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용가능 가맹점 안내입니다. 서울페이는 서울페이는 서울시의 새로운 지역화폐 & 시민 생활 플랫폼으로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및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편의 기능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서울페이 이용 중 서울페이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서울페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서울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용가능 가맹점 등을 소개합니다.
서울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3737번입니다. 서울페이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서울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3737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서울페이 회원가입 방법
서울페이는 서울시의 새로운 지역화폐 & 시민 생활 플랫폼으로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 및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 편의 기능이 제공됩니다.
1. 서울페이 주요 서비스
- 상품권 현금/카드 구매, 구매취소, 환불, 선물하기
- 상품권 QR결제로 편리한 지역화폐 사용
- 상품권 가맹점 조회/추천, 이용가맹점 평점/리뷰 등록
2. 회원가입 방법
1) 가입 대상
- 상품권 구매/사용 고객, 지역화폐 가맹점주 및 직원
2) 가입 연령
- 만 14세 이상
3) 가입 방법
- 휴대폰에 서울Pay+ 앱 설치 후 회원가입
4) 기타 사항
- 회원 가입 시 별도 ID 등록이 없으며, 간편 비밀번호 설정
3. 구매계좌 등록
- 회원 가입 시 본인명의 계좌를 구매계좌로 등록 가능.
- 구매계좌등록 시 오픈뱅킹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며, 상품권 보유가능 한도가 200만원으로 증액되어, 상품권 구매 시 편리.
4. 로그인 방법
- 회원가입 시 설정한 간편비밀번호 또는 지문/Face ID 인증 방식 (생체인식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인 경우)으로 로그인이 가능
- 자동 로그인 설정 시 보다 편리하게 접속 가능
5. 앱 삭제 / 휴대폰 변경
- 회원 가입 후 앱을 삭제하거나 휴대폰 변경 시 회원 재가입은 불필요
- 앱 재설치 후 로그인 시 본인 재인증 또는 간편비밀번호 재설정 필요
6. 회원탈퇴
- 상품권(정책수당 포함) 보유잔액 소진 후 탈퇴 가능
- 탈퇴 후 24시간 이후부터 재가입이 가능 (탈퇴 전 지역화폐 이용거래 내역 조회 가능)
서울페이 상품권 구매 방법
1. 상품권 보유한도
- 상품권을 보유할 수 있는 한도금액으로서, 회원 가입 시 초기 보유한도는 50만원
- 구매계좌 등록 시 상품권별 보유한도는 150만원이며, 상품권별 상이할 수 있음
- 정책수당은 보유한도에 포함되지 않음
- 법인지급 상품권은 보유한도 별도로 150만원으로 적용됨
2. 상품권 구매방법
- 서울Pay+ 홈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구매가능
- 서울Pay+ 앱 외 판매점 앱(신한pLay, 신한은행SOL, 티머니, 머니트리, 땡겨요)에서도 구매 가능
- 구매방법은 신용/체크카드 또는 구매계좌 자동인출
※ 신용카드로 구매 시에는 월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환불 및 선물하기 불가
- 상품권별 구매한도 및 본인 보유한도 내 구매 가능
3. 구매계좌 등록
1) 메뉴 위치
- 마이페이지 > 구매계좌 관리
2) 본인 개인의 실명 계좌에 한해 1개만 등록/변경 가능
3) 구매계좌 등록 시 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및 계좌 검증, 출금이체 동의 절차 진행
4. 구매 유의사항
1) 구매한도
- 서울시·자치구 1회/월/연 구매한도 범위 내 구매 가능
2) 구매할인
- 구매 할인율은 서울시 ·자치구 등 발행기관에서 지정하며, 해당 상품권 구매 시 확인 가능
3) 상품권 구매 시 고객확인제도에 따라 자금세탁거래여부 검증
5. 구매내역 확인
- ‘이용내역 > 구매내역’에서 구매이력, 구매취소 내역 및 구매 수단 확인 가능
6. 구매취소 및 환불
- 구매 후 미사용 시 ‘구매내역 > 구매내역 상세’에서 구매취소 가능 (취소기한제한 / 취소수수료 없음)
- 서울시·자치구에서 정한 환불가능 사용비율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 가능 (단, 구매 시 할인받은 금액은 미사용 비율만큼 차감될 수 있음)
- 신용카드로 구매한 상품권 및 선물받은 상품권은 환불 불가
7. 선물하기
- 상품권 보유잔액에서 서울Pay+ 회원 / 비회원에게 모두 선물 가능하며, 선물한 상품권은 ‘이용내역 > 선물내역’에서 확인 가능.
※ 서울Pay+ 비회원은 앱 회원가입 후 선물 수령 가능
- 선물 수령 후 선물취소, 수령 거절 또는 수령 기한 경과 시 취소 가능
- 정책수당, 페이백 상품권은 선물하기 불가(단, 서울시·자치구에서 선물 가능 하다고 정한 정책수당에 한해서는 선물하기 가능)
8. 정책수당
- 정부/지자체에서 지급하는 복지지원금으로서, 서울Pay+앱에서 지급받은 정책수당 확인 가능
서울페이 결제 방법 및 사용가능 가맹점
1. 상품권/정책수당의 결제수단
- 서울Pay +앱 QR로 결제 가능하며, 신한pLay(신한플레이), 신한은행SOL(쏠), 티머니, 갤럭시아 머리트리 APP에서도 QR 결제 가능 (신한 땡겨요 앱에서는 2022년 상반기 중 가능)
2. 모바일 QR 결제
1) 서울Pay + 앱에서 QR을 생성하거나 스캔하여 상품권을 사용, 상품권 잔액이 부족한 경우 부족금액 카드 결제 가능
2) 가맹점 QR을 스캔
- 서울Pay + 홈화면 ‘QR결제’ 클릭 > QR코드 스캔 > 결제금액 입력(고객)’
3) 고객 QR을 스캔
- 서울Pay + 홈화면 ‘QR결제’ 클릭 > 고객 QR코드 or 바코드 스캔 > 결제금액 입력(가맹점)’
3. 터치결제
- 서울페이 고객 홈에서 터치결제를 원하시는 상품권이나 카드를 선택하시면 결제 정보가 약 50초간 송출됩니다. 결제 정보 송출 상태에서 휴대폰 뒷부분을 가맹점 단말기의 마그네틱 인식부(카드를 긁혀 인식하는 곳)에 가져다 대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LG페이와 동일)
- 삼성페이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삼성페이에 로그인된 상태)인 경우에만 터치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사용가능 가맹점
- 상품권은 신한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중 서울시 및 자치구의 기준에 따라 지정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
5. 가맹점 리뷰 등록/조회
- 상품권 가맹점 이용 후 별점 등록 및 후기 작성 가능
- 가맹점 리뷰는 상품권 이용고객 및 가맹점주가 조회 가능
※ 가맹점주 답글 등록 가능
- 허위사실 등 게재 시 리뷰 신고 가능(→ 숨김/삭제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