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을 분실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때 단순히 신용카드나 지갑을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누군가가 분실한 카드를 부정사용하는 경우 문제가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나 지갑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때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우리은행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을 잃어버리는 일이 흔히 있는 일이 아니기때문에 분실 시 머리가 혼란스러워지고 당황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때 정해진 순서대로만 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되는 즉시 해당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각 카드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요즘은 각 카드사별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 우리카드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카드를 분실했다면 우리카드 고객센터, 우리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우리은행 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5300 연결하여(24시간운영)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우리카드 대표번호 ☎1588-9955 연결 후 1번 -> 8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우리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 (82-2-6958-9000)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우리은행 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우리카드 대표번호 ☎1588-9955에 연결하여 분실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분실신고 이후에도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55이며 이곳으로 전화해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재발급 받을수도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우리카드 홈페이지 > MY 메뉴 > 내카드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 MY 메뉴 > 내카드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 분실신고/해제 메뉴입니다. 

 

 

 

우리은행 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카드 온라인 회원인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 > MY 메뉴 > 내카드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지 > 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분실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3. 우리카드 앱을 통한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우리카드 앱)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우리카드 앱)

우리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우리카드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우리카드 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우리카드 앱 > ≡전체메뉴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 >분실신고/해제 메뉴입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우리카드 앱)

우리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앱을 통한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경로는 우리카드 앱 > ≡전체메뉴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 >분실신고/해제 메뉴입니다.

 

 

 

우리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우리카드 앱)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우리카드 앱 > ≡전체메뉴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 >재발급 메뉴입니다.

 

 

 

 

4.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우리은행 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우리카드 분실신고시에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우리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 신청 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타사카드까지 일괄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 할때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일괄분실신고 시, 신고하는 분의 주민번호로 등록된 모든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가 분실신고됩니다.(법인/선불카드 제외) 또한 일괄분실신고는 해당 카드사의 카드 전부를 분실신고하는 것이므로 카드별로 선택하여 신고할 수 없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를 하면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거나, CD/ATM기를 이용한 현금카드 사용과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가족 카드는 본인 회원/가족회원 동의 필수이므로 고객센터 및 영업점을 통해서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을 신청하여 새로운 카드가 신청자분에게 배송되기까지는 약 1주 ~ 2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우리은행 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분실신고한 카드에 대해 부정사용이 발생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 도난시 사고 접수일로부터 60일전 이후 제3자의 부정사용 매출이라면 분실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본인)이 직접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상담센터(☎1588-9955)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카드를 분실했는데 자동이체 승인이 되나요?
카드가 분실/한도 초과, 거래 정지 등의 사유로 승인이 거절된 경우 자동이체는 승인(납부)되지 않습니다.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승인이 거절된 경우 익월 청구작업 전 개별납부해야 합니다.(익월 아파트 관리사무소 청구작업 이후 개별납부 시 이중청구될 수 있습니다.)
분실(도난) 카드의 보상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분실도난의 경우 분실신고일 60일전 이후 사용한 매출부터 보상대상에 포함되며, 보상대상 중에서 과실사유 유무, 비밀번호 노출 등에 따라 일부보상, 전액보상, 전액보상불가 등으로 판정한답니다.
우리은행 카드 분실 재발급 시 다른 종류의 카드로 재발급 할 수 있나요?
카드 재발급(훼손/분실/갱신)은 동일 상품을 발급해드리는 게 원칙이므로, 다른 카드 발급을 원하시면 교체 및 추가 발급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카드 도난/분실 신고를 해제했는데 교통카드는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지역별 교통기관별 단말기 업데이트 소요시간이 상이하므로 안전한 환승서비스 제공을 위해 2~3영업일 이후 사용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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