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자/채팅 상담 이용 방법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자/채팅 상담 이용 방법 안내입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사용처 문의, 결제관련 문의, 카드발급 및 사용 문의, 수령등록 문의, 자동재충전 문의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럴때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자/채팅 상담 이용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3412번입니다.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카드배송 문의, 수령등록 문의, 카드 발급 문의, 가맹점 문의, 결제 관련 문의, 카드사용 문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2:00, 13:00 ~ 18:00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3412 평일 09:00 ~ 12:00, 13:00 ~ 18:00까지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 ARS 1번 : 재충전

- 2번 : 잔액조회

- 4번 : 상담원연결

 

문의량에 따라 통화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온라인 및 문자/채팅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잔액조회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및 농협카드 콜센터(☎1644-4000)에서도 가능하며 카드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에 관련된 업무는 전화상담으로 처리가 어렵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요금 : ARS멘트 시작부터 일반전화요금 부과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2:00, 13:00 ~ 18:00까지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문자상담 이용 방법

문화누리카드 문자상담 이용 방법은 문의내용을 문자메시지로 작성한 후 1544-3412로 전송하면 됩니다. 문자상담으로는 카드발급 및 재충전방법, 본인충전금 충전 및 환불방법, 카드 수령등록 방법, 합산 신청방법, 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온라인 사용등록 방법, 가맹점 조회 등 일반 카드사용 방법 안내에 한해 상담 가능합니다. 카드발급 상태확인, 잔액확인, 사용내역확인, 합산내역 확인 등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한 문의는 전화상담(1544-3412)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요금 : 휴대전화 문자요금 부과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2:00, 13:00 ~ 18:00까지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채팅/챗봇상담 이용 방법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채팅/챗봇상담 이용 방법 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 상담이용안내 → 채팅상담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상담으로는 카드발급 및 재충전방법, 본인충전금 충전 및 환불방법, 카드 수령등록 방법, 합산 신청방법, 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온라인 사용등록 방법, 가맹점 조회 등 일반 카드사용 방법 안내에 한해 상담 가능합니다. 카드발급 상태확인, 잔액확인, 사용내역확인, 합산내역 확인 등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한 문의는 전화상담(1544-3412)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요금 : 휴대전화로 인터넷 접속시 데이터요금 부과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2:00, 13:00 ~ 18:00까지

 

 

 

 

문화누리카드 사용 방법

카드 사용

1.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2023년에는 1인당 연간 11만원을 지원합니다.
2. 사용하지 않고 남은 지원금은 사업종료일(2023.12.31.)이 지나면 국고로 자동 반납처리 됩니다.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음)

3. 카드사용 취소 관련 유의사항
※ 환불, 취소 결제변경 등은 가맹점과 카드사 정책에 따라 모든 카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이에 소요되는 기간이나 절차를 단축하거나 조정할 수 없습니다.
* (당일취소)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신 후 당일취소하였다면 대부분의 가맹점에서는 취소 당일 환불이 됩니다. 다만 가맹점의 취소-환불 정책이나 취소시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단, 기차, 시외버스 등 교통분야 이용금은 당일 취소하셔도 당일 환불이 불가합니다.)
* (당일취소 아닌경우) 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 가맹점에 따라 3일에서 10일(영업일 기준) 정도 소요됩니다. (가맹점 취소-환불 정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됨)
* 문화누리카드의 사용기간은 12월31일까지 입니다. 결제 취소 후 문화누리카드 이용기간(12월 31일) 내에 환불받지 못할 경우 지원금 사용이 불가하오니 이용기한이 얼마 남지않은 12월에 취소(부분취소, 교환 등 포함) 시에는 특히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예를 들어 12월 24일에 결제 후 12월 29일에 취소를 한다면 3~10일 후 취소 승인이 되며 이용마감일이 지난 후이므로, 지원금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 공연, 교통, 숙박 등 예약 상품도 이용기간 이후 취소 또는 이용기한 내 환불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국고로 자동 반납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으로 인한 상품 자동취소의 경우도 이용기간 내에 환불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국고로 자동 반납됩니다.

 

카드합산

1.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 발급받은 카드가 여러 장인 경우 한 장의 카드에 지원금을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시설 거주자와 외국인 세대원의 경우에는 합산 하실 수 없습니다)
2. 합산방법
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문화누리카드 합산 신청서[별지 제5호서식]를 작성하여 제출
②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합산 신청 : 카드발급/잔액조회→카드비밀번호 변경 및 개인정보수정에서 카드합산 동의에 체크→세대별 카드 잔액합산 신청에서 합산 가능
3. 합산처리기간 : 합산 신청일로부터 1일 소요
4. 유의사항 : 합산카드에도 본인 부담금 충전 가능, 당해 사업연도 내에서 합산된 카드는 분할 불가, 본인 충전금은 합산 불가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문화누리카드로 케이블 TV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나요?
A. 각 지역별로 문화누리카드 결제 가능한 케이블TV 사업자가 상이합니다.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 사용하기 → 오프라인 가맹점 안내]에서 가맹점 명단을 확인하시어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케이블 TV 콜센터를 통하여 월별 이용료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매년 12월 이용하신 요금은 그 다음해 1월에 청구됨에 따라, 당해 12월에는 결제가 불가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문화누리카드로 고속버스, 시외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온라인, 현장결제, 모바일 앱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다만, 오프라인 시외버스 이용 시 결제불가한 터미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용하시기 전 방문하실 시외버스 터미널에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Q. 문화누리카드로 문화상품권, 영화관람권 구매가 가능한가요?
A. 문화누리카드로 상품권(문화상품권 포함) 및 유가증권, 공연관람권 등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예외적 허용- 영화관람권
Q. 문화누리카드로 항공권 구입이 가능한가요?
A. 국내선만 결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오프라인 가맹점] 및 [온라인 가맹점] 메뉴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인터파크 투어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예매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기프트카드 형식인 문화누리카드로는 예매가 불가하지만, 문화누리가맹점인 여행사에서 항공권만 따로 판매하는 경우에는 구입이 가능합니다.
Q. 문화누리카드로 주유소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문화누리카드로 주유소는 이용 불가합니다 . 문화누리카드 사용 가능 가맹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온라인)(https://www.mnuri.kr) 사용하기의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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