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분실 재발급 방법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분실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지갑을 분실하거나 신용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단순히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분실한 것이면 다행한 일이지만 누군가가 분실한 카드를 부정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지갑이나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KB국민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 해제 및 분실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신용카드를 분실하는것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다 보니 신용카드를 막상 분실하면 당황스럽고 머리가 혼란스러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때 정해진 순서대로만 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되는 즉시 해당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각 카드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각 카드사별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를 분실한 경우에 국민카드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KB국민카드를 분실했다면 국민카드 고객센터, 국민카드 홈페이지, 국민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KB국민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KB국민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88-1788(24시간운영)로 연결 후 2번을눌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국민카드 대표번호 ☎1588-1688 연결 후 8번 -> 1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분실신고를 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국민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82-2-6300-7300)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KB국민카드를 분실신고 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국민카드 대표번호 ☎1588-1688 연결 후 8번 -> 5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 해제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시 재발급 신청도 함께 할 수 있으며 분실신고 이후에도 KB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788이며 이곳으로 전화해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재발급 받을수도 있습니다.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야하며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KB국민카드 분실신고

 

 

 

KB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신고해제 메뉴입니다. 

 

 

 

KB국민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온라인 회원인 경우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분실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3. KB국민카드 앱을 통한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KB국민카드 앱)

KB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KB국민카드 앱)

KB국민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KB국민카드 앱인 KB PAY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KB PAY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KB PAY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KB PAY앱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제 및 재발급 > 분실신고 메뉴입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KB국민카드 앱)

KB국민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KB국민카드 앱인 KB PAY앱을 통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KB PAY앱을 통한 우리카드 분실신고 해제 경로는 KB PAY앱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제 및 재발급 > 분실해제 메뉴입니다.

 

 

 

KB국민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KB국민카드 앱)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재발급'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KB PAY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KB PAY앱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제 및 재발급 > 재발급 메뉴입니다.

 

 

 

 

4.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KB국민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시에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하여 한번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각각의 카드사에 신고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사고등록으로 부정사용을 방지할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KB PAY 앱을 통해 분실신고 신청 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타사 카드까지 일괄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할 때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분실신고 해제 시 교통카드 기능은 해당 정보가 교통기관의 단말기에 반영되는 시점까지 평균 2~3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 KB국민카드를 도난, 분실신고를 한 후 1년이 지난카드는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자동납부로 등록한 KB국민카드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자동납부등록 카드가 자동갱신, 도난분실, 훼손 등의 사유로 재발급된 경우 변경된 카드번호로 자동 납부됩니다.
도난, 분실로 인해 KB국민카드를 정지했는데 교통관련 기능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거래정지가 등재된 경우 신용카드 기능은 도난분실신고 후 즉시 사용불가합니다. 후불교통 기능은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드의 거래정지 정보가 전국 교통기관 소속 교통단말기까지 전송되는데 2~3 영업일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거래정지가 해제된 경우 신용카드 기능은 도난분실 해제 후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후불교통 기능은 도난분실 해제 후 2~3영업일 후 사용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도난/분실 카드로 부정사용이 발생하였는데 보상대상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도난·분실 신고 접수시점으로부터 60일전 이후에 발생한 매출이 보상대상입니다.
KB국민카드 도난 분실 사고보상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직접 구비서류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KB국민카드 또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 영업점 방문 시 구비서류 : 신분증, 경찰서에서 발행한 사건사고사실확인원(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보상신청인 경우 필수)

단, 국내에서 발생한 도난·분실 사고 보상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 Pay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상담 >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 > 도난·분실 보상신청
- KB Pay : 고객센터 > 카드분실신고 > 보상신청·내역조회 > 도난분실 보상신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