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료 수하물 규정, 환불 규정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료 수하물 규정, 환불 규정 안내입니다. 티웨이항공은 우리나라의 저비용항공사로써 국내선을 비롯해 국제선도 취항노선을 늘리며 여러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티웨이항공을 통해서 항공권 예매를 하거나 티웨이항공을 이용중인 분들이라며 항공권 예약, 변경, 취소, 환불 및 기내서비스, 유실물 등 다양한 문의사항이 생길 수 있는데요. 아래에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료 수하물 규정, 환불 규정 등을 소개합니다.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88-8686번입니다. 티웨이항공 예약센터 전화번호이기 때문에 티웨이항공 항공권 예매, 환불, 취소, 변경 등의 문의사항이 있을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이 시간 외에 문의사항이 있을때는 홈페이지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FAQ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1688-8686 매일 오전7시부터 오후7시까지

 

 

 

 

티웨이항공 환불 방법 및 환불 규정

티웨이항공 항공권 예매 후 환불은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환불할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항공권 결제 후 당일 취소 및 변경은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단, 항공권 운임과 부가서비스 항목별 환불 규정이 상이하오니 운임 규정 및 환불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정 변경 및 취소 시 선택하신 운임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오니 운임규정 및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사를 통해 구매하신 경우, 해당 여행사에게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1. 신용/체크카드 결제 환불

- 예매 후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결제하신 카드로 자동환불 됩니다.
- 환불 소요기간은 결제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취소 후 4~5일 정도 소요됩니다.(영업일 기준)
- 환불금 입금은 사용하신 신용카드 회사의 환불 규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환불처리 및 입금 등의 상세내역은 카드사의 환불정산이 완료되는 시점인 최소 4일 ~ 최대 7일 이후 카드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 내용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해당되므로 해당카드사로 직접 문의해야 합니다.

 

2. 티웨이페이 결제 환불

- 환불금은 해당 은행 영업일 기준 익일에 결제하신 은행계좌로 자동 입금 또는 결제하신 카드로 환불됩니다.
- 스마일캐시는 환불금과 함께 즉시환불 처리됩니다.
- 발권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후 환불금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예약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간편결제 환불

- 환불금은 해당 은행 영업일 기준 익일에 결제하신 은행계좌로 자동 입금 또는 결제하신 카드로 환불됩니다.
- 발권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후 환불금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예약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현금이체 환불

●실시간 계좌이체
- 환불금은 항공권 취소와 동시에 입금하신 계좌로 바로 환불처리 됩니다.
- 23:59 ~ 익일 00:00 사이에는 은행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환불처리를 지양해 주시길 양해 바랍니다.

 

●무통장입금
- 환불금은 항공권 취소와 동시에 환불 신청 계좌로 입금 처리 됩니다.
- 23:59 ~ 익일 00:00 사이에는 은행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환불처리를 지양해주시길 양해 바랍니다.
- 환불계좌 오 입력 시 환불 기간은 지연될 수 있으며, 티웨이항공 예약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편의점결제
- 항공권 취소 신청 후 예약센터에서 취소내역 확인 후 신청하신 계좌로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 환불 기간은 최소 3~ 7일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예약센터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웨이항공 수하물 규정

티웨이항공 무료 수하물에는 기내반입 무료수하물과 위탁가능 무료수하물이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기내반입 무료 수하물 규정

기내반입 무료 수하물은 기내로 가져갈 수 있는 휴대수하물을 말하며 공동운항편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해당 운항사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티웨이항공의 기내반입 무료 수하물 크기, 중량,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크기 : 삼면(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15cm이내
※ 최대크기 가로(A) 40cm, 세로(B) 20cm, 높이(C) 55cm

 

2. 허용량 : 일반/스마트/이벤트운임 : 1인당 1개 (10kg)
              비즈니스운임 : 1인당 2개 (각 10kg)
※ 단, "상기 수하물 외 추가 휴대가능 물품" 1개 추가 소지 가능
추가 휴대 가능 물품도 기존 허용량 중량인 10 KG내 포함 (교통약자 추가 물품 예외)
[예] 수하물1개(캐리어 또는 백팩) + 외투 또는 액세서리(담요,소형전자기기 등)

3. 추가로 휴대 가능한 물품
- 전자제품(노트북, 소형 카메라, 휴대폰, 태블릿 PC)
- 가방 및 외투(서류 가방, 핸드백, 외투, 모포)
- 유아용 물품(비행 중 사용할 유아용 음식물, 유아용 Carrying Basket Bassinet, 1자형 접이식 소형 유모차 (기내 보관 공간이 가능할 경우))
- 보조견(맹인 인도견 또는 농아 보조견 1마리)

 

- 그 외
소량의 면세품, 적량의 독서물, 쌍안경, 우산, 지팡이, 목발 등
쉽게 파손되거나 부패될 수 있는 물품, 화폐, 유가증권, 보석류, 골동품, 미술품, Sample 류, 인지류, 서류, 원고, Diskette, 기타 고가품 및 귀중품

 

4. 기내반입 제한물품
날카롭거나 뾰족하거나 긴 봉 형의 물품
모든 종류의 도검류, 골프채, 가위, 등과 같이 타 고객에게 위해를 입힐 수 있는 물품
화학물질, 유독성 물질, 폭발성 및 인화성 물질
평상시 사람이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 기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건

 

 

 

티웨이항공 위탁가능 무료 수하물 규정

위탁가능 무료 수하물은 승객이 여행 시 항공사에 위탁 의뢰하여 수하물표를 발행한 수하물을 말하며 공동운항편 위탁수하물 허용량은 해당 운항사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티웨이항공 위탁가능 무료수하물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위탁 가능 무료수하물 허용량 안내
- 국내선
[성인 및 소아]
이벤트/스마트운임 : 15kg
일반운임 : 20kg
비즈니스운임 :30kg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유모차 또는 유아용 카시트 중 1개

 

- 국제선
괌/사이판, 호주, 싱가포르, 울란바타르 이외 노선
[성인 및 소아]
이벤트운임 : 제공X
스마트운임 : 15kg
일반운임 : 20kg
비즈니스운임 : 30kg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이벤트운임 : 유모차 또는 유아용 카시트 중 1개
스마트/일반/비즈니스운임 : 10kg 이하의 수하물 1개 및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유아 운반용 요람 중 1개(총 2개)

 

괌/사이판 노선
[성인 및 소아]
이벤트/스마트/일반운임 : 1개, 각 23kg
비즈니스운임 : 1개, 각 30kg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10kg 이하의 수하물 1개 및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유아 운반용 요람 중 1개(총 2개)

 

호주 노선
[성인 및 소아]
이벤트운임 : 23kg
스마트운임/일반운임 : 30kg
비즈니스운임 : 40kg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이벤트운임 : 유모차 또는 카시트 중 1개
스마트/일반/비즈니스운임 : 10kg 이하의 수하물 1개 및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유아 운반용 요람 중 1개(총 2개)

 

울란바타르 노선
(22.7.6 ~ 24.03.30)
[성인 및 소아]
이벤트/스마트/일반운임 : 23KG X 2개
비즈니스운임 : 23KG X 3개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10kg 이하의 수하물 1개 및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유아 운반용 요람 중 1개(총 2개)

 

싱가포르 노선
(22.8.1 ~ 23.10.28)
[성인 및 소아]
이벤트운임 : 15KG
스마트/일반운임 : 23KG
비즈니스운임 : 32KG

 

[만 2세 미만의 유아(좌석 미점유)]
10kg 이하의 수하물 1개 및 휴대용 유모차, 보행기, 카시트, 유아 운반용 요람 중 1개(총 2개)

 

2. 무료수하물 크기
가로+세로+높이 합이 203cm 이하 (단, 괌/사이판 노선은 2개 짐을 합친 합이 273cm 이하)
※ 위탁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분리하여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3. 위탁 불가 무료수하물 물품
-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캠코더, 카메라, MP3 등 고가의 개인 전자제품
- 화폐, 보석류, 귀금속류, 유가증권류, 기타 고가품, 견본류, 서류, 파손되기 쉬운 물품, 부패성 물품 등
- 리튬 배터리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위험물 규정에 의거하여 손님이 여행 중 개인 사용 목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소량에 한하여 운송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유실물 센터 유실물 찾기 방법

티웨이항공 이용 시 유실물이 발생했다면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유실물 센터에서 유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유실물 센터에서는 기내에서 잊고 내린 물건을 습득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기내에서 발견되는 물품은 주로 도착지 공항에서 습득되는 경우가 많으니 도착지 공항을 기준으로 찾는것이 좋습니다.

 

인적 사항이 기재되어있는 여권이나 신분증, 현금과 같은 중요 물품은 공항 경찰대로 인계됩니다. 또한 면세 범위를 초과하는 물품은 세관으로 인계됩니다. 일반적으로 습득 후 1개월 이내 찾아가지 않는 물품에 대해서는 복지 기관에 기증하거나, 자체적으로 폐기됩니다. 또한 부패가 예상되는 물품은 다음날 폐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아래의 티웨이항공 유실물 찾기 페이지로 들어가신 후 도착공항/편명/운항기간 등을 입력해 유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실물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웨이항공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티웨이항공 유실물 센터 유실물 찾기

 

 

 

만약 공항 내 이동 또는 공항 시설 사용 중 분실한 물품은 해당 공항의 유실물 관련 기관에 문의해야 합니다. 유실물 관련기관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주공항
공항공사 운영팀 : 062-940-0314


- 김포공항
공항공사 운영팀 : 02-2660-4097
세관 : 02-6930-4999

 

- 대구공항
공항공사 운영팀 : 053-980-5320

 

- 인천공항
공항공사 운영팀 : 032-741-3110~4

 

- 제주공항
제주공항 유실물센터 : 064-797-2521
세관 : 064-764-1984

 

- 김해공항
분실물센터 : 051-974-3776

 

- 양양공항
속초경찰서 공항분실 : 033-634-0363

보안팀 : 033-670-7429

 

- 청주공항
공항종합안내 : 043-210-6114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홈페이지 문의하기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연결이 힘들거나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경우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 문의내용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취소, 환불, 변경, 기내서비스, 수하물, 유실물 등의 문의부터 칭찬, 불만, 제안 등을 선택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문의하기 위해선 티웨이항공 아이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티웨이항공 고객센터 홈페이지 문의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