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 AS 접수 방법 및 비용,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입니다. 브리츠(Britz)는 우리나라의 스피커 및 미니컴포넌트 수입업체입니다. 브리츠는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로 유명하며 주력 상품은 스피커이고, 블루투스 이어폰, 라디오, 사운드바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브리츠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했거나 고장 나서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 브리츠 서비스센터로 방문하거나 택배발송하여 AS를 받아야 합니다. 아래에 브리츠 AS 접수 방법 및 비용, 서비스센터 위치 등을 소개합니다.
브리츠 고객센터 전화번호
브리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31-908-1091번입니다. 브리츠 스피커, 이어폰, 사운드바 등에 문제가 있거나 고장나서 AS를 받아야 한다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브리츠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브리츠 고객센터 전화번호 | ☎031-908-1091 |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
브리츠 무상보증기간 및 AS 규정
브리츠 제품 무상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보증기간 확인불가능 시 제조년월로부터 15개월을 적용합니다. 보증기간내 무상수리 조건은 브리츠상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 시 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보증기간 내라도 무상수리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소비자 과실이나, 구조 변경 등이 이유이며 무상수리가 불가능하거나 무상보증기간이 끝났을 경우에는 수리받을때 별도의 부품비 및 기술료 등이 발생합니다.
브리츠 무상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1)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한 성능불량 및 고장
2) 고객사용중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
3) 당사 또는 당사에서 위임한 서비스기사 이외의 사람이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된 고장
5)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컴퓨터, 앰프, 기타 외부기기)
6)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고장 및 결함
7)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
8) 부품 별로 보증기간이 별도 명시되어 있는 경우
브리츠 부품비 및 AS 비용 산정기준
무상수리에 해당되지 않아 유상수리를 받아야 하는 경우 AS 비용이 발생합니다. AS 비용은 부품비, 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1) 부품비 : 부품가는 별도 선정된 부품 판매 가격에 따릅니다.
2) 기술료 : 수리비는 유상 수리시 부품비 외에 징수하는 기술료를 말하며 적용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1단계: 기본적인 수리를 요하는 경우(유닛, 저항 등) [기술료 \3,000원~10,000원]
- 2단계: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내부케이블, LCD, 등) [기술료 \5,000원~20,000원]
- 3단계: 정밀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기술료 \10,000원~30,000원]
(단, 부품비 및 운송요금 별도)
브리츠 AS 접수 방법
브리츠 제품 AS를 받으려면 브리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서비스센터에 택배를 발송해야 합니다. 브리츠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파주 1곳만 있기 때문에 근처에 거주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택배로 발송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브리츠 AS를 접수하기 위해선 브리츠 고객센터 전화번호 ☎031-908-1091번으로 전화하여 접수하거나 브리츠 홈페이지의 AS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홈페이지 AS 접수는 브리츠 홈페이지에서 상단 고객지원 > AS 접수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홈페이지에서 AS 접수를 하기위해서는 브리츠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브리츠 홈페이지 고객지원 바로가기
브리츠 AS 택배 발송 방법
브리츠는 서비스센터 방문 수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경기도 파주 1곳에만 서비스센터가 있기때문에 택배를 통해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브리츠 제품 AS를 위해 택배를 발송할 때는 가능하면 구입 당시 박스에 포장하되 제품 구입 영수증 사본과 제품의 증상, 성명, 연락처를 함께 기재한 후 첨부해서 발송해야 합니다. 또한 택배 배송 중 제품 파손을 막기 위해서 완충재등을 사용해 안전하게 포장한 후 택배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브리츠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평 일 : 오 전 10:00 ~ 오 후 17:00 (중식시간 12:00 ~ 13:00)
※ 위 업무시간 이외시간 (공휴일, 야간)에는 서비스나 전화상담 업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2. 서비스택배
로젠택배 (예약문의 1588-9988)
로젠택배 파주지점 0505-2788-311, 031-934-0944
3. 보내실 주소(브리츠 서비스센터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93-15 브리츠 고객지원팀 [031-908-1091]
도로명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한록산길 130번지 (성동리 693-15)
브리츠 스피커 잡음이 발생하는 경우 점검사항
브리츠 스피커에서 잡음이 발생하면 스피커와 연결된 컴퓨터나 음향기기 등의 케이블을 제거한 후 스피커의 전원만을 입력해 서 정상출력유무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1. 컴퓨터나 음향기기 등에 연결된 케이블을 제거했을 때, 잡음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연결된 케이블을 제거했을 때 잡음이 없으면 스피커와 연결된 컴퓨터나 외부기기 상의 문제입니다. 사운드카드 제조사나 외부기기 제조사로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연결을 해제해도 스피커에서 여전히 잡음이 들릴 경우
스피커 어댑터를 벽면 콘센트에 단독으로 꼽아봐야합니다. 집 내에 전열기구(옥 매트나 전기난로 히터 등)를 사용 중이라면 전원을 차단해 봐야합니다. 만약 문제가 여전히 발생할 경우 스피커 앰프(우퍼)와 어댑터, 볼륨조절기(유선)를 점검 받아봐야 합니다.
스피커에서 잡음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게 설치 환경과 연결기기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일반 음향기기의 경우 출력신호가 미약하므로 이를 증폭하기 위해 스피커에 앰프 회로가 내장되는데 미세한 전류라도 증폭이 되면 화이트노이즈라는 잡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화이트노이즈는 설치 환경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전압이 불안정한 단독주택, 배선시설이 복잡한 곳, 멀티탭 하나에 여러 전열기를 동시에 연결할 경우에는 화이트 노이즈 현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전압적인 요인 외에도 사운드카드의 불량 또는 컴퓨터 내부의 누전으로 인하여 잡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음향기기와 연결하여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점검해 봐야합니다. 또한 사운드 칩이 내장된 메인보드와 별도의 슬롯을 사용하는 일반 사운드카드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둘 중 하나의 기능을 해제시켜 주지 않을 경우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