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번호, 가입방법 및 수수료 안내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이 대중화되었지만 아직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나 기존에 쓰던 폰뱅킹(텔레뱅킹)이 익숙해서 계속 폰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아래에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을 이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번호, 가입방법 및 수수료 등을 소개합니다.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기본정보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는 안전한 송금거래가 가능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전화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공중전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체거래가 제한됩니다.
하나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는 ☎1588-1111, ☎1599-1111번이며 해외에서 하나은행 폰뱅킹을 이용할때는 ☎82-42-520-25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외국인은 ☎1599-6111번으로 전화하며 하나은행 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전화번호 |
하나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 |
☎1588-1111 ☎1599-1111 |
해외에서 이용 시 | ☎82-42-520-2500 |
외국인 전용 | ☎1599-6111 |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신청방법 및 해지방법, 서비스 내용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신청방법은 예금주 본인이 신분증,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서명)을 지참하고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직접 신청해야하며 폰뱅킹 신규가입 신청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해지방법은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 시 필요한 준비물로는 신분증,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서명)이 필요합니다. 개인은 ARS를 통해서도 폰뱅킹을 해지할 수 있으며 ARS를 통한 폰뱅킹 해지는 ☎1588-1111번 연결 후 서비스코드 5427번을 누르면 됩니다.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을 이용하면 각종 송금거래, 각종 납부, 각종 조회, 사고신고, 각종 공과금 및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내용
서비스 종류 | 서비스 내용 |
송금거래 | - 하나은행으로 송금(무료) - 증권계좌이체 - 다른 은행으로 송금(수수료: 500원) - 해외송금 |
각종 납부 | - 대출상환 및 이자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 - 지로/국세/지방세 납부 - 아파트관리비 납부 |
각종 조회 | - 잔액조회 - 입출금 거래내역조회 - 대출관련 조회 - 자기앞수표 조회 - 환율조회 |
사고신고 | - 현금카드/직불카드 - 신용카드/체크카드 - 자기앞수표 - 통장/인감 - 자물쇠카드/OTP |
기타서비스 | - 고객기본정보 변경 - 고객의견 접수 - 각종 공과금 및 자동이체 - 신청/변경/해지 |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시간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시간은 조회 및 당/타행 송금, 사고신고는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금융결제원 자금정산 시간(23:50 ~ 00:05)에는 타행 송금이 불가하며 수취은행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익일 07시까지 해당은행으로 송금이 불가합니다.
※ 하나은행 폰뱅킹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내용 | 이용 시간 | |
조회 | 예금 | 24시간 365일 ※금융결제원 자금정산 시간(23:50 ~ 00:05)에는 타행 송금 불가 ※ 수취은행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익일 07시까지 해당은행으로 송금 불가 |
대출 | ||
당/타행 송금 | ||
사고신고 | ||
예금, 대출, 외환, 개인 인터넷뱅킹 상담 | 24시간 365일 | |
퇴직연금, 청약, 기업 인터넷뱅킹 상담 | 평일 09시 ~ 18시 |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ARS 번호
하나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ARS번호 ☎1588-1111, ☎1599-1111번 연결 후 하나은행으로 송금, 다른은행으로 송금,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등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1번 - 하나은행으로 송금
2번 - 다른은행으로 송금
3번 - 잔액조회
4번 - 거래내역조회
5번 - 기타 다른서비스
8번 - 외국어서비스
9번 - 마이폰서비스
0번 - 상담원연결
#(샵) 사고신고
0번 - 상담원을 통한 사고신고
1번 - 금융사기 피해신고
2번 - 현금카드 및 직불카드
3번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4번 - 하나은행 발행 자기앞수표
5번 - 통장 및 인감
6번 - 자물쇠카드 및 OTP카드
*(별표) 빠른말 및 느린말 서비스
1>1번(빠른말) - 하나은행으로 송금
1>2번(빠른말) - 다른은행으로 송금
1>3번(빠른말) - 잔액조회
1>4번(빠른말) - 거래내역 조회
2>1번(느린말) - 하나은행으로 송금
2>2번(느린말) - 다른 은행으로 송금
2>3번(느린말) - 잔액조회
2>4번(느린말) - 거래내역 조회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요금 및 수수료, 이체한도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요금은 대표번호 ☎1588 / ☎1599번 연결 시 이용 전화요금이 39원/3분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합니다. 그 외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이용 시는 사용자와 통신사간 약정한 요금제에 의해 부과됩니다. 하나은행에서는 ARS운영에 따른 회선료를 별도 부담합니다.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송금 수수료는 하나은행으로 송금 시 면제이고 다른 은행으로 송금 시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하나금융그룹사 거래실적에 따라 면제될수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체한도는 개인 및 법인에 따라 다르고 보안매체에 따라 다릅니다. 개인이 OTP기기를 사용 중이면 1회 5천만원 / 1일 2억 5천만원까지 이체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체한도
구분 | 이체한도 | 보안등급별 기본한도 | |
1등급 (OTP기기) | 2등급 (자물쇠카드) | ||
개인 | 1회 | 5천만원 | 1천만원 |
1일 | 2억 5천만원 | 1천만원 | |
법인 | 1회 | 1억원 | - |
1일 | 5억원 | - |
하나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자주 묻는 질문
Q. 하나은행 폰뱅킹 신청 방법을 알려주세요
A. 폰뱅킹 이용 신청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1) 개인 : 실명확인증표,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서명)
2) 법인 법인 대표자 방문 시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대표자의 실명확인증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
법인 대리인 방문 시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출금계좌통장, 통장도장, 법인의 위임장(법인 인감도장 날인)
※ 영업점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안전하게 본인이 직접 「이용자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며, 폰뱅킹 은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588-1111 또는 1599-1111(국제전화 82-42-520-2500)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Q. 하나은행 폰뱅킹 가입자는 직접 인터넷 뱅킹에 가입할 수 있나요?
A. 불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조회회원으로의 가입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나, 인터넷 뱅킹 이체회원으로의 가입은 출금계좌통장, 도장,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영업점으로 방문하셔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Q. 하나은행 폰뱅킹을 오랜만에 사용했는데 서비스가 정지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폰뱅킹을 통해 최근 12개월 이상 이체거래가 없을 경우 최종이체거래일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한 날짜에 사고예방을 위하여 이체성 거래 서비스가 정지되며,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 영업점 방문하여 폰뱅킹 장기 미이용으로 인한 이체성 거래정지 해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폰뱅킹 이체성 거래정지 해제신청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Q. 하나은행 폰뱅킹 이체한도 증액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이체 한도 증액 신청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처리 가능합니다. 이체 한도 감액 신청은 영업점 방문 및 ARS 서비스 (서비스코드 5>4>2>2)를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