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온라인 체크인 방법 안내입니다. 이스타항공은 우리나라의 저비용 항공사로서 일본 불매운동과 코로나의 여파로 약 3년간 운항을 하지 않다가 23년 3월 26일 김포-제주 노선부터 재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재운항을 시작한 만큼 이스타항공을 이용하는 분들은 항공권 예약/취소/변경/환불 등 문의를 위해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두면 좋을 텐데요. 아래에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온라인 체크인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080번입니다. 이 번호는 이스타항공 예약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이스타항공 항공권 예약/변경/취소/환불 등 항공권 관련 문의가 있을 때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영업시간 |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0080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이스타항공 분실수하물 찾기
이스타항공을 이용하다가 기내 휴대 수하물을 분실하거나, 위탁 수하물을 분실하거나 공항 내에서 유실물이 발생한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기내 휴대 수하물
- 기내에서 분실한 휴대수하물(개인 휴대품 포함)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고객센터 >고객의 말씀'에 문의하여 찾아야 합니다.
- 기내 선반에 보관하는 휴대수하물의 경우, 크기와 모양이 비슷한 경우가 많아 분실하거나 귀가 후 바뀜을 인지하고 항공사로 연락 오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므로 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내로 운반하는 모든 휴대수하물은 운송 도중 파손, 인도지연, 분실되었을 경우 또는 그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는 항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이스타항공 직원에 의한 피해 발생이 증명될 시 위탁 수하물의 보상 규정을 적용합니다.
2. 위탁 수하물
- 승객과 함께 도착하지 않은 위탁 수하물의 경우, 도착지 수하물 수취구역 내 이스타항공 직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Baggage Claim 서면 접수를 해야 합니다. 만약 직원을 만나지 못하거나 공항을 빠져나온 후, 수하물의 미 도착을 인지한 경우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고객센터 > 고객의 말씀'에 문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위탁 수하물을 운송, 보관 및 관리하는 과정에서 이스타항공의 고의 또는 과실로 수하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3. 공항 내 유실물 문의
- 김포공항 : 02-2660-4097
- 제주공항 : 064-797-2521
이스타항공 온라인 체크인 방법
온라인 체크인에는 온라인 탑승권과 모바일 탑승권이 있으며 탑승권 발급 방법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의 온라인 체크인 메뉴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체크인 이용 가능 시간은 항공기 출발 24시간 ~ 1시간 전입니다. 또한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반려동물 동반승객, 임신부 승객, 휠체어 요청 승객, 비상구좌석 사전 구매 승객은 온라인 체크인 이용이 제한됩니다.
1. 온라인 탑승권
온라인 탑승권이란, 홈페이지에서 인쇄할 수 있는 탑승권을 말합니다. 인쇄된 탑승권으로 출발 당일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를 거치지 않고 공항의 출국장 입장 및 항공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탑승권은 PC에서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2. 모바일 탑승권
모바일 탑승권이란, 모바일 화면에 출력되는 탑승권을 말합니다. 모바일 탑승권을 제시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공항의 출국장 입장 및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며 모바일 탑승권은 모바일에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온라인 체크인 및 탑승 절차
1) 기내 : 예매선택 > 지정좌석 선택 > 온라인 체크인 완료 > 탑승권 발급
2) 공항 : 보안게이트에서 스캔 > 항공기 탑승
4. 이스타항공 온라인 체크인 유의사항
- 항공기 출발 최소 30분전까지 공항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야 하며, 출발 10분 전에 탑승이 종료됩니다.
- 탑승구는 변경될 수 있으니 공항 운항 정보 모니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 항공기 탑승 시 승무원에게 온라인 탑승권을 한번 더 제시 후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 프린터, 시스템, QR코드 문제 등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탑승권 출력 및 모바일 전송이 안될 경우, 공항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해야 합니다.
이스타항공 부가서비스 취소/환불
이스타항공 지정좌석, 위탁수하물 등 부가서비스 취소/환불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추후 국제선 운항이 재개되면 국제선은 따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노약자, 임산부, 유아동반 고객, 만 15세 미만 고객, 반려동물을 동반한 고객 또는 한국어나 영어로 의사소통이 불가한 분은 비상구 좌석 지정이 불가하며, 탑승 당일 출발지 공항에서 비상구 착석 불가 승객으로 판단될 경우 좌석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운영에 따라 일부 좌석은 사전좌석지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기종과 스케줄은 사전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구매한 좌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내선 부가서비스 환불 규정
운임 | 지정좌석 | 선구매 위탁수하물 |
특가운임 |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까지 환불가능(항공편 출발 24시간 미만 환불불가) | |
할인운임 | ||
일반운임 |
이스타항공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이스타항공 항공편 비운항/결항으로 취소, 변경 시 수수료가 부과되나요?
A. 천재지변이나 당사의 사정으로 운항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여정 변경에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 처리 되지 않으므로, 구매처에 따라 취소 및 변경을 진행해야 합니다.
Q. 이스타항공 일행과 수하물 무게 합산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A. 함께 탑승하시는 동승자간 수하물 무게 합산은 가능합니다. 다만, 가방 하나의 무게는 운반자 안전상의 이유로 32kg 이하로 제한되며, 무료 허용량(15KG)을 제외한 추가 무게에 대해서는 초과 수하물 금액이 발생합니다.
※ 본인 수하물 외에 타인의 수하물을 대리 수속 및 하실 수는 없습니다.
Q. 이스타항공 특가운임(수하물 미포함)으로 구매했는데 기내 휴대 수하물은 가져올 수 있나요?
A. 이스타항공은 구매한 운임과는 무관하게 기내 휴대 수하물은 모든 승객(유아 제외)에게 허용하고 있습니다.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보관할 수 있는 사이즈인 115㎝이내(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합)이며, 무게가 10㎏ 이하인 수하물 1개로 허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메뉴 - 서비스안내 - 수하물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이스타항공 이티켓이나 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
A. 예매 완료 후 이메일로 예매확인증이 자동 발송되며 이 티켓(E-TICKET) 및 영수증의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홈페이지 상단 '나의 예매'를 통해 언제든지 조회 및 인쇄가 가능합니다.
* 여행사 및 예약 사이트를 통해 구매한 분은 해당 구매처로 요청 해야합니다.
Q. 이스타항공 탑승자 이름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항공권은 예매 후 이름변경이 불가합니다. 단, 동일 발음에 한하여 1인 편도 5,000원의 수수료 지불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내국인 : 동일 발음 내에서 변경가능
외국인 : 동일인이라고 판단되는 범주에서 최대 알파벳 6자 이내로 상이한 경우 성·이름 상관없이 수수료 지불 후 변경
* 개명의 경우 서류 발송 시 비용 없이 변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