귀국 후에는 반드시 재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아멕스, UnionPay(은련)카드는 제외됩니다.
삼성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려는데, 새 카드를 받기 전까지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예. 기존에 이용 중인 삼성개인신용카드 및 삼성법인개별카드를 삼성페이 앱에 등록한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동시에 신청하면 ‘삼성페이 예외 이용’ 신청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예외 이용’ 신청 시, 분실신고 후 7일 동안 기존에 등록된 카드를 삼성페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분실신고·한도승인(1588-8900)에서 상담원 연결을 통해 자세히 문의할 수 있습니다.
기존 후불교통카드의 결제 카드로 등록되어 있던 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 받았는데, 후불교통카드의 결제카드도 바꿔줘야 하나요?
후불교통카드의 결제카드도 변경해주셔야 하며, 미변경 시 교통카드 이용이 중지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