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

하나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든지 한번은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을 분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단순히 신용카드나 지갑을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누군가가 분실한 카드를 부정사용하는 경우 문제가 커집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나 지갑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최대한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아래에 하나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하나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을 잃어버리는 일이 자주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카드를 분실하고 나면 당황이되고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때 정해진 순서대로만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되는 즉시 해당 카드사에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각 카드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은 각 카드사별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에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하나카드에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하나카드를 분실했다면 하나카드 고객센터,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하나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전용 전화번호 ☎1599-1133 연결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고 하나은행 대표번호 ☎1599-1111(24시간운영) 연결 후 # -> 3번을 차례로 눌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하나카드 대표번호 ☎1800-1111 연결 후 8번 -> 1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하나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82-2-1599-1133)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하나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하나카드 분실신고 전용번호 ☎1599-1133에 연결하여 분실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카드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분실신고 이후에도 하나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111이며 이곳으로 전화해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도난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카드 분실신고

 

 

 

하나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도난신고 해제 메뉴입니다. 

 

 

 

하나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온라인 회원인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분실신고/재발급 > 분실재발급 신청 메뉴를 통해서 분실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3. 하나카드 앱을 통한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하나카드 앱)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하나카드 앱)

하나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하나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카드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하나카드 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하나카드 앱 > 전체메뉴 > 고객지원 > 고객센터/분실, 사고신청 > 신고,발급센터 > 분실,사고신고 및 재발급 메뉴입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하나카드 앱)

하나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하나카드 앱을 통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앱을 통한 하나카드 분실신고 해제 경로는 하나카드 앱 > 전체메뉴 > 고객지원 > 고객센터/분실, 사고신청 > 신고,발급센터 > 분실,사고신고 및 재발급 메뉴입니다.

 

 

 

하나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하나카드 앱)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분실, 사고신고 및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하나카드 앱 > 전체메뉴 > 고객지원 > 고객센터/분실, 사고신청 > 신고,발급센터 > 분실,사고신고 및 재발급 메뉴입니다.

 

 

 

 

4.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하나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하나카드 분실신고 시에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각각의 카드사에 신고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사고등록으로 부정사용을 방지할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하나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 신청 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타사 카드까지 일괄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할 때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보상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 서면 또는 고객센터(1800-1111)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사고 신고일 포함 직전 60일 내에 발생한 부정사용대금에 대하여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 통신·전기요금, 보험료 등을 자동납부 중인 하나카드 이용자분들은 카드분실 또는 파손으로 카드를 교체하실 경우 미납방지를 위해 다른 유효한 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자동납부 처리 됩니다.

- 카드분실로 인한 카드교체 시 보험료 등 자동승계를 원치 않으실 경우 하나은행 고객센터(1800-1111)로 전화해야 합니다.

- 카드교체로 자동승계가 불가한 가맹점의 경우에는 요금이 미납될 수 있으므로 해당 업체에 새로 발급한 카드번호로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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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모바일카드가 있는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어떻게 되나요?
스마트폰 분실신고와 별도로,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분실신고 하셔야 합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분실신고해도 모바일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
플라스틱카드를 분실하더라도, 모바일카드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하나카드를 분실하였는데 해외 체류지로 긴급 배송받을 수 있나요?

해외 긴급배송 서비스
해외 장기여행 또는 체류 중 소지하신 카드의 도난, 분실, 훼손 또는 유효기간 경과 시 해외 체류지로 카드를 DHL 긴급 배송받으실 수 있습니다.(일부카드 제외)
신청 후 일주일 내에 해외에서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1800-1111, 해외 82-1800-1111)로 문의 및 접수해야 합니다.

※긴급 대체카드 서비스
각 지역의 브랜드사 긴급 서비스 센터로 접수하여 임시카드를 발급받는 것으로 IC거래 및 ATM출금(단기카드대출 및 현금인출)이 불가하여 사용처에 제약이 있고 귀국 후 즉시 반납 및 재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므로 DHL 해외 긴급배송 서비스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휴대폰 분실(하나카드 분실) 등의 이유로 하나원큐페이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어요.
하나카드 분실의 경우 전체메뉴 > 설정[톱니바퀴 모양] > 원큐페이 결제 설정 > 대표카드 설정/ 순서변경/ 삭제에서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폰 분실의 경우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연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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