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이메일 주소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이메일 주소 안내입니다. 당근마켓은 판교장터로 시작해 현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중고거래 앱이며 대표적인 지역 생활 앱입니다. 2015년 7월 출시하였으며 현재는 직거래하는 사람들은 거의 당근마켓을 이용할 정도로 시장점유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직거래가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사용자끼리의 거래에서 분쟁이나 문제가 안 생길 수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당근마켓 고객센터를 통해 당근마켓 이용 중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문의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아래에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 이메일 주소 등을 소개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9736번입니다. 단, 당근마켓 고객센터에서는 사기거래나 분쟁같은 일에 대해 전화상담은 어렵고 앱을 통한 문의를 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근마켓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세금계산서를 이메일로 발송해 주니 광고를 하는 분들이나 마케팅 관련문의는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 당근마켓 이메일주소 : cs@daangnservice.com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9736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당근마켓 앱 고객센터 문의 방법

전반적으로 앱이나 인터넷서비스를 하는업체들은 전화연결을 통한 상담이 어렵고 대부분 앱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문의하는 것이 더 나을 때가 많습니다. 직거래 중 사기나 문제가 생겼을때 빠르게 고객센터 연결이 안 된다는 것은 요즘시대에 아쉬운 입니다. 당근마켓도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거보다 당근마켓 앱 고객센터를 통해 필요한 것을 문의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당근마켓 앱 고객센터 문의는 당근마켓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당근마켓 앱 실행 > 나의 당근, 자주묻는 질문 >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 카테고리 선택

당근마켓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 나의 당근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가장 밑으로 내리면 기타에 자주 묻는 질문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또 가장 밑으로 내리면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광고문의부터 비즈프로필 문의, 당근페이문의, 검색 문의 등 다양한 문의 카테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상담메뉴를 선택하여 문의를 하면됩니다. 해당되는 문의 카테고리가 없다면 가장 하단에 기타 문의를 선택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당근마켓 고객센터

 

 

 

 

당근마켓 중고거래 사기 당했을 경우

당근마켓을 이용하다가 사기를 당하면 신고하기를 눌러서 당근마켓 측에 일단 사기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탈퇴했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에는 당근마켓에서 별도로 해줄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항상 조심해서 당근마켓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당근마켓앱에는 사기죄 신고는 국내법상 피해자가 직접 신고해야 하기 때문에 관할 경찰서의 민원실에 직접가서 신고해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단, 경찰서에 신고를 할 때 거래 상대방의 개인정보를 모르는 경우에는 수사기관에 당근마켓으로 관련 공문을 보내달라고 요청하면 당근마켓 측에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당근마켓, 당근페이 FAX 번호 : 0303-3441-4253

 

당근마켓 이용 시 사기나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택배거래는 가급적 피하시고 직거래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할 때는 거래 관련 대화는 반드시 당근마켓 채팅으로 이야기해야 하며 카카오톡이나, 문자, 오픈채팅방으로 대화하면 안됩니다. 또 입금을 해야만 한다면 상대방의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입금 전에 경찰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기피해 계좌번호(전화번호)조회' 에서 최근 사기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 외부링크는 위험할 수 있으니 거래할 때 별도의 외부링크 유도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이용 중 사기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당근마켓 앱의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서 당근마켓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마켓 자주 묻는 질문

당근마켓 앱의 고객센터에서는 사용자가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놓은 페이지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당근마켓 사용중에 분쟁이나 사기 관련이 가장 문의가 많기 때문에 아래에 당근마켓 분쟁이나 사기 관련 자주 묻는 글을 모아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당근마켓 이용 중 사기가 의심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사기로 의심되는 경우, 신고하기를 통해 당근마켓에 알려야 합니다.
1. 상대방과의 채팅방 오른쪽 위 점 3개 > 신고하기, 또는 상대방의 프로필 접속 후 오른쪽 위 점 3개 > 신고하기
2. 사기당했어요 클릭
3. 발생한 상황 클릭
4. 자세한 내용을 기재하여 당근마켓팀에게 보내면 됩니다.
Q. 당근마켓 이용 중 거래분쟁이 발생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대화를 통해 거래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상대방을 신고해야합니다.
1. 상대방과의 채팅방 오른쪽 위 점 3개 > 또는 상대방의 프로필 접속 후 오른쪽 위 점 3개 클릭
2. 거래/환불 분쟁 신고 클릭,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는지 내용을 포함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Q. 휴대폰 인증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줘도 괜찮나요?
A. 당근마켓 휴대폰 인증번호는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확인하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인증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면, 내 당근마켓 계정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사기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절대 알려주면 안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