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무시무시한 바다생물 TOP15

가장 무시무시한 바다생물 TOP15

 

현재 지구상에는 약 2백만 개가 넘는 동물들이 살아있습니다. 이 수치는 포유류 약15000종, 조류 약 10000종, 수천종류의 파충류와 양서류를 포함합니다. 물론 알려진 백만종류가 넘는 곤충도 포함하고 있으며 적어도 아직 발견되지않는 수많은 생물들이있습니다. 진화와 멸종으로 인해 동물들을 새롭게 진화하고있고 새로운 종이 등장하며 멸종하곤 합니다.

 

생물의 다양성이 풍부한곳은 바다입니다. 적어도 바다에는 2만종의 현존하는 물고기가 있습니다.(민물고기 포함) 이 물고기들은 다양한 다른 해양생물과 함께 바다를 공유하며  다른 바다생물들과 밀접하게 살아가고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중 일부는 아주끔찍한 생물들이있습니다. 이 목록에있는 동물들과 함께 수영을 한다면 두꺼운장갑과 스피어건을 챙기거나 아니면 불이나케 도망가야합니다.

 

 

 

 

15. 앵글러피쉬

 

사람과 앵글러피쉬가 만날 확률을 매우 낮습니다. 앵글러피쉬는 물아래 수천피트 심해에 살고있는 생물이기때문입니다. 앵글러피쉬는 45키로그램 이상 자랄수있고, 날카로운 송곳니의 이빨이 있습니다. 앵글러피쉬는 머리에 발광돌출부를 사용하여 먹이를 유혹하며 공포영화에서 나오는것처럼 먹이를 한입에 삼켜버립니다.

 

 

 

14. 대왕오징어

 

19세기까지 거대한 오징어의 존재는 여러 학계에서 여전히 논의되는 문제였습니다. 이 거대한 신화의 동물은 중세의 선원들이 발견한 고대 그리스인들에 의해 묘사되었으며 오랫동안 바다의 전설중 하나였습니다. 1800년대 실제 대왕오징어의 시체가 회수될때까지 우리는 대왕오징어가 진짜 동물인지 아니면 단순히 전설인지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왕오징어는 무시무시한 실제 동물입니다. 대왕오징어는 머리꼭대기에서 촉수끝까지 약 20미터의 길이로 자라며 무게는 250키로그램 이상입니다.

 

 

 

13. 전기뱀장어

 

 

전기뱀장어의 존재가 특이하다는걸 이해하는데 도움이되는 이야기가있습니다. 전기뱀장어는 바다에서 유일한 종입니다. 과학자들은 이것을 설명하기위해 새로운 종을 찾아야했습니다. 전기뱀장어는 기술적으로 물고기인데, 또 모든종류가 뱀장어는 아닙니다. 전기뱀장어는 최대 2미터이상으로 자랄수있으며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실제로 전류를 생성할수있습니다. 다큰 전기뱀장어는 잠시 동안 860볼트 이상을 생성할수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을 기절시키거나 작은먹이들을 죽일만큼 충분한 양의 전기입니다.

 

 

 

12. 바라쿠다

 

바라쿠다는 당신을 적으로 보거나 식사꺼리로 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이 커다랍고 사나운 바라쿠다중 하나가 실수로 사람을 물지 않는다는것은 아닙니다. 길이가 1.5미터가 넘는 25종 이상의 바라쿠다가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먹이를 먹고 물속에 떠있는 죽은 생물도 기꺼이 먹는 기회주의적인 해양사냥꾼입니다. 바라쿠다는 수영하고있는 사람의 다리를 맛있는 참치라고 인식할수도있기때문에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11. 키다리게

 

일반적으로 게는 항상 피해야합니다. 게들은 모두 집게를 가지고있으며 대부분 게의 종류들은 범위내에 오는 모든것을 물어버립니다. 하지만 이 키다리게는 일반적으로 다른 게나 다른 생물과 비교할떄 오히려 온화한 기질이있고 가능하면 싸우는거보다 멀리 숨는것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이 온순한 키다리게가 이 목록에 있을까요? 이유는 거대한 크기때문입니다. 다리의 길이가 약5미터에 이르기때문입니다. 키다리게는 여러분들이 몰고다니는 차보다도 클수있습니다.
 
 
 

10. 고깔해파리

 

때때로 동물의 이름이 전혀매치가 안될떄가있습니다 예를들어 Hellbender 도룡뇽은 인간에게 절대적으로 무해합니다. 그럼 이 고깔해파리는 어떨가요? 이름상으로는 별 특이점이없습니다. 하지만 이 독특한 해파리의 거대한 촉수안 독은 사람에게 죽음을 초래할수있습니다. 게다가 후미 촉수의 길이는 30미터에 이릅니다. 또한 고깔해파리는 하나의 개체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여러개체가 모여있는 생물입니다.

 
 

9. 울프피쉬

 

 

악마의 물고가, 바다의 늑대라고도 잘알려져있는 울프피쉬는 아마 싸울필요가 없는 동물이지만 만일 우리가 바다에서 만난다면 반드시 패할것입니다. 이 무시무시한 울프피쉬는 거대한 늑대와같은 이빨로 인해서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송곳니모양의 이빨이 여러개있고 뒤쪽에도 송곳니를 가지고있으며 강한턱을 가지고있습니다. 울프피쉬는 물고기는 잘먹지않고 조개류, 복족류, 십각류 등을 먹기때문에 이빨이 빨리 닳아없어지는 특징이있습니다.

 

 

 

8. 그린란드 상어

 

그린란드 상어는 가장 큰 상어중 하나이며 최대 7미터까지 자랍니다. 이것은 백상아리의 크기와 비슷한대요. 하지만 그린란드 상어의 가장 특이한점은 수명입니다. 이 거대한 그린란드 상어는 수백년동안 살수있습니다. 오랜기간 생존할수있는 것은 살에 독성을 갖고 있기때문으로 추정되는데요. 실제 그린란드 상어는 어류의 나이를 측정할때 주로 사용하는 머릿속의 이석이 없고, 축적된 석회질도 갖고있지않아 정확한 나이를 측정하긴 어렵다고합니다.

 

 

 

7. 바다뱀

 

바다뱀은 대부분 독사이며 독을 가지고있습니다. 강한 신경독을 가지고있으며 위턱에 2개의 작은 독아가 나있습니다. 인체메 미치는 독성의 정도는 잘알려져있지 않지만 물린지 몇시간안에 죽은 예가 기록되어있으며 물고기는 몇십초 안에 죽는다고합니다. 이 바다뱀의 일부는 먼바다에 살며 해변에 오지않기때문에 배비늘이 전혀없지만 일부 종은 육지에서 가까운 연안에서 생활합니다.

 

 

 

6. 배럴아이

 

 

다시한번 인간에게 위협이 되지않는 또다른 바다생물을 소개합니다. 하지만 한번 보고나면 밤에 잠을 못이룰수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이있습니다.  배럴아이는 신축할수있는 원통형의 큰눈이 특징입니다. 머리안의 초록색모양이 바로 눈입니다! 배럴라이의 눈은 감도가 매우 높고 빛을 모으기 유리해 어두운 심해에서도 사물을 잘볼수있습니다. 

 

5. 파란고리문어

 

 

파란고리문어는 전체적으로 노란색 또는 황갈색을 띠고있습니다. 몸길이는 10cm내외 무게는 80g정도의 크기인데요. 이 파란고리문어가 무서운이유는 갑각류 등의 먹이를 마비시키기 위한 독을 가지고있으며 복어 등에서 발견되는 테트로도톡신도 가지고있어 물리면 마비,구토 등의 증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잠수용 수트도 뚫을수있는 강력한 이빨이 있어 발견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주름상어

 

 

 

알다시피 대부분의 상어들은 많은 이빨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어의 이빨은 여러줄에 걸쳐 분포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주름상어의 입에는 그보다 많은 20줄이상의 이빨이있습니다. 그리고  이빨은 1인치 길이의 바늘처럼 생겼습니다. 특이한것은 주름상어는 먹이를 물어서 씹거나 자르지않고 통째로 삼켜버리며 이빨은 먹이가 빠져나오지 못하게 하는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주름상어는 최대 2미터까지 자랍니다.

 

 

 

3. 쥐가오리

 

 

이 거대한 쥐가오리는 최대 7미터까지 자라고 최대1톤이 넘는 무게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 거대한 쥐가오리는 인간에게 큰위험이 없으며 위험을 무릅쓰지도 않습니다. 쥐가오리는 새우보다 큰동물은 먹지 않는 유순한 물고기이며 보통은 먼바다에 서식합니다.

 

 

 

2. 큰입장어

 

큰입장어는 특이한 입모양떄문에 펠리칸 뱀장어라고도 불립니다. 이 특이하고 큰입은 큰입장어보다 더큰 먹이를 섭취할수있다고하는데요. 따라서 이를 충분히 소화할수있는 특수 위를 지니고있습니다. 큰입장어는 최대 약 2미터까지 자라며 갑각류와 물고기들을 한입에 삼켜버립니다. 이 큰입장어가 2미터까지 자랐다고 생각해보세요. 다시는 수영을 하기 싫으실겁니다.

 

1. 백상아리

 

 

백상아리가 이 목록에 있다는 것은 놀랄일이 아닙니다. 무서운 바다생물을 생각할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백상아리이기 때문이죠. 백상아리는 주둥이에서 꼬리까지 약6미터까지 자랍니다. 무게는 1.5톤이 넘으며 상어 중에 인간을 공격한 기록이 가장 많습니다. 백상아리는 보통 70년이상 삽니다. 이기간동안 백상아리들은 약 50톤의 물고기들을 먹어치운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