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객번호 만들기 방법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객번호 만들기 방법 안내입니다. DHL은 독일의 배송사로서 1969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종합 우편/물류 서비스회사입니다. 한국에는 1977년에 일양 익스프레스가 DHL에게 한국에서의 총대리점 판권을 매입하여 40년이 넘는 상당히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DHL 코리아 역시 서류와 물품의 픽업과 딜리버리가 주 업무이며 전 세계에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이동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DHL을 이용하는 분들은 DHL 수출입 통관 관련사항이나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DHL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고객번호 만들기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001번입니다. 이 번호는 DHL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픽업예약 및 통관 관련문의, DHL 관련 일반 문의가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또한 DHL 배송조회 자동 음성서비스 전화번호는 ☎1522-7500번입니다. 배송조회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DHL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월요일/공휴일 8시 ~ 24시, 화~금요일 0시 ~ 24시, 토요일 0시 ~ 1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영업시간
DHL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001 월요일/공휴일 8시 ~ 24시, 화~금요일 0시 ~ 24시, 토요일 0시 ~ 16시
(일요일 휴무)
DHL 배송조회 자동 음성서비스 전화번호 ☎1522-7500

DHL 고객센터

 

※ DHL 본사 주소

- 주식회사 디에이치엘코리아 대표자 한병구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28길 22 (일양빌딩 신관)  04151
- 사업자등록번호: 105-86-19360

 

 

 

 

DHL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 및 채팅 상담 방법

DHL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메일 문의나 채팅 문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문의는 DHL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 및 일반문의 메뉴를 선택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운송장 번호, 성함, 이메일주소, 고객번호, 우편번호, 전화번호,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작성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을 해줍니다.

 

DHL 채팅 상담 역시 DHL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운송물 조회, 상담원연결 채팅, 청구문의, 견적 받기, 고객번호 개설, 애플 문의 등 챗봇을 이용하거나 상담원연결을 하여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DHL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 및 채팅 상담 바로가기

 

 

 

 

DHL 고객번호 만들기 방법

정기적으로 해외로 물품을 발송하고 있으며 DHL 고객번호를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DHL 고객번호를 만들면 할인요금, 청구 옵션, 발송물 모니터링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DHL 고객번호는 DHL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성함 및 국가,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DHL 고객번호 만드는 경로는 아래 DHL 홈페이지 접속 후 하단에 고객번호 개설하기 메뉴를 클릭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DHL 고객번호 만들기

 

 

 

 

DHL 반품 및 환급 절차

해외 직구 물품의 반품 및 환급 절차 안내입니다. 개인이 자가사용을 목적으로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 방법에 따라 수입한 물품에 대하여 구매의사를 취소하고 반품 수출하는 경우에 수입신고 당시의 성질이나 형태가 변경되지 않으면 수입시점에 납부한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DHL은 이용자가 관세 환급 절차가 간편하고 신속하게 진행되도록 환급 절차를 안내하고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물품 발송 전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야 합니다. 더불어 2018년 4월 10일 부 세관 제도 개선에 따라 위약 환급면허가 아닌 목록통관 물품으로 수출 신고가 되어도 환급이 가능하니 이용자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선택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물품이 DHL이 아닌 다른 업체를 통해 수입된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나 인천공항세관이 아닌 다른 세관에서 통관이 진행된 경우 이용자분이 직접 수입지 세관에 환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1. 환급 신청 기간
- 수입신고 수리일로부터 6개월 이내

2. 반송 면허 구비서류 (목록통관)
- 수출 인보이스
- 이용자분이 물건을 구매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반송용 서류를 직접 출력하시거나 DHL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3. 환급 신청방법 및 구비서류 (관세청에 직접 신청)
1) 전자 환급 신청방법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접속 -> 전자신고 -> 신고서 작성 -> 제세/담보/관세법 환급 -> 7번 항목 과오납 및 계약상이, 멸실변질손상 환급 신청서
- 처리 세관/처리과 선택 : 환급 받고자 하는 세관 / 심사정보과 또는 조사(납세) 심사과
- 계약상이 사유 구분 선택 : [E] 개인 자가 사용 수출 (단, 위약반송 정식수출 면허 시 [A] 계약 상이 수출 선택 후 수출 신고번호 입력)


2) 구비서류: 전산 시스템에 파일 첨부 제출 (전자신고 시 환급 신청서 생략)
- 비엘, 인보이스(반품을 위해 수출된 운송 확인 서류)
- 판매자가 발행한 반품 확인 서류 (불량 또는 반품에 대한 판매자 수락 내용, 이메일 등)
- 환불 영수 자료 (환불 영수증 또는 입금내역)
- 통장사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외국 금융기관의 국내지점 등은 제외)

 

4. 환급 기본 절차
- 발송 예약 시 목록통관 반송 물품으로 예약 직원에게 안내
- 물품 픽업 직원에게 목록통관 구비서류 전달 외 환급신청 서류는 제공하지 않음
- 판매자가 환불을 완료한 이후 상기 안내된 서류를 구비하여 세관에 직접 환급신청 가능 (전자신청 불가 시 환급 대행 신청 가능하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환급 신청 후 약 1~2주일 소요

 

 

 

 

DHL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DHL 예약 마감시간과 픽업 마간시간은 다른 건가요?
A. 네, 예약 마감시간 전에 예약을 완료해야 업무직원이 업무시간 마감전에 물품을 픽업할 수 있습니다.
Q. DHL을 이용하려는데 관세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A. 관세 산출은 과세 물품의 과세 값에 따라 달라집니다. 과세 물품에는 품목분류번호라고 불리는 HS 코드가 부여되며 관세 산출에 사용됩니다. 이 분류체계는 세계관세기구에 의해 결정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 배송되는 물품이 선물이든지 아닌 지간에 항상 목적지 국가의 관세법에 의해 적용되는 수입절차를 통과해야 합니다.
- 목적지에 도착한 물품은 사용 목적이 아닌 발송국, 물품금액 및 수량을 기준으로 통관이 진행되며, 과세품을 해외에서 반입하게 될 때에는 관부가세 납부 대상이 됩니다.
Q. 왜 수취인이 관세 및 세금을 납부해야 하나요?
A. 관세 및 세금은 도착지 국가의 세관에 의해 부과되며 수취인에게 지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 DHL은 수취인을 대신하여 요금을 지불하고 배송 전 또는 배송 시 수취인으로부터 지불금을 수령합니다.
- 일반적으로 DHL은 이러한 지불금이 수령되기 전까지 물품을 배송할 수 없습니다.
Q. DHL을 이용하여 선물을 보내려 합니다. 수취인 대신 관세 및 세금을 지불할 수 있나요?
A. 수취인을 대신하여 관세 및 세금을 지불하려면 DHL 고객 번호가 필요합니다.
Q. 통관이 진행됨으로써 내야 하는 추가적인 비용은 무엇인가요?
A. 수입되는 물품의 종류와 가격에 따라, 다음의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수입 관세 (운송료를 포함한 총 물품 금액의 일정 비율)
- 현지 세금
- DHL 관세 선지급 수수료
- 기타 수입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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