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가능 시간, 스마일클럽 및 G9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가능 시간, 스마일클럽 및 G9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입니다. 지마켓은 오픈마켓 사이트로서 네이버, 쿠팡과 함께 우리나라 오픈마켓 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마켓을 통해 다양한 물건들을 주문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주문 후 주문이나 배송 관련, 취소, 반품 등 관련하여 문의할 일이 생기곤 하는데 이럴때는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가능 시간, 스마일클럽 및 G9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 가능시간

지마켓 일반회원/비회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5701번입니다. 일반적인 구매자가 지마켓에서 물건을 구매 후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은것이 있을 때 이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또한 지마켓 스마일클럽 전용 전화번호는 ☎1522-5700번이며 지마켓 판매자 전화번호는 ☎1566-5707번입니다.

 

지마켓 고객센터에 상담 가능시간은 일반회원/비회원 고객센터는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스마일클럽 전용 고객센터는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지마켓 판매자 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상담 가능시간
지마켓 일반회원/비회원 고객센터 ☎1566-5701 평일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스마일클럽 전용 전화번호 ☎1522-5700 365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지마켓 판매자 전화번호 ☎1566-5707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 G9는 2022년 12월 27일 전체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기존 G9 고객센터 전화번호 찾는 분들은 지마켓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밖에도 스마일페이, 스마일배송, 스마일프레시, G마켓 여행 고객센터, 음식배달, 비즈온, 스마일카드 등 지마켓 관련 고객센터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니 각 업무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시간을 체크한 후에 원하는 상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마켓 고객센터 ARS 서비스 단축번호

지마켓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처리 가능한 업무는 주문/배송, 취소/반품/교환, 이벤트/기타, 전문 상담사연결 등입니다. 지마켓 고객센터 대표번호(일반회원/비회원) ☎1566-5701번으로 전화하여 ARS 서비스 단축번호를 입력하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여 지마켓 고객센터 통화 요금은 발신자에게 과금됩니다.


[1번] - 주문/배송
[2번] - 취소/반품/교환
[3번] - 이벤트/기타
[* 별표] - 다시듣기

 

 

 

지마켓 고객센터 인터넷 문의 방법

일반고객의 지마켓 고객센터 상담원 상담시간은 저녁 6시까지이기 때문에 다음날까지 기다리기가 어렵다면 지마켓 인터넷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주문, 배송, 취소, 반품, 교환 등의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 고객센터 인터넷 문의 경로는 지마켓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 > 문의글 작성 메뉴를 통해 간편한 방법으로도 문의가 가능합니다.

▶지마켓 홈페이지 고객센터 바로 가기

 

 

 

 

지마켓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지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결 시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늦어지거나 상담시간이 지났다면 지마켓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있는 자주 묻는 질문을 먼저 읽어본 후 문의를 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지마켓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을 몇가지 모아봤습니다.

Q. 지마켓 주문 후 배송완료 상태인데 상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A. 나의 쇼핑정보 > 주문내역에서 [미수령신고] 버튼을 클릭하여 미수령 신고 접수 후 판매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미수령 신고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조건을 참고 바랍니다.
1. 미수령 신고 버튼은 배송 완료 +7일까지만 제공됩니다. (배송완료 +8일차부터 노출되지 않음)
2. 수취확인 버튼을 이미 클릭했다면 미수령 신고 버튼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Q. 지마켓에서 구매 후 상품 배송 전인데 실수로 수취확인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되나요?
A. 실수로 [수취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더라도 배송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결제완료] 상태에서 수취 확인한 경우 배송이 누락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판매자에게 반드시 문의 및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취 확인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Q. 지마켓 해외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A. 아래 3가지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 국내배송 지연 : 재고부족, 주문폭주 등으로 인한 발송지연인 경우 판매자에게 품절여부 문의
2. 배송비 결제대기 : 주문한 상품의 배송비 추가결제가 필요한 상태.
3. 통관 : 통관상 문제가 있거나 관세 발생여부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므로 도착지 세관이나 우체국으로 상세문의

※ 추가 배송비 결제가 지연될 경우, 고객에게 결제 요청 메일을 3회 발송하며, 1개월이 지나도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주문 건은 지마켓에 귀속됩니다.
Q. 지마켓 반품 배송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 반품 신청 과정에서 3가지 방법 중 1개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원인 제공자가 왕복 배송비 부담)

※ 반품 배송비 결제 방법 (3가지)
1. 지금 결제함 : 환불금액에서 차감 또는 스마일캐시 중 택 1, 빠른 환불 처리를 위해 권장하는 방법
2. 상품에 동봉함 : 상품 포장 시 현금을 동봉하는 방법, 분실 위험이 있어 권장하지 않음
3. 판매자에게 직접 결제 : 판매자에게 반품 배송비 직접 송금, 반품 요청 전 판매자와 협의 필요

※ 반품 배송비 구매자 부담 안내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단순 변심 / 연락처 오기재, 주소지 오류, 부재, 연락두절 등 수취인의 사정으로 반송된 경우)

※ 반품 배송비 판매자 부담 안내 판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반품/교환이 진행되는 모든 경우 (상품 제목 및 상세페이지 내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Q. 지마켓 취소 완료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A. 결제수단에 따라 상이합니다.

※ 결제수단별 환불 소요 기간
1. 무통장입금 : 스마일캐시 환불 선택 시 취소 완료 즉시 재 적립 / 내 계좌로 환불 시 취소 완료일 +1일(영업일 기준) 소요
2. 신용/체크카드 : 3~5일(영업일 기준) / 체크카드는 승인 취소 후 해당 계좌로 입금
3. 휴대폰 소액결제 (스마일캐시로 환불되는 경우에는 즉시 확인 가능)
- 결제 월과 취소 월이 같은 경우 : 휴대폰 소액결제 당일 승인 취소 (휴대폰 요금 미청구)
- 결제 월과 취소 월이 다른 경우 : 환불 완료 후 출금 가능 현금성 스마일캐시로 환불 (휴대폰 요금 합산 청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