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고객센터 위치 안내입니다. DGB생명은 DGB금융그룹 계열의 생명보험사로 종신보험, 변액보험, 연금보험, 건강보험, 상해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DGB생명 보험상품에 대한 문의나, 보험금 청구 문의, 해지 문의, 제지급 문의, 보험증권 문의 등 DGB생명 보험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 DGB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DG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고객센터 위치 등을 소개합니다.
DG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DG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4770번입니다. DGB생명 보험금 청구 문의, 사고보험금 상담, 변액보험 상담, 보험료 납입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DGB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DG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477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DGB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번호
DG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477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이 가능합니다. DGB생명 고객센터 ARS 이용요금은 일반 전화의 경우 서울 지역은 시내 통화 요금, 그 외 지역은 시외 통화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되며 070 인터넷전화 또는 휴대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1번. ARS 자동화 거래
- 1번.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 확인(1번 > 1번)
- 2번.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납입(1번 > 2번)
- 3번. 보험료 납입(1번 > 3번)
- 4번. 해지환급금 조회(1번 > 4번)
- 5번. 보험료 연체 안내(1번 > 5번)
- 6번. 연말정산용 납입증명서(1번 > 6번)
2번. 사고보험금 상담
3번. 상담사를 통한 업무
- 1번. 보험계약대출(3번 > 1번)
- 2번. 고객정보 변경(3번 > 2번)
- 3번. 보험료 납입(3번 > 3번)
- 4번. 보험계약 지급(3번 > 4번)
- 5번. 해피콜 상담(3번 > 5번)
- 6번. 연금저축수익률보고서 문의(3번 > 6번)
- 0번. 상담사 연결(3번 > 0번)
4번. 고령자 간편상담
5번. 변액보험 전문상담
6번. 소득공제납입증명서 발급
7번. 장애인전용 상담
0번. 당사 계약없는 고객
DGB생명 변액보험 전용 콜센터 상담 안내
DGB생명 콜센터(1588-4770) 전화 후 ARS에서 5번을 선택하면 변액보험 펀드주치의와 변액보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번. 변액상품 상담(5번 > 1번)
- 변액상품에 대한 안내
- 보험료 추가납입 제도 안내
- 인터넷고객창구 이용 정보 등
2번. 변액 펀드 상담(5번 > 2번)
- 펀드별 현황
- 펀드별 자산규모
- 펀드별 주식편입비율 등 구조 특징
- 펀드변경 신청 방법 및 절차 안내
- 펀드별 기간 수익률 등 자산운용보고서 정보
- 펀드별 운용정보 등 투자 관련 정보
DGB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및 청구서류
DGB생명 사고보험금 접수 방법에는 DGB생명 고객센터 또는 지점 방문, 우편접수, FAX/홈페이지/모바일 접수가 있습니다.
1. DGB생명 고객센터 또는 지점
2. 우편 접수 : (48789) 부산시 동구 중앙대로 361번길 14(수정동) DGB생명 2층 보험금 접수센터
3. FAX(0505-083-5420), 홈페이지, 모바일(DGB생명모바일창구앱) 접수 : 청구금액 100만원 이하에 한함
* 100만원 이하 보험금청구 시 사본 제출 가능
* 접수 관련 문의사항 : 콜센터(1588-4770)
DGB생명 사고보험금 신청을 할 때는 보험금청구 필수서류를 준비해야하며 FC 대리접수나 직계 가족 대리접수를 할때는 추가 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래 DGB생명 사고보험금 신청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DGB생명 사고보험금 청구서류 확인 바로가기
DGB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알아두어야 할 사항
1. 개인정보처리 등에 관한 동의사항 안내
- 보험회사가 보험금 접수, 손해사정 및 사고조사, 보험금 지급심사 등의 업무수행을 하기 위해서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험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 등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정상적인 보험금 접수가 불가합니다.
2. 보험금 지급조사 요청에 대한 동의
- 표준약관에 의거 계약자, 피보험자(보험대상자) 또는 보험금을 받는 자(보험수익자)는 계약 전 알릴 의무 위반의 효과 및
보험금 지급사유조사와 관련하여 의료기관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찰서 등 관공서에 대한 회사의 서면에 의한
조사요청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실확인이 끝날 때까지 회사는
보험금, 지급지연에 따른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3. 주소변경 통지
- 표준약관 (주소변경통지)에 의거 계약자는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하고
알리지 않을 경우 계약자가 회사에 알린 최종의 주소 또는 연락처로 알린 사항은 일반적으로 도달에 필요한 시일이
지난 때에 계약자에게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4. 보험금 등의 소멸시효
- 보험금 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단, 2015.03.12. 이전 청구사유 발생 건의 소멸시효는
2년입니다.(상법 662조, 2015.03.12. 개정시행)
DGB생명 고객센터 위치
DGC생명 고객센터에 직접 방문하실 분들은 아래 지역별 고객센터 위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서울 고객센터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5 (다동 85, DGB금융센터)
- 고객센터 : DGB금융센터 6층
- 대표번호 : 1588-4770
교통편
- 지하철 : 1호선 종각역 5번 출구(청계천 방향 200M)
- 2호선 을지로입구역 2번 출구(청계천 방향 270M)
2. 대구 고객센터
-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15, 5층(삼덕동2가 210-1) 진석타워 510호
- 대표번호 : 1588-4770
교통편
- 지하철 : 2호선 경대병원역 1번출구(도보 3분거리, 200M)
3. 부산 고객센터
-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361번길 14, 9층(수정동, DGB생명 부산본사)
- 대표번호 : 1588-4770
교통편
- 지하철 : 1호선 부산진역 5, 7번 출구(부산일보빌딩 뒷편)
DGB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DGB생명 창구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DGB생명 창구 이용시간은 평일 9:00∼16:00까지이며 금융기관 주 5일제 근무제 실시에 따라 토요일은 업무를 보지 않습니다. 또한 창구 내방이 어려운 분은 DGB생명 콜센터(1588-4770)로 연락하면 각종 고객서비스 업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DGB생명 콜센터 처리 가능업무: 약관대출 등 제지급 업무, 해약 및 실효해약 관련 업무, 보험증권 등 각종 증명서 발급 업무, 기타 고객 안내 업무
Q. DGB생명 보험증권은 보험가입 후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A. 보험증권은 가입한 보험계약의 성립과 그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증서로 계약 후 30일 이내에 계약한 설계사 또는 우편(요청 시)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습니다.
Q. DGB생명 청약 철회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한 날부터 30일이 초과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Q. DGB생명 보험증권을 재발급받고 싶습니다.
A. 보험증권 재발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콜센터 전화신청
계약자 본인이 DGB생명 콜센터(☎1588-4770)로 연락하면 계약자 확인절차 후 보험증권 재발행 신청
2. 고객센터 및 지점 방문신청
- 계약자 내방 시 : 주민등록증
- 대리인 내방 시 : 계약자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대리인 신분증
3. 주의사항
- 증권 재발행 우편수령 시 일반우편으로 발송이 됩니다. 이에 따라 수령하는 시점이 다소 지연되거나 분실의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점방문으로 수령하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Q. DGB생명에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한 내용을 보고 싶습니다.
A. DGB생명에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는 경우, 인터넷 고객창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DGB생명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로그인 → 조회서비스 → 보장내역조회
※ 단, 인터넷 고객창구의 모든 사항은 보험계약자를 기준으로 조회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477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