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는 전세계의 섬들

섬은 때로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해수욕을 하고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추억의 공간을, 때로는 한적한 곳에서 홀로 사색할 수 있는 시간을, 때로는 저무는 노을을 바라보며 잠시 잊고 있었던 감성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전 세계에는 독특한 모양으로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는 섬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일부는 위성으로만 볼 수 있는 섬도있고 배를 통해서 볼 수있는 섬들도 있으며 비행기 투어를 통해 아름다운 섬모습을 볼 수 있는곳도 있습니다. 아래에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는 전세계의 섬들을 소개합니다.




8. 스마일 3도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는 퉁구 압둘라만 해양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피, 마무틱, 마누칸, 가야, 슈르그 5개의 섬을 묶어 만든곳으로 산호초로 둘러싸인 모습이 압권인 곳인데요.


이 중 마누칸, 마무틱, 슈르그 섬은 두눈과 웃고있는 듯한 입모양으로 마치 사람의 얼굴처럼 보이는곳으로 스마일 3도라고 불리며 사진공유 사이트에서 인기를 얻고있는 곳입니다.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즐거워지는 이 섬들은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을 출발하는 비행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7. 이사벨라 섬 (갈라파고스 제도)


갈라파고스 제도의 이사벨라 섬은 길이 20km, 최고점은 1,432m의 태평양 적도부근에 있는 L자형 화산섬으로 알베마를섬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곳은 거대한 황소거북이나 바다도마뱀의 서식지로서 생물지리학상으로도 주목받고 있는곳입니다. 


갈라파고스를 구성하는 풍부한 섬들 사이에서도, 이사벨라 섬이 눈에 띄는 이유는 위성 사진으로 볼 때 해마와 닮은 모양을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6. 가즈 섬 (크로아티아)


하늘에서 바라보면 붕어빵처럼 생긴 이 섬의 이름은 '가즈 섬' 입니다. 크로아티아의 서쪽, 아드리아 해의 북쪽 끝에는 이스트라 반도가 있습니다. 이스트라 반도 인근 14개 섬을 묶어 브리유니(Brijuni) 국립 공원으로 지정했는데 가즈 섬은 브리유니 14개 섬 중 하나입니다.

가즈 섬이 있는 브리유니 국립공원은 태고에 공룡이 거닐은곳으로도 유명한데, 현재 200여 개의 공룡 발자국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5. 몰로키니 (하와이)


마우이 섬에는 스노클링을 즐기기 위한 장소가 몇 군데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몰로키니' 라는 곳입니다. 몰로키니는 바닷속 용암벽이 파도를 막아줘서 열대어들이 서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인데요. 그래서 스노쿨링으로 많은 물고기들을 관찰할 수 있는 마우이섬의 핫 스팟으로 꼽힙니다. 오랜 파도의 영향으로 마치 초승달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몰로키니 섬입니다.




4. 갈리 섬 (이탈리아)


돌고래와 똑같이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는 갈리 섬은 이탈리아 포지타노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헬리콥터와 보트 접근해야 하는 이 섬은 개인 소유의 섬입니다. 러시아의 전설적 무용수 루돌프 누레예브가 소유했던 것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전하는 말에 따르면, 이곳은 호머가 남긴 서사시 ‘오딧세이’의 한 장면의 배경이라고 합니다.




3. 치킨 섬 (태국)


태국의 남서쪽 끝자락에서 안다만(Andaman) 해를 마주 보며 섬 130여 개를 품은 끄라비는 태국 최대 섬 휴양지인 푸껫에서 동쪽으로 바다를 건너 45㎞가량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끄라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코스 중  4개섬 투어가 있는데, 투어를 통해 닭머리 모양을 하고 있는 치킨 섬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섬들은 모두 위성이나 섬 위에서만 독특한 모양을 볼 수 있지만 태국의 치킨섬은 4개섬투어를 통해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팜 주메이라 (두바이)


팜 주메이라는 두바이 정부 소유의 부동산 개발사인 나킬(Nakheel)사(社)가 바다를 매립해 건설했습니다. 두바이 해안에 팜제벨알리(Palm Jebel Ali), 팜데이라(Palm Deira)를 비롯한 3개의 야자나무 형태 인공섬을 만들 계획인 팜 아일랜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설되었으며, 그중 팜주메이라가 가장 작습니다.


팜 주메이라는 전체적으로 야자나무 형태이며 하나의 굵은 나무줄기와 17개의 가지로 구성되었으며, 11km의 긴 방파제로 이루어진 초승달 형태의 섬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나무줄기 부분에는 아파트와 상가가 들어섰고, 가지 부분에는 고급 주택과 빌라 등의 거주단지, 초승달 부분에는 초호화 호텔과 휴양시설이 들어서 있습니다.




1. 타바루아 섬 (피지)



자연환경에 의해 형성된 하트 모양의 섬으로 유명한 타바루아 섬은 2005년 대한항공 FIJI 광고에 배경으로 등장하여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경비행기 투어를 통해 하트모양의 섬을 제대로 관찰할수있습니다.


타바루아 섬이 하트모양을 하고 있어 로맨틱한 휴가를 꿈꾸는 커플이 찾는곳이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아름다운 열대어와 산호들을 감상할 수 있는 스노쿨링으로 유명해서 많은 다이버들을 불러모으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람과 파도가 세서 카약,보트 등 수상레포츠를 즐길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