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상담가능 시간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상담가능 시간 안내입니다. 쿠팡은 주문하면 다음날 도착하는 로켓배송을 앞세워 사용자를 급격히 늘려왔습니다. 현재는 쿠팡이 한국 온라인 유통시장을 주도하면서 거래액과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이렇게 쿠팡 이용자가 늘어나다 보니 배송관련, 반품/교환/환불 관련, 주문/결제 관련하여 문의할 일이 자주 생기곤 하는데요. 아래에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및 상담가능 시간 등을 소개합니다.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 시간

쿠팡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77-7011번입니다. 쿠팡은 로켓와우를 통해서 신선식품 등 새벽배송도 하기때문에 24시간 업무가 돌아가는 곳입니다. 따라서 쿠팡 고객센터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쿠팡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원 연결 및 상담이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7011
(365일, 24시간 운영)

 

 

 

쿠팡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는 업무는 정기배송, 주문/결제, 여행/티켓, 회원서비스, 쿠팡캐시, 로켓모바일, 반품/교환/환불, 배송문의가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채팅상담

쿠팡 고객센터 대표번호에 문의가 너무 몰려 오래기다려야 한다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쿠팡고객센터 채팅상담을 통해서 빠르게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채팅상담을 하기 위해선 쿠팡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쿠팡 고객센터 채팅상담 바로가기

 

 

 

 

쿠팡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쿠팡에서는 배송 및 주문/결제, 반품/교환/환불 등 관련하여 문의가 굉장히 많아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서 정리해놓은 것이 있습니다.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먼저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시고 해결이 되지 않았을 때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결해 상담원과 통화하는것도 좋습니다.

▶쿠팡 자주묻는 질문 바로가기

 

1. 배송관련

Q. 쿠팡 상품을 구매했는데 일부만 배송되었습니다.
A. 상품이 누락되었다면 교환을 통해 상품을 다시 받거나, 반품하고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로켓배송] 상품 누락의 경우
1. 상품 수량이 누락되어 배송된 경우
• 구매한 상품 중 일부 수량이 누락되어 배송되었다면, 누락된 수량은 반품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 [반품 후 환불] 신청하기
2. 상품 구성품 중 일부가 누락되어 배송된 경우
• 구성품 일부에 대해서만 부분 배송이 불가하여, 상품 전체 교환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 [교환] 신청하기

■ [판매자 배송] 상품 누락의 경우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Q. 쿠팡 배송받은 상품이 파손되었습니다.
A.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교환 및 반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교환의 경우 구매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실 경우 반품접수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Q. 쿠팡 배송중인 상품의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A. 마이쿠팡에서 쉽고 빠르게 배송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송예정일, 배송 시작 메시지는 쿠팡 앱 > 쿠팡 홈 오른쪽 상단 알림 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현황 확인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배송조회

배송조회 상단 '자세히 보기' 클릭 시 각 시간대 별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배송 상품의 경우 '자세히 보기' 하단의 송장번호를 클릭하신 뒤 배송조회를 클릭하시면 각 택배사 페이지를 통해서도 상세한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 현황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아직 출고 작업 중이거나 주문 당일 상품을 발송하여 시스템에 운송장 번호가 등록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Q. 쿠팡 주문 후 결제까지 완료했는데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주문 후 이제 막 '결제완료'하셨다면, [마이쿠팡]에서 배송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한 개의 주문번호에 하나의 배송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배송지 변경하기
1.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주문상세보기]
2. 배송지 [변경하기] 클릭

 

 

 

2. 반품/교환/환불 관련

Q.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가 안됩니다.
A. 주문 제작, 설치 배송 상품, 신선/냉장/냉동, 순금 등의 상품은 출고된 이후 또는 반품 가능 기한이 경과한 경우에는 마이쿠팡에서 교환/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공한 내용과 다른 경우는 판매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직구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불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Q. 쿠팡 배송제품을 반품할 경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A. 귀책사유에 따라 반품 비용의 부담 주체가 다릅니다. 상품 불량/파손/오배송 등 판매자의 귀책인 경우에는 고객 부담의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단순변심인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반품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 비용 발생

○ 로켓배송 상품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 판매자 배송 상품
•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
※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음
• 로켓직구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반품 비용 확인 방법
• 반품 접수 전 반품비용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 반품 신청] 클릭 > 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반품 접수 이후 반품비용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반품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Q. 쿠팡 휴대폰결제 후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A. 휴대폰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취소완료] 문자 수신 후 평일(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한도 복구됩니다.

■ 별도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
-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르거나,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됩니다.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에는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됩니다.
- 현금환불이 필요한 경우 아래 경로로 환불계좌를 등록해 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쿠팡(주식회사 쿠팡)'으로 입금됩니다. 

 

 

 

3. 주문결제 관련

Q. 쿠팡에서 이미 주문을 했는데,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상품을 구매한 이후에는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판매중인 상품일 경우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주문취소/반품 후 원하시는 결제수단으로 다시 한번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배송 전 : [주문취소] 버튼 클릭, 상품 배송 완료 후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후 반품접수
단, 상품 배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왕복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쿠팡에서 현금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어떻게 받나요?
A. 상품 구매 시 매출전표/영수증이 자동 발급됩니다. 단, 쿠팡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웹에서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 대금 결제 후 (대금 송금 후) 24시간 이후부터 영수증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직구 상품은 판매자가 해외에 사업장을 가지고 있어 해외의 법을 적용받아 현금영수증 발행을 하지 않습니다
Q. 쿠팡 결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A. 쿠팡 PC웹 / 앱에서 [마이쿠팡 > 결제수단. 쿠페이 > 비밀번호.지문 설정 > 비밀번호 초기화]를 눌러 본인인증을 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